야즈약이랑 마이시톨 같이 먹어도 되나요?
안녕하세요. 박준하 약사입니다.마이시톨은 이노시톨 + 비타민B군 성분이 복합적으로 들어간 영양제로 보입니다야즈정을 복용하시면서 마이시톨을 복용하시는 것도 가능합니다오히려 경구피임약을 복용하시면서 적당히 비타민B군을 보충해주시는 것은 건강을 유지하는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야즈정만 용법에 따라 올바르게 복용하시면 약효는 정상적으로 유지될 수 있습니다
평가
응원하기
글립타이드정과 알긴산나트륨액 같이 먹어도 되나요?
안녕하세요. 박준하 약사입니다.글립타이드정을 복용하시면서 알긴산나트륨 성분의 의약품을 중간중간에 복용하시는 것은 가능합니다두 약은 서로 성분이 중복되거나, 병용금기가 되는 것은 아닙니다각각 처방받으신 용법에 따라 복용하시면 되겠습니다
평가
응원하기
스포라녹스캡슐(이트라코나졸)복용 관련 질문드립니다.
안녕하세요. 박준하 약사입니다.스포라녹스캡슐은 이트라코나졸 성분의 의약품입니다스포라녹스캡슐이 우유와 같은 유제품과 병용금기가 되는 것은 아니지만, 상호작용으로 인해 약효가 감소될 수 있으므로 2시간 이상의 시간간격은 두고 복용하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오렌지를 과일 자체로 드시거나, 오렌지쥬스를 드시는 것은 특별한 상관이 없으므로일부러 시간간격을 2시간씩 두고 드실 필요는 없습니다스포라녹스캡슐은 식사 직후에 바로 드시는 것이 흡수율을 높이는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평가
응원하기
불면증 해결방법 부탁합니다 잠을 못자요
안녕하세요. 박준하 약사입니다.수면유도제로 부작용이 나타나거나, 효과를 충분히 보지 못하셨다면병원 진료를 보시고 전문의약품을 처방받아서 복용해보시는 것이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약을 복용하시는 것은 원하시지 않는다면,감태추출물, 미강주정추출물, 락티움 등의 성분이 들어간 수면영양제들을 꾸준히 섭취해보시는 것도 추천드리며,테아닌, 마그네슘 등의 성분이 들어가는 건강기능식품들도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평가
응원하기
20주 임산부 방광염약 먹고 두통이 심해요
안녕하세요. 박준하 약사입니다.후로스판디, 세파클러, 모사로를 드시면서 타이레놀은 추가로 드실 수 있습니다서로 성분이 중복되거나 병용금기가 되는 것은 아니기 때문에 타이레놀이 필요하시다면 바로 추가로 드시는 것이 가능합니다처방받으신 약들을 복용하실 때 마다 머리가 깨질듯이 심하게 아프시다면, 약에 의한 부작용일 가능성이 있습니다일단 약 복용을 중단하시고 병원에 알리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평가
응원하기
허리가너무아파서 병원가려는데 약국약 (소염진통제,근이완제) 아침약 먹었구
안녕하세요. 박준하 약사입니다.정형외과에 방문하셔서 진료를 보시고, 약을 새롭게 처방받으신다면그 안에도 소염진통제나 근육이완제 들이 들어있을 가능성이 있습니다병원을 방문하실 예정이라면 점심약은 드시지 않는 것을 추천드립니다그리고 저녁부터 새롭게 처방받으신 약으로 복용하시는 것은 가능할 것으로 보입니다어떤 약인지에 따라 다를 수 있으므로 약을 타시면 해당 약국에도 다시한번 문의해보시는 것이 정확합니다
평가
응원하기
근이완제는 복용하면 근육이 좀 풀리자나요, 상태호전되서 복용을중단하면 그 뭉쳣던근육이 다시 뭉치나요??
안녕하세요. 박준하 약사입니다.근육이완제의 약효가 사라지면 풀렸던 근육이 다시 정상으로 돌아올 수 있지만,약을 복용하기 이전처럼 다시 근육을 뭉치게 만드는 것은 아닙니다너무 걱정하시지 않아도 괜찮습니다
평가
응원하기
간수치 높은데 무알콜 마셔도 되나요?
안녕하세요. 박준하 약사입니다.무알콜은 알코올이 0%로 아예 포함되어있지 않다고 알려져 있습니다논알콜, 비알콜의 경우 0~1% 정도는 포함될 수 있다고 알려져 있습니다무알콜 제품들은 일반적인 음료라고 생각하실 수 있으므로, 드셔도 간에 특별한 영향은 없을 것으로 보입니다
평가
응원하기
치매예방차원 종합비타민 먹고 있는데 봐주세여 ㅜ
안녕하세요. 박준하 약사입니다.충분히 이것저것 균형있게 들어가있는 것으로 보이므로 너무 걱정하시지 않아도 괜찮습니다비타민D는 400iu 들어있기 때문에 따로 1일 1000~2000iu 정도 챙겨주시는 것을 추천드리며,종합비타민 이외에 오메가3나 포스파티딜세린 성분의 영양제를 챙겨드시는 것도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평가
응원하기
로게인폼 하루에 한번이라도 바르는 게 나을까요? 남성입니다
안녕하세요. 박준하 약사입니다.로게인폼은 성인 남성의 경우 1일 2회, 아침, 저녁으로 사용하시는 것이 권장되지만하루에 한번만 사용한다고 해서 문제되는 것은 아닙니다사용하지 않은 것 보다는 효과를 보실 수 있습니다모발과 두피를 완전히 건조시킨 후, 약 1g(뚜겅의 절반 정도)을 1회 분량으로 사용해주시면 됩니다로게인폼은 똑바로 세워서 아래방향으로 뚜껑에 짜서 사용하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평가
응원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