치아 교정 후 하악 앞니 뿌리 흔들림‘ㅜ
안녕하세요. 송우식 치과의사입니다.흔들림이 심해지거나 통증이 계속된다면 치아를 지탱하는 뼈 손상이 심해질 가능성이 있어 치과에 가급적 빠르게 방문하길 권하며, 치료를 미루면 치아를 상실할 위험이 있습니다.만족스러운 답변되셨으면 합니다. <평가> 감사합니다.
평가
응원하기
신경치료후 지르코니아 크라운 했는데 3-4주정도됬는데 어그제부터 통증이심하고. 음식못씹을정도로 통증이 심해서. 잠도못자고있습니다. 치료다시해야하는건가요?
안녕하세요. 송우식 치과의사입니다.신경치료한 치아 뿌리 끝에 염증이 생길 수 있습니다. 이 경우, 치료 중 남아 있던 감염이 원인이 될 수 있습니다. 또한 신경치료가 완벽히 이루어지지 않아 일부 감염이 남아있다면, 몇 주 후에도 증상이 나타날 수 있습니다. 신경치료 후 크라운을 씌웠더라도 치아 뿌리나 치아 구조에 작은 균열이 있으면 통증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통증이 나타나는 경우 가능한 빨리 치과를 방문해 현재 상태를 정확히 진단받고 조치를 취하길 권합니다. 만족스러운 답변되셨으면 합니다. <평가> 감사합니다.
평가
응원하기
아랫니 고정식 유지장치 주위에 치석이 많이 생기던데 효과적인 예방 방법 없을까요?
안녕하세요. 송우식 치과의사입니다.아랫니 고정식 유지장치 주위에 치석이 많이 생기는 경우 해당부위를 치간찻솔 및 워터픽을 이용하여 음식물 찌꺼기가 남지 않도록 꼼꼼히 관리하길 권합니다.만족스러운 답변되셨으면 합니다. <평가> 감사합니다.
5.0 (1)
응원하기
행동이 아닌 신체 반응으로써의 유산소의 기준이 궁금합니다.
안녕하세요. 송우식 치과의사입니다.운동 중 신체 반응은 유산소와 무산소 운동의 경계가 모호하게 느껴질 수 있습니다스쿼트나 레그프레스 와 같은 운동은 짧고 강한 힘이 필요한 무산소 운동이지만, 근육량이 많고 전신을 사용하는 하체 운동은 심박수와 호흡을 매우 빠르게 증가시킬 수 있습니다.심박수와 호흡 증가만으로 유산소 운동을 판단하기 어렵습니다.유산소 운동은 2분 이상 지속 가능하며, 운동을 중단하지 않고 꾸준히 할 수 있습니다. 무산소 운동은 짧은 시간(30초~2분 이하)에 최대 힘을 발휘하며, 이후 피로감으로 인해 지속이 어렵습니다. 만족스러운 답변되셨으면 합니다. <평가> 감사합니다.
평가
응원하기
시중에 판매중인 치약은 다 똑같은건가요?
안녕하세요. 송우식 치과의사입니다.치약은 기본적으로 플라크 제거와 구강 위생 유지를 위한 것이나, 제품마다 성분이 조금씩 차이는 있을수 있습니다. 따라서 개인의 잇몸상태, 및 원하고자 하는 효과에 따라 제품을선택하길 권합니다.본인의 구강 상태와 필요에 맞는 제품을 선택하는 것이 중요합니다만족스러운 답변되셨으면 합니다. <평가> 감사합니다.
평가
응원하기
신경치료 후 잇몸치료, 씹을 때 느낌이 이상할 수 있나요?
안녕하세요. 송우식 치과의사입니다.신경치료 후에는 치아가 더 민감하거나 약해져 있을 수 있어, 그로 인해 치아가 울리는 느낌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신경치료 후 치아는 민감해질 수 있으며, 잇몸 치료가 이 민감한 치아에 자극을 주는 경우도 있습니다. 잇몸이 다 아물었더라도 치아와 잇몸 사이의 압력 변화로 불편함이 있을 수 있습니다. 이 경우 보통 시간이 지나면 자연스럽게 불편함이 완화될 수 있습니다.불편함이 지속되거나 악화된다면 치과에서 재검진을 받길 권합니다. 만족스러운 답변되셨으면 합니다. <평가> 감사합니다.
평가
응원하기
인레이 치료후 재료가 덜 깍인것같습니다
안녕하세요. 송우식 치과의사입니다.인레이는 치아에 정확하게 맞게 제작되며, 치료 후에는 씹는 부분이 평평하고 자연스럽게 맞춰져야 합니다. 하지만 일부 교합에 맞춰서 약간 더 높은 부분이 남을 수 있습니다.혀로 만졌을 때 불편함이 있다면, 치과에 이야기를 하고, 높이가 남아 있는 부분에 대해 이야기를 하고, 교합 조정 및 미세하게 수정을 하길 권합니다. 만족스러운 답변되셨으면 합니다. <평가> 감사합니다.
평가
응원하기
당뇨로 인해 치아가 안좋아질수도 있나요?
안녕하세요. 송우식 치과의사입니다.당뇨병 환자는 잇몸 염증이 더 잘 발생하고, 염증이 심해지면 치주염으로 진행될 수 있습니다. 당뇨가 있으면 혈당이 높아지면서 치주질환을 일으킬 수 있는 박테리아가 더 잘 번식할 수 있습니다. 당뇨병은 상처 치유 속도를 늦추기에 구강 내 상처나 염증이 생겼을 때 치유가 더디게 이루어질 수 있습니다. 당뇨병이 있으면 구강 건강에 더 많은 신경을 써야하기에 정기적으로 치과를 더 자주 방문하여 치주 질환이나 충치를 예방하고 치료하는 것을 권합니다. 만족스러운 답변되셨으면 합니다. <평가> 감사합니다.
평가
응원하기
교정 유지장치 안붙어 있는곳에 치실 사용하도 되나요?
안녕하세요. 송우식 치과의사입니다.유지장치가 붙어 있는 치아 사이에서는 치실을 사용하지 않는 것이 좋고, 유지장치가 없는 부분에는 치실을 조심스럽게 사용할 수 있습니다. 불편함이나 시린 느낌이 지속된다면, 치과에서 상태를 확인해보길 권합니다. 만족스러운 답변되셨으면 합니다. <평가> 감사합니다.
5.0 (1)
응원하기
15일 이상,혓바늘+입술옆 찢어짐 아파요
안녕하세요. 송우식 치과의사입니다.백태는 구강 내 세균이나 염증의 징후일 수 있으며, 혀의 바닥에 생긴 달팽이 더듬이 같은 변화는 염증, 구내염, 혹은 다른 구강 질환이 원인일 수 있습니다.이러한 증상이 지속되는 경우에는 구강외과 진료를 권합니다. 만족스러운 답변되셨으면 합니다. <평가> 감사합니다.
5.0 (1)
응원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