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기기능사를 취득하기 위한 꿀팁이 있을까요?
안녕하세요. 이대길 전기기능사입니다.우선은 전기기능사가 너무 포화라서 과거와는 다르다는 말씀드리고 싶고요. 오히려 기계선임제도가 생겨서 에너지관리사나 가스 공조냉동쪽이 나을수도 있으니 알아보시기 바랍니다. 취득은 어자피 실기이기 때문에 학원에가서 반복적으로 해야합니다
평가
응원하기
전기 기능사 시험을 보려고 하는데요 어떤 과목이 제일 쉬운가요?
안녕하세요. 이대길 전기기능사입니다.법규가 가장 쉽습니다. 계산하는 것도 아니고, 약간 연상하고 상상하면서 공부해도 됩니다. 기능사 이후 기사문제에도 법규는 중요하고, 일하는데로 내선규정대로 지켜야하거든요 잘 알아두는게 좋습니다
평가
응원하기
변액보험사가 뭔가요?자격증이 필요한가요?
안녕하세요. 이대길 보험전문가입니다.보험설계사는 종신보험 암보험 실비 저축보험 같은 거를 다 취급합니다만 변액보험은 판매할수가 없습니다. 변액보험이라던가, 투자상품을 판매하려면 변액판매관리사라는 자격증이 있어야 하고 일반설계사 시험과는 '매우' 난이도가 다르죠
평가
응원하기
전기공사시에 반드시 전원을 차단해야하나요?
안녕하세요. 이대길 전기기능사입니다.전원이 살아있는 상태를 활선이라고 하는데요 신축건물을 지을때는 보통 그렇지않습니다.하지만 시설관리 일을 할때 갑사의 지시에 의해 그렇게 하기도 하죠
5.0 (1)
응원하기
보험 설계나 판매하는 분들이 가지는 자격증은 어떻게 취득하나요?
안녕하세요. 이대길 보험전문가입니다.보험설계사 시험은 보험회사에 입사해야지만 시험응시자격이 생깁니다. 보험회사에서 교육도 시키고요, 요즘은 새롭게 메리츠파트너스라고 해서, 비대면으로 출근없이 응시자격을 줍니다
평가
응원하기
안녕하세요, 시티헌터입니다. 가정집이나 공장에서 화재가 나지않게 예방하는 방법이 궁금합니다
안녕하세요. 이대길 전기기능사입니다.가장 중요한것은 서킷브레이커 즉 차단기의 동작이 잘되느냐입니다. 그다음은 오래된 전선을 쓰지말라야하는데요.30년이상된 건물이라면 전선교체도 고민해봐야합니다. 그리고 콘센트 주변에 인화물질을 치우는것이죠
평가
응원하기
여러나라마다 전압을 쓰는 것은 왜 다른것인가요
안녕하세요. 이대길 전기기능사입니다.보통110v이나 220v 이냐의 선택이죠 과거에는 110v를 썼는데요, 전력손실은 전압과 연관이 있고 내노라하는 전문가들이 볼때 220이 가장 좋겠다 싶어서 쓴것이죠
평가
응원하기
전기기사와 전기기능사의 업무차이가 궁금합니다
안녕하세요. 이대길 전기기능사입니다.현장에서는 자격증이 전기공사업을 유지하는데에 그치고, 감리설계는 따로 회사에서 하기 때문에, 무자격자들도 와서 일배우고 합니다. 시설관리는 자격증이 법적으로 그 등급대로 있어야만 되기 때문에 필수입니다
평가
응원하기
전기기능사와 전기산업기사,전기기사의 난이도 차이가 얼마나 될까요?
안녕하세요. 이대길 전기기능사입니다.기능사같은 경우는 실기입니다. 통전되게 하여 전구, 전열을 되게만 하면 되니 몇번 해보면 되고, 필기도 쉬운편입니다. 하지만 산업기사 기사는 난이도가 높고 공부양이 방대합니다
5.0 (1)
응원하기
학원에서 전기기능사 배우고 있는데 따고 바로 취직하는게 좋을까요 아님 산업기사학원가는게 좋을까요
안녕하세요. 이대길 전기기능사입니다.산업기사는 시간싸움입니다.충분히 시설관리등 여유있는 감시단속직을 하며 근무와 공부를 같이해도됩니다. 어자피 산업기사이상 관리자가 되려면 전기주임으로 기사업무를 보고 배우고 해보는것이 나중에 업무적으로 좋습니다
5.0 (1)
응원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