퇴직금 중도정산을 해야 할 때 회사 허락을 받아야 하나요?
안녕하세요. 안동주 경제전문가입니다.퇴직금 중간정산은 회사의 허락을 받아야 합니다. 쉽게 되는건 아닙니다. 그리고 중간정산 가능한 사유가 있습니다. 주택구매, 큰 질병 병원비 등 입니다. 또 추가적으로 회사의 사규도 있을 수 있고요.
평가
응원하기
밈코인은 어떤 가치가 있는 코인인가요?
안녕하세요. 안동주 경제전문가입니다.밈코인은 인기로 인한 커뮤니티 형성이 중요한 코인입니다. 딱히 어떤 프로젝트성을 띈건 아닙니다. 어떤 밈코인이 나오고, 어떤 이유이건 간에(단순히 모양이 귀엽다 등) 사람들이 선호하고, 인기가 많아지고, 이런 현상을 공유하는 커뮤니티가 커지면 커질수록 가치가 커지는 것입니다.코인은 결국 화폐이고, 사용하는 사람들이 많은 것이 가치라고 볼 수 있습니다.
평가
응원하기
코인 시장에서 런치풀이 뭔가요???
안녕하세요. 안동주 경제전문가입니다.주식으로 치면 공모주와 비슷합니다.보통 USDT같은 스테이블코인을 맡기고, 맡긴만큼의 비율로 신규상장 코인을 받는 것입니다. 요즘은 바이빗을 많이 이용하는거 같고, 200만원정도가 최대인걸로 알고 있습니다.코인 받자마자 바로 팔고 해서, 소액이지만 용돈벌이 한다 생각하고 하시는 분들 좀 있습니다.
평가
응원하기
네이버는 전세계에서 인지도 있는 기업인가요?
안녕하세요. 안동주 경제전문가입니다.아닙니다. 네이버는 거의 국내 한정판이라고 봐도 됩니다. 구글이 전세계에서 90%정도 차지하고 있습니다. 네이버는 2020년 자료로는 0.07%로 나옵니다.그리고 요즘은 유튜브나 틱톡으로도 검색을 하기 때문에 세계적으로는 낮은편입니다.
평가
응원하기
자동사와 타동사는 어떻게 다른건가요?
안녕하세요. 안동주 전문가입니다.자동사는 말그대로 내가 일부러 하는게 아니라, 스스로 호은 상대쪽에서 하는 것입니다. 새가 날다, 바람이 분다 이런식으로요. 그래서 무엇무엇을 이라는 목적어가 없습니다.타동사는 반면에 목적어가 있습니다. 종이비행기를 날리다 입으로 바람을 불다 이런식으로 주체가 어떤 목적을 갖고 하는거라고 보시면 됩니다.
평가
응원하기
경제적으로 여유가 있다면 무엇이든 여유를 가지고 생활하는게 가능할까요?
안녕하세요. 안동주 경제전문가입니다.네 맞습니다. 돈이 세상 모든걸 해결해주진 못하지만, 거의 대부분의 것을 해결해주긴 합니다. 아둥바둥사는 사람보다 여유가 있는 정도라도, 마음의 여유가 있고, 학교 회사 다니기도 더 낫습니다. 나와 너무 안맞는거 같으면 그만두기도 쉽고요.나에게 통장에 잔액이 5억 10억 있다고 치면 뭘 하든 자신감이 생길것입니다. 똑같이 지하철 타고 다녀도 늘 든든할것입니다.대신 이 돈을 이제 지키고, 조금 더 불리는데 힘쓰고해야되니까 다른 스트레스는 있겠지만요. 만약 이런 능력이 없다면 저 돈이 들어와도 과소비나 도박 투자 실패 등으로 금방 잃어버릴 수도 있습니다.
평가
응원하기
내년도 우리나라와 미국의 금리전망은 어떤가요?
안녕하세요. 안동주 경제전문가입니다.미국은 제일 최근의 FOMC기준으로는 내년에 2번 차레의 금리인하가 예상됩니다. 원래는 더 많았는데 좀 더 줄었습니다. 그래서 최근 FOMC의 금리결정 발표 이후 자산시장이 크게 내렸고요.우리나라는 잘 모르겠습니다. 상식적으로는 미국보다 더 많이는 못 내릴거고, 같거나 더 적을건데 그럼 2번이나 1번이 될거 같습니다. 근데 결국 내년 돼서 데이터가 바뀌고 하면 미국도 더 내릴 수도 있습니다.
평가
응원하기
비트코인은 어디까지 오를꺼같나요?
안녕하세요. 안동주 경제전문가입니다.저 개인적으로는 변동은 있겠지만, 궁극적으로는 계속 오를 가능성이 높다고 생각합니다. 디지털금의 느낌으로 구매력저장수단으로 막 인정받아가는 단계입니다.앞으로 더 인정받아가면서 수요는 늘어나고, 비트코인 공급은 줄어들고, 돈의 가치가 줄어들면 오를 수 밖에 없는 구조입니다.단기적인인 변동은 심한편이라, 비트코인에 대한 확신이 생길만큼의 공부를 하고, 그냥 돈생기면 사는 저축성느낌으로 접근하는게 좋습니다.만약 이번에도 저번처럼 4년주기의 사이클이 이뤄진다면, 내년까지 2~3억은 갈 것입니다.
평가
응원하기
가상화폐에 양도소득세나 금융소득세 종합소득세 과세 대상인가요?
안녕하세요. 안동주 경제전문가입니다.아직은 과세대상 아닙니다. 원래는 올해부터 하려고 했는데, 정확하게 마련된게 없어서 결국은 미뤘습니다. 만약에 한다면 미국주식처럼 소득에 대해 기본공제 250만원 빼고 나머지에 대해서는 지방세포함해서 22%의 세금을 내게 됩니다.
5.0 (1)
응원하기
국내상장 동일가중 snp500 etf는 환노출상품인가요?
안녕하세요. 안동주 경제전문가입니다.ETF상품 끝에 (H)가 붙어있으면 환노출을 최소화 시킨 상품이라 볼수 있습니다. 그렇지 않은 상품은 환율에 따라 좋고 나쁘고 할 수 있는 상품입니다.
5.0 (2)
응원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