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로나 항체검사후 항체가 생겼다면
안녕하세요. 송우식 치과의사입니다.백신은 접종 완료 6개월 이후에 항체량이 적어짐이 보고되었으며 항체 유지 기간은 개인마다 차이가 있으며 6개월 이후에는 추가접종이 필요로 됩니다. 만 18세 성인의 경우 안전성을 위해 3개월 이후부터 접종이 가능하며 백신패스는 접종완료후 6개월 까지는가능합니다.감사합니다.
평가
응원하기
코로나 시대가 언제 쯤 끝나나요?
안녕하세요. 송우식 치과의사입니다.코로나에 확진후 경증으로 지나간 경우에는 특별히 후유증이 없는 경우가 많지만 중증으로 앓은 경우에는 폐에 손상을 주는 경우도 보고된바 있습니다.감사합니다.
평가
응원하기
코로나 걸리면 얼마나 아픈가요?
안녕하세요. 송우식 치과의사입니다.코로나 바이러스 감염시 무증상이 나타나는 경우도 있고 발열 두통 인후통 설사 증상이 이나타는 등 다양한 증상이 개인마다 다르게 나타나기에 예측은 어려우며 고령자나 기저질환자는 예후가 좋지 않은 경우가 보고되고 있습니다.
평가
응원하기
어린 아이들이 백신을 맞아도 괜찮나요???
안녕하세요. 송우식 치과의사입니다.5-11세 어린이에 대해서는 화이자 백신을 성인 용량으 1/3 용량으로 접종을 시행하고 있으며 아직까지 자료가 부족하기에 좀 더 상황을 지켜 본후 이점과 부작용을 고려하여 접종을 권고드립니다.
평가
응원하기
코로나 걸렸습니다. 면역이 형성 되었을까요?
안녕하세요. 송우식 치과의사입니다.코로나에 확진되었다가 완치된 경우에도 개인의 면역체계에 따라 항체 생성 여부에 차이가 있으며 항체가 생성이 되지 않은 경우 추가 백신접종이 필요로 됩니다. 따라서 의사와 상의하에 현재 건강상태를 확인후 추가 백신접종여부를 결정하길 권고드립니다. 감사합니다.
평가
응원하기
2차 맞은지 3개월이 안됐는데 3차 부스터샷을 맞아도 되나요?
안녕하세요. 송우식 치과의사입니다.백신은 접종 완료 6개월 이후에 항체량이 적어짐이 보고되었으며 항체 유지 기간은 개인마다 차이가 있으며 6개월 이후에는 추가접종이 필요로 됩니다. 만 18세 성인의 경우 안전성을 위해 3개월 이후부터 접종이 가능하며 백신패스는 접종완료후 6개월 까지는가능합니다.감사합니다.
평가
응원하기
수두예방접종과 모더나예방접종 외관 상 차이
안녕하세요. 송우식 치과의사입니다.예방접종은 주사기에 약물을 덜어서 사용하게 되며 주사기는 동일하여도 안에 내용물은 다를 수 있으며 의심이 가는 경우 접종전에 한번더 확인 문의를 드리길 권고드립니다.
평가
응원하기
코로나 백신 3차를 맞아야하나요?
안녕하세요. 송우식 치과의사입니다.백신은 접종 완료 6개월 이후에 항체량이 적어짐이 보고되었으며 항체 유지 기간은 개인마다 차이가 있으며 6개월 이후에는 추가접종이 필요로 됩니다.백신 1,2차 맞았을때 부작용이 심했던 경우 3차 접종은 의사의 진료후 접종여부를 결정하길 권고드립니다.감사합니다.
평가
응원하기
코로나백신접종자vs코로나완치자중 항체농도 누가더?
안녕하세요. 송우식 치과의사입니다.코로나 백신접종완료자와 코로나 완치자의 항체 농도에 대한 연구는 보고된바 없으며 항체생성은 개인의 면역체계에 따라 개인차가 크기에 예측하기가 어렵니다. 감사합니다.
평가
응원하기
백신 부작용에 대해 궁금합니다..
안녕하세요. 송우식 치과의사입니다.화이자 백신 접종후 심장이 찌릿하거난 뒷목이 무겁고 통증이 나타나는 경우가 있으며 병원에 방문하여 검사를 받고 특별한 이상이 없는 경우에는 이부프로펜을 복용하며 경과를 지켜보길 권고드립니다.
평가
응원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