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로나 걸리면 치료는 대략 몇일 걸리나요.?
안녕하세요. 송우식 치과의사입니다.코로나에 확진되어 재택 치료로 자가격리시에 특별히 증상이 없거나 증상이 경미하여 빠르게사라진 경우 10-14일 정도 격리가 이루어 지며 중증의 경우에는 병원으로 이송하여 치료가 이루어 집니다.
평가
응원하기
일반 마스크가 코로나19 바이러스를 막을 수 있나요?
안녕하세요. 송우식 치과의사입니다.일반 마스크는 Kf94 나 80 마스크에 비해서 비말을 차단하는 효과가 다소 떨어지기에 가능하면 밀폐된 공간이나 사람이 밀집된 다중이용시설 사용시에는 가능한 Kf94 나 80 마스크착용을 권장드립니다.
평가
응원하기
현재 PCR검사 결과 얼마나 걸리나요?
안녕하세요. 송우식 치과의사입니다.현재도 PCR 검사시에 8-24시간 정도 소요가 되고 있으며 보다 빠른 검사를 위해서는 보건소나 선별검사소보다는 일반병원에서 검사 가능한 기관이 빠르게 결과를 얻을 수 있습니다.
평가
응원하기
1.2차는 모더나 맞아는데요..
안녕하세요. 송우식 치과의사입니다.1차 2차는 모더나 백신접종을 한 경우 3차는 모더나나 화이자가 가능하며 반드시 모더나를 선택해야 하는 것은 아닙니다. 하지만 만 30세 미만 성인은 부작용 우려로 화이자를 권고드리고 있습니다.
평가
응원하기
3차 백신 맞으면 많이 아플까요?
안녕하세요. 송우식 치과의사입니다.백신접종후 반응은 개인마다 다르기에 예측이 어려우며 근육통 오한 발열 증상이 면역 반응으로 인해 흔하게 나타날 수 있으며 이러한 증상시에 타이레놀 구비후 필요시에 복용이 가능합니다.감사합니다.
평가
응원하기
타이레놀먹은후 오한 발열 접종부분통증 두통
안녕하세요. 송우식 치과의사입니다.백신접종후 근육통 오한 발열 증상이 면역 반응으로 인해 흔하게 나타날 수 있으며 이러한 증상시에 타이레놀 구비후 필요시에 복용이 가능합니다. 오한이 심한 경우 갈근탕을 함께 복용이 가능하며 증상 지속시에는 병원방문을 권고드립니다. 감사합니다.
평가
응원하기
2차 접종후에도 감염자가 많은듯한데 몇 차까지 부스트 샷이 필요할까요?
안녕하세요. 송우식 치과의사입니다. 백신접종후에도 돌파감염 사례가 있기는 하나 중등도로 진행은 막는데 효과적이기에 가능한 경우 접종을 권고드립니다. 백신은 접종 완료 6개월 이후에 항체량이 적어짐이 보고되었으며 항체 유지 기간은 개인마다 차이가 있으며 6개월 이후에는 추가접종이 필요로 됩니다.백신 1,2차 맞았을때 부작용이 심했던 경우 3차 접종은 의사의 진료후 접종여부를 결정하길 권고드립니다.감사합니다.
평가
응원하기
밀접접촉자의 기준?백신3차접종자 밀접접촉자 자가격리 의무 및 시기?
안녕하세요. 송우식 치과의사입니다.접종완료자도 밀접접촉자가 되면 음성이 나온 경우에는 능동감시자로 활동은 가능하며 격리는 하지 않으셔도 되나 7일뒤 재 검사시 음성이 나와야 합니다. 스터디카페가 아닌 개인1인실 독서실이용자도 해당 독서실에 확진자 발생시 밀접 접촉자로 보지는 않으며 이 경우는 수동감시시자로 분류가 됩니다.
평가
응원하기
코로나의 감염경로가 직접적인 접촉에만 해당되나요?
안녕하세요. 송우식 치과의사입니다.화장실에 재채기 한두번하고 다른 사람이 사용하면 코로나 감염될 가능성이 존재합니다. 재채기시에 비말이 튀는 경우 비말이 화장실이나 물건에 잔존시 이 물건을 접촉한 손으로 기관지 접촉시에 바이러스의 감염 가능성이 있습니다.
평가
응원하기
내일 화이자백신 2차날인데 탁센과 갈근탕을 먹었어요
안녕하세요. 송우식 치과의사입니다.다음날 백신접종인 경우 덱스부프로펜과 갈근탕은 복용해도 가능합니다. 하지만 접종 당일에 발열이나 다른 감기증상이 있는 경우 백신접종에 제한이 있을 수 있으며 의사와 상의 하에 접종여부 결정이 필요로 됩니다.
평가
응원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