글루콤/공먹젤/아미노활기력산 /아임비타 중에서 같이 먹으면 안되는 게 있나요?
안녕하세요. 이용학 약사입니다.4가지 제품 모두 비타민, 아미노산 제품입니다.따라서 하루 중 4가지를 다 복용하셔도 문제 없습니다.사실상 같이 드셔도 크게 문제 없는 수준입니다.비타민의 함량을 합해도 크게 문제되는 수준이 아니며, 아미노산의 함량도 문제되는 수준이 아닙니다.다만 시험기간 공부를 위해 드시는 것이면 피로할 때 하나씩 나누어 드시는 것이 효율적일 것으로 생각됩니다.위 4가지 제품 모두 에너지를 내는데 도움을 주는 제품이니 시간 간격을 공부하다 지칠 때쯤 하나씩 드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다만 공먹젤의 경우는 카페인이 포함되어있으니 너무 늦은 시간 복용하면 잠이 안올 수 있어 주의가 필요합니다.
평가
응원하기
영양제 섭취방법 질문 드립니다 징코플러스
안녕하세요. 이용학 약사입니다.크게 문제가 될 부분은 없습니다.블랙마카의 경우 식전 식후 상관 없으니 위장장애가 있다면 식후로 변경 가능합니다.징코도 점심이나 저녁에 복용을 권장하고, 점식 식후에 비맥스와 같이 드시면 될 것 같습니다.
평가
응원하기
타이레놀 이알서방정 8시간< 2알 복용했는데 콜대원 빨간색
안녕하세요. 이용학 약사입니다.타이레놀이알서방정 2알이면 1300mg을 복용한 것이고, 타이레놀의 경우 1일 4g 까지는 복용이 가능합니다.따라서 콜대원빨간색에 타이레놀과 같은 성분이 포함되어있다고 해도 그 용량상 크게 문제가 되는 수준은 아닙니다.따라서 현재 복용하셔도 문제는 없습니다.권장드리기로는 4시간 정도 간격을 두고 드시는 것이 좋지만 현재 너무 불편해서 증상을 조절하셔야 한다면 바로 복용이 가능합니다.
5.0 (1)
1
정말 감사해요
500
자궁내막증 및 과다월경으로 처방받은 야즈정 바로 복용 시작해도 되나요?
안녕하세요. 이용학 약사입니다.이번 주기는 건너뛰시고 생리 첫날부터 복용하시는 것을 권장합니다.과다월경이 있으시기 때문에 지금부터 약을 시작하면 생리 주기가 길어져 자궁 내막이 두터워질 가능성이 있고, 그로인해 출혈량이 많아질 수 있습니다. 따라서 출혈량을 줄이기 위해서라도 생리 첫 날부터 드시는 것이 좋습니다.생리 첫 날부터 드시면 출혈을 억제시킬 수 있게되므로 증상 조절에 도움이 될 것으로 생각됩니다.
평가
응원하기
구내염때문에 처방받은 첨부약들 복용하고 자기전에 혀에 구내염있는부분에 사진에 있는 패치를 추가로 붙이고 자도되나요?
안녕하세요. 이용학 약사입니다.위 사진의 패치는 오라메디 성분이 함유된 패치제로 구내염에 사용하는 약입니다.현재 처방받아 드시는 약과 병용에 문제 없으며, 이런 국소적으로 작용하는 약들은 먹는약에 크게 영향을 주지 않으니 걱정하지 않으셔도 좋습니다.
5.0 (1)
응원하기
피임약 8일차에 한알빼먹음....
안녕하세요. 이용학 약사입니다.14일까지 복용하였으면 현 상태로 중단하는 경우 생리가 시작될 가능성이 높습니다.현재 이미 출혈이 있고 생리를 당겨서 해도 문제가 없다면 중단하시면 되겠습니다.임신 가능성은 없다고 하시니 문제 없겠고, 다시 약물을 시작하는 시점은 휴약기 7일을 두시고 새로 시작하시면 되겠습니다.
5.0 (1)
1
고민해결 완료
100
점이랑 편평사마귀 약국 재생연고(크림) 추천해주세요
안녕하세요. 이용학 약사입니다.가장 유명한 제품으로는 이지에프새살연고가 있습니다.재조합인간생피세포성장인자가 주 성분으로 세포성장을 촉진하여 상처 부위의 재생을 돕습니다.보조적으로 사용할만한 연고로는 판테놀같은 덱스판테놀 성분의 연고를 추천드립니다.
평가
응원하기
영양제 한꺼번에 먹어도될까요?????
안녕하세요. 이용학 약사입니다.멀티비타민, 판토텐산, 콜라겐, 오메가3 조합으로 병용에 문제되지 않습니다.중복되는 성분들이 일부 있으나 함량상 문제되지 않아 걱정하지 않으셔도 되겠습니다.
평가
응원하기
모유수유 중 약 복용과 관련해서 질문드립니다
안녕하세요. 이용학 약사입니다.위 약물들이 대부분 소실되는 시점을 수유 재개 시점으로 잡으시면 되겠습니다.위 약물들은 3일이 지나면 대부분 몸에서 소실이 되므로 수유 시기도 3일 후로 잡으시면 안전하게 시작하실 수 있을 것 같습니다.
평가
응원하기
항생제 자주 먹으면 설사 하나요.??
안녕하세요. 이용학 약사입니다.항생제 자주 복용하면 설사 증상이 나타날 수 있습니다.항생제가 장내 세균을 같이 죽이기 때문에 그로인한 장 환경 변화가 설사를 유발할 수 있습니다. 이런 경우 항생제 복용 중 유산균을 복용해주면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현재 상태에서 니푸록사자이드와 같은 항균제를 추가하시면 설사에 큰 도움이 되지는 못할 것 같습니다.로페라마이드 성분의 위장운동억제제를 복용해보시는 것을 권장드립니다.
5.0 (1)
응원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