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곰돌이입니다 보통 단상 이선식 단상 3선식 사선식 이런 것들이 전기 문제에 나오더라고요 이와 같은 것들은 어떤 것일까요 비교 부탁드립니다
안녕하세요. 이대길 전기기능사입니다.가정용 전기는 단당 2선식을 사용하고요 모터를 쓰는 곳은 3상 3선식을 사용합니다 그리고 가정용 전기나 이런 분전반에 들어오기 전에 배전반에는 3상 4선식으로 들어오지요
평가
응원하기
수전 설비 수용가에서 역률을 개선하는 것이 좋다고 하는 건데요 역률를 계산하려면 어떤 것을 조치를 해야 되는지 알려 주시면 좋겠습니다 전기 설비에서
안녕하세요. 이대길 전기기능사입니다.역률 개선에는 콘덴서가 있는데요 2차 측에 물리게 됩니다 지상용과 진상용에 있는데 보통 진상용 콘덴서를 설치합니다
평가
응원하기
전기기사 전기 설비 문제에서 보면은 소비전력과 비상 전력 들이 나누어서 있는 것으로 보이는데요 정확한 정의와 용도 같은 것을 알려 주시면 좋겠습니다
안녕하세요. 이대길 전기기능사입니다.기본적으로 우리가 전력을 얘기할 때에는 소비전력을 말하지만 이것은 피상 전력의 역류를 곱한 것입니다 그러니까 실제 소비전력을 말을 하는 것이지요
평가
응원하기
전기에서 말하는 변압기 변전소 이런것들은 무엇을 지칭하는 것일까요 그리고 역할이 궁금합니다
안녕하세요. 이대길 전기기능사입니다.변전소 변압기는 전압을 변압을 하고 공장용 산업용이나 가정용으로 전압을 맞추어서 보내 주는데요 변전소는 발전소 다음으로 있는 것입니다 아주 큰 대전압을 변전하지요
평가
응원하기
이제는 날씨가 조금씩 쌀쌀해지고 있습니다 전기를 아시는 전문가들은 전기장판 사용하는 거에 대해서 어떻게 생각하시는지 궁금합니다 알려 주세요
안녕하세요. 이대길 전기기능사입니다.전기장판에는 전기화재가 가장 무섭죠 1차적으로는 오래된 전기장판은 사용하지 않는 것이 좋고요 두 번째로는 전기장판을 안정적인 멀티 콘센트를 사용하는 것입니다 문제 시에 알아서 차단되도록 하는 것이지요
평가
응원하기
시설관리쪽으로 취업을할려고합니다 어떤자격증이 필요한가요???
안녕하세요. 이대길 전기기능사입니다.시설관리는 특히 아파트쪽이 이직률이 (제 생각에는) 국내 1위이라고 생각합니다. 사실 아무나 와서 일하고 그런곳인데 법이 적용되면서 무자격자는 못씁니다. 기본적으로 전기와 기계분야로 나뉘는데 기능사는 있어야 합니다. 전기기능사나, 에너지기능사 같은거요
평가
응원하기
전기공사기사가 어려운가요 전기기사가 어려운가요?
안녕하세요. 이대길 전기기능사입니다.비전공자 입장에서는 전기기사가 더 어렵다고하는데요 실제 전공자들도 전기기사를 더 어렵다고 합니다. 물론 취득 후의 용도나 쓰임도 기사가 더 높습니다.
평가
응원하기
자격증을 취득하기 위해 유용한 멘토나 코치를 찾는 방법에 대해 설명해 주실 수 있나요?
안녕하세요. 이대길 전기기능사입니다.유튜브가 있기전에는 정말 화질 구린 동영상 찾아다니면서 공부했었네요, 저는 유튜브에 전병칠아저씨가 있는 곳에서 공부했는데요 기출문제 위주로만 봐도 됩니다. 전병칠아저씨가 하는 곳은 전기기능사 기사 다 합니다. 소방도 여기서 참고했습니다
평가
응원하기
전선의 피복은 전기가 전혀 통하지 않나요?
안녕하세요. 이대길 전기기능사입니다.절연물질은 통하지않는것이 맞지만 세게잡을경우 전기가 올때도 있습니다. 이는 공사현장에서 새제품이 아닌 결선처리 후 테이핑후에 발생할수 있는 일이며, 보통 기존 피복두께정도로 테이핑을 하지않는 경우에 있을수있습니다
평가
응원하기
4회차 전기기사 자격증 시험의 난이도는 어떤지, 평균적으로 몇 번의 시도 후에 합격할 수 있는지 알려주세요.
안녕하세요. 이대길 전기기능사입니다.난이도는 1회차가 가장 낫다 라고 하는데요 . 때마다 다르기는 하다고 기억을 하고 있습니다. 그래도 후차 보다는 선차가 낫겟다 는 인식이 있기는 하네요. 보통은 3회이상은 보게 되는데요 워낙에 신출문제의 변수도 있고, 기사시험 필답이 처음이라면 몇번은 고전하게 됩니다
평가
응원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