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기기사 자격증을 따면 바로 현장에 투입 가능 한가요
안녕하세요. 이대길 전기기능사입니다.전기공사 업체나 아파트 건설 현장 같은 곳에는 자격증이 필요하지 않습니다 자격증이 있다고 해도 현장 업무와 자격증과는 별개입니다 몇 개월 동안은 서서 사다리를 잡고 들고 나르고 엘리베이터가 없는 곳을 자재 심부름, 물심부름 이런 것들을 하면서 지내게 됩니다 건설 현장보다는 월급 반 정도밖에 안 되는 전기 공사 업체로 들어가야 기술을 배우는데 도움이 될 것입니다 일당은 많이 받는 곳이 아파트 현장이지만 기술을 안 알려 줍니다
평가
응원하기
소방기계가 소방전기보다 난이도가 어려운 이유는?
안녕하세요. 이대길 전기기능사입니다.소방 정비는 우선은 전기 쪽 자격증 있는 사람이 하기에는 매우 쉽습니다 공통 과목이 있기도 하고요 기계는 말 그대로 기계 기구입니다 그래서 직경 뭐 강도 완전히 분야가 다른 것이죠
평가
응원하기
소방전기와 소방기계라는 자격증이 있던데 이 둘의 차이는 무엇인가요?
안녕하세요. 이대길 전기기능사입니다.전기에도 전기 기사가 있고 전기 공사 기사가 있습니다 협회가 다릅니다 전기 기술인협회가 있고 전기공사 협회가 있습니다 사업장을 차리는 것도 다르고 요건도 다릅니다 소방도 수신기라든가 감지기와 같은 자동화제 탐지 설비 쪽은 전기 그리고 파이프 배관 이쪽은 기계가 합니다 그래도 두 가지 다 있어야 쳐 주는 거지요 난이도는 기계가 훨씬 어렵습니다
평가
응원하기
통신과 전기를 접했을 때 어느 것이 접근이 쉽나요?
안녕하세요. 이대길 전기기능사입니다.저는 개인적으로 전기가 쉬웠는데요 전기도 회로 쪽으로 연결되는 기능장쪽과 회로 쪽이 빠지고 법규라든가 감리 쪽으로 가는 전기 기사 중에서 기사 쪽이 그나마 나았습니다
평가
응원하기
자격증 중 취득하고 있으면 평생 사용할 수 있는 자격증이 있을까요?
안녕하세요. 이대길 전기기능사입니다.현재 40대에서 50대 분들이 전기기능사 자격증 또는 기계 자격증을 많이 취득하고 있습니다 이거 꽤 오래되었는데요 왜냐하면은 보통 60대까지는 은퇴 이후에 아파트 시설관리 이런 곳에서 일을 할 수가 있거든요 그분들이 경비나 미화 청소 이런 것들을 할 수 있는데 이런 것보다는 그래도 시설관리가 편하기 때문에 하는 겁니다 한번 따 놓으면 문제가 있지 않는 이상은 계속 오래도록 쓸 수가 있기 때문이지요
평가
응원하기
전기를 어느정도를 배우면 집안이나 지인들이 사용하는 전기시설에 대해 수리가 가능한가요
안녕하세요. 이대길 전기기능사입니다.전기 자격증이나 기술자 수첩이 없다고 하더라도 간단한 전기 수리는 하는 것이 가능하고요 실제로도 유튜브에서 기술자들이 보여 주는 방법을 사용해서 전등 교체 안정기 교체 차단기 점검 등 가능합니다
평가
응원하기
전봇대에 변압기와 가정집에전기가 들어오는 경로나 설명이 듣고 싶습니다
안녕하세요. 이대길 전기기능사입니다.전봇대까지는 22,900v가 지나가고 있습니다 그곳에서 380v와 220v로 변환을 하고요 220볼트가 가정집으로 들어오는 것입니다
평가
응원하기
학력제한없이 딸 수 있는 좋은 자격증은 무엇일까요?
안녕하세요. 이대길 전기기능사입니다.저도 오랫동안 사람 만나는 일을 했습니다 컨설팅이나 서비스센터나 전화 상담이나 그리고 느낀 것은 우리나라 사람들 정말 정의 많고 착한 사람이 많은지 정말 무서울 정도입니다 어떻게든 꼬투리 잡고 안 되면 경찰 부르고 떼쓰고 온라인에 글 올리고 정말 무섭습니다 아파트 시설관리를 가면은 입주자 대표라고 아니면 대표의 딸이라고 와서 개인 심부름을 시킵니다 내가 무슨 집사입니까 어디든 다 똑같습니다 회사를 열 군데도 넘게 옮겨 다녀 봤습니다
평가
응원하기
전기설비에서 전압강하 계산은 왜 하는 건가요?
안녕하세요. 이대길 전기기능사입니다.전압 강화는 전압에 의해 전압이 낮아지는 현상을 말합니다 이곳에서 수돗물을 틀면 지금은 강하게 나오지만 멀어질수록 그 힘이 약해지는 것이지요
3.0 (1)
응원하기
전기기사 시험 볼 때 어떠한 방법으로 하는 것이 제일 합격률를 높이는 방법 법일까요?
안녕하세요. 이대길 전기기능사입니다.제 기억에도 필기 시험을 못 해도네 번은 봤던 거 같습니다 매번 간당간당하게 붙었습니다 너무 급했던 거지요 차라리 13개년도 기출문제를 평균 80점 정도가 나온다면 그때 응시하시기 바랍니다
평가
응원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