씌운 치아 사이에 냄새가 날때 치과를 방문해야 하나요?
안녕하세요. 송우식 치과의사입니다.2가지 가능성이 있읍니다. 1)씌운 치아 주위에 치석이 끼어 그 부위에 음식물 찌꺼기가 남아 있어 냄새가 나는 경우2) 씌운 치아 안쪽으로 충치등이 생겼을 가능성 정확한상태한 파악을위해 빠른 시일내에 치과를 방문하여 진료를 받으시길 권장드립니다.
평가
응원하기
금 크라운 수명은 얼마나 되나요?
안녕하세요. 송우식 치과의사입니다.금크라운 수명은 연구내용마다 조금씩 차이는 있지만 통상 8년 기준으로 하지만 질문하신 것 처럼 18년이상 사용하여도 큰 불편없다면 계속 사용하셔도 됩니다. 다만 혹시라도 눈에 안보이는 이상이 있을 수도 있으니 정확한 상태한파악 위해 치과를 방문하여 진료를 받으시길 권장드립니다.
평가
응원하기
앞니 임플란트 어려운 시술일까요?
안녕하세요. 송우식 치과의사입니다.앞니 임플란트도 어금니 임플란트와 크게 다르지 않읍니다.다만 앞니는 보이는 치아이기 때문에 모양이 이쁘게 나와와 하지만 뼈상태 등에 따라 본인이 원하는 모양을 그대로 재현하기는힘들 수도 있읍니다. 임플란트는 65세 이상분에게만 건강보험 적용됩니다.
평가
응원하기
남은 매복사랑니를 마저 빼야하는건가요??
안녕하세요. 송우식 치과의사입니다.사랑니는 한번이라도 통증이나 불편감을 유발한적이 있는 경우에는 발치를 우선적으로 권장드립니다.그러나 통증은 없다고 질문하였지만 사랑니 난 정도, 앞 어금니와의 관계등을 파악해야 하니 가까운 치과 내원하여 x-ray 검사등 정확한 진단 받으시기를 권해드립니다.
평가
응원하기
일반적으로 스켈링 주기는 얼마나 되는지요?
안녕하세요. 송우식 치과의사입니다.스케일링은 치아와 잇몸사이에 낀 이물질인 치석을 기계적인 방법으로 제거하는 치료이며 연 1회 받는 것을 권장드리며 연 1회는 건강보험이 적용되기에 부담없이 받을 수 있습니다. 하지만 단음식을 즐겨먹는 경우에는 6개월에 한번씩 치과를 방문하여 치석여부를 확인하고 제거하시길 권장드립니다.
평가
응원하기
의치(틀니)는 앞니를 사용못하나요?
안녕하세요. 송우식 치과의사입니다.윗니를 전체틀니를 하신 것 같읍니다.전체틀니는 잇몸에만 밀착되므로 앞이 옆으로 힘을 받으면 떨어질 수 밖에 없읍니다.따라서 앞으로 끊어 먹고 하는 것은 하기 힘듭니다.처음 전체틀니 한 후에는 3개월 정도의 훈련이 필요합니다. 너무 조급해 하지 마시고 꾸준히 적응해 보십시요.
평가
응원하기
치과 정기적인 스케일링은 필수인가요?
안녕하세요. 송우식 치과의사입니다.스케일링은 치아와 잇몸사이에 낀 이물질인 치석을 기계적인 방법으로 제거하는 치료이며 연 1회 받는 것을 권장드리며 연 1회는 건강보험이 적용되기에 부담없이 받을 수 있습니다. 하지만 단음식을 즐겨먹는 경우에는 6개월에 한번씩 치과를 방문하여 치석여부를 확인하고 제거하시길 권장드립니다.
평가
응원하기
임플란트의 유효기간은 얼마나 되나요
안녕하세요. 송우식 치과의사입니다.임플란트 하신 후 10년이상 장기적으로 사용할 수 있는 확률이 80% 이상 됩니다.10년 지나도 별다른 문제 없으면 그대로 사용하시면 됩니다. 다만 임플란트가 영구적이지는 않읍니다.
평가
응원하기
치과 치료중 공황 증상이 온 것 같아요 어떻게 하면 좋을까요?
안녕하세요. 송우식 치과의사입니다.치과공포증이 있는 것으로 추정됩니다. 치과 치료시에는 드릴소리, 셕선소리 때문에 공포심을 느끼는 분이 종종 있지만특별한 치료법은 없읍니다.입안에서 치료하기 때문에 코로 숨을 쉬어야만 하는 상황입니다. 코로 숨을 들이쉬고 내쉬고 하면 호흡에 대한 두려움은 어느 정도 해소될 듯합니다.
평가
응원하기
3차 백신 화이자 부스터샷질문
안녕하세요. 송우식 치과의사입니다.1차와 2차백신은 용량이 동일하게 접종이 되고 있으며 3차 부스터샷 접종시에는 부작용을 줄이고 항체생성 유도를 위해 1차 2차 백신 용량의 절반만 주사하고 있읍니다. 감사합니다.
평가
응원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