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로나19에 감염됐다가 완치되면 추가 백신 접종을 안해도 되나요?
안녕하세요. 송우식 치과의사입니다.코로나 걸려서 완치되었던 사람이 다시 코로나 확진이된 사례가 종종 보고된바 있으며 실제로 완치자의 경우에도 개인의 면역체계에 따라 항체가 생성되지 않은 경우도 있습니다. 이 경우에는 추가 접종이 필요로 됩니다.감사합니다.
평가
응원하기
모더나 2차 접종후 탈모가 심한데 해결책이 무엇인가요?
안녕하세요. 송우식 치과의사입니다.모더나2차 접종 후 탈모가 심해진 경우 탈모를 멈추고 치료하기 위해 우선 원인을 파악하여야 치료가 가능하기에 병원을 방문하여 약물 치료를 병행하길 권고드립니다.
평가
응원하기
3차 백신 맞고 난 후 이상증사 발현시
안녕하세요. 송우식 치과의사입니다.2차 백신을 맞고 나서 가슴 통증 및 몸살 기운이 오래 갔는데 3차 맞고 난 후에도 비슷한 증상이 있게 되면 심근염 증상이 의심되기에 소염진통제 복용후 병원방문을 권고드립니다.감사합니다.
평가
응원하기
현재 코로나19 바이러스 치료제가 개발되었나요?
안녕하세요. 송우식 치과의사입니다.‘팍스로비드’는 단백질 분해효소(3CL 프로테아제)를 차단하여 바이러스 복제에 필요한 단백질이 생성되는 것을 막아 바이러스의 증식을 억제하는 의약품이다.국내 첫 경구용 코로나19 치료제로서 긴급사용승인을 받은 팍스로비드는 미국 화이자가 생산하고 한국화이자제약 수입하는 제품이다. ‘니르마트렐비르’ 정제(타원형 분홍색 정제) 2정과 ‘리토나비르’ 정제(흰색의 장방형 정제) 1정이 함께 포장되어 있다.PCR 검사 등을 통해 코로나 바이러스에 감염된 환자로서 중증으로 진행될 위험이 높은 경증 및 중등증 성인 및 소아 환자의 치료를 위해 개발됐다.용법 및 용량은 ‘니르마트렐비르’ 2정과 ‘리토나비르’ 1정씩을 12시간마다 1일 2회 복용하는 방식이다. 코로나19 양성 진단을 받고 증상이 발현된 후 5일 이내에 가능한 빨리 투여해야 한다.이번 긴급사용승인을 통해 팍스로비드는 국내에서 중증 코로나로 진행될 위험이 높은 중등증의 성인 및 12세 이상, 체중 40kg 이상의 소아 환자를 대상으로 투여 받을 수 있게 됐다.식약처는 임부의 경우 유익성이 위해성을 상회하는 경유 투여가 가능하며 수유부의 경우 투여 중 수유를 중단할 것을 권고했다.또한 중증 간장애・신장애 환자는 투여가 권장되지 않으며, 중등증 신장애 환자는 니르마트렐비르 투여 용량을 반으로 감량하게 된다.https://www.yakup.com/news/index.html?mode=view&nid=264743
평가
응원하기
코로나확진되었을때 기침지속이위험한가요?열지속이위험한가요
안녕하세요. 송우식 치과의사입니다.코로나확진되었을때 지속적인 기침이나 발열 두가지 모두 위험할 수 있으며 이 경우 반드시 의사의 진료를 받고 적절한 약물치료를 병행하길 권고드립니다.감사합니다.
평가
응원하기
코로나19 재감염!!!!!!!
안녕하세요. 송우식 치과의사입니다.코로나 걸려서 완치되었던 사람이 다시 코로나 확진이된 사례가 종종 보고된바 있으며 실제로 완치자의 경우에도 개인의 면역체계에 따라 항체가 생성되지 않은 경우도 있습니다. 이 경우에는 추가 접종이 필요로 됩니다.감사합니다.
평가
응원하기
3차 접종은 언제 해야될까요?
안녕하세요. 송우식 치과의사입니다.백신은 접종 완료 6개월 이후에 항체량이 적어짐이 보고되었으며 항체 유지 기간은 개인마다 차이가 있으며 6개월 이후에는 추가접종이 필요로 됩니다. 만 18세 성인의 경우 안전성을 위해 3개월 이후부터 접종이 가능하며 백신패스는 접종완료후 6개월 까지는가능합니다. 백신패스 적용을 위해서는 접종완료자도 6개월 이후에 부스터샷 접종이 필요로 됩니다.감사합니다.
평가
응원하기
백신 접종후 영양제 섭취 괜찮은가요?
안녕하세요. 송우식 치과의사입니다.종합비타민,루테인,비타민D,유산균,홍삼,아르기닌를 평상시에 섭취하고 있는 경우 백신접종시에 영향을 주는 영양제들은 아니기에 평소에 복요하던대로 복용해도 가능합니다.감사합니다.
평가
응원하기
코로나 백신 3차 질문 드립니다.
안녕하세요. 송우식 치과의사입니다.1, 2차 화이자로 백신 접종 을 한 경우 3차 접종은 화이자나 모더나로접종이 가능하며 두가지 백신의 유의미한 차이가 있지는 않습니다. 하지만 만 30세 미만인 경우에는 화이지백신을 권고드립니다.
평가
응원하기
팍스로비드 오미크론 치료효과는 어떤가요?
안녕하세요. 송우식 치과의사입니다.‘팍스로비드’는 단백질 분해효소(3CL 프로테아제)를 차단하여 바이러스 복제에 필요한 단백질이 생성되는 것을 막아 바이러스의 증식을 억제하는 의약품이다.국내 첫 경구용 코로나19 치료제로서 긴급사용승인을 받은 팍스로비드는 미국 화이자가 생산하고 한국화이자제약 수입하는 제품이다. ‘니르마트렐비르’ 정제(타원형 분홍색 정제) 2정과 ‘리토나비르’ 정제(흰색의 장방형 정제) 1정이 함께 포장되어 있다.PCR 검사 등을 통해 코로나 바이러스에 감염된 환자로서 중증으로 진행될 위험이 높은 경증 및 중등증 성인 및 소아 환자의 치료를 위해 개발됐다.용법 및 용량은 ‘니르마트렐비르’ 2정과 ‘리토나비르’ 1정씩을 12시간마다 1일 2회 복용하는 방식이다. 코로나19 양성 진단을 받고 증상이 발현된 후 5일 이내에 가능한 빨리 투여해야 한다.이번 긴급사용승인을 통해 팍스로비드는 국내에서 중증 코로나로 진행될 위험이 높은 중등증의 성인 및 12세 이상, 체중 40kg 이상의 소아 환자를 대상으로 투여 받을 수 있게 됐다.식약처는 임부의 경우 유익성이 위해성을 상회하는 경유 투여가 가능하며 수유부의 경우 투여 중 수유를 중단할 것을 권고했다.또한 중증 간장애・신장애 환자는 투여가 권장되지 않으며, 중등증 신장애 환자는 니르마트렐비르 투여 용량을 반으로 감량하게 된다.https://www.yakup.com/news/index.html?mode=view&nid=264743
평가
응원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