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기 산업기사 중급과 무제한이 되는지 궁금합니다
안녕하세요. 이대길 전기기능사입니다.결론적으로 말씀드리면 자격증 취득 기준입니다 자격증을 취득한 다음에 경력을 보고 있습니다 요즘에는 또 조금 달라졌다고 하는데요 우선적으로는 취득 다음입니다
평가
응원하기
전기 도면 기호는 어떻게 빠르게 익혀야 할까요?
안녕하세요. 이대길 전기기능사입니다.우리가 도면을 보게 될 때 기호를 보면 항상 보던 것은 눈에 익어서 금방 익힐 수가 있습니다 스위치 전등 해결 등 심지어서 화장실 등 좌변기 현관문 이런 것들이 쉽게 익혀지지요 그렇기 때문에 가장 접하기 쉬운 것부터 외우고 이어서 하나씩 그려 보는 것이 좋겠습니다
평가
응원하기
전기 설비 시공을 할 때 pc방 같은 경우는 컴퓨터들이 많이 이렇게 물려들 있잖아요 차단기들을 보통 여러 개로 나누어서 하던데 컴퓨터 용량이 적
안녕하세요. 이대길 전기기능사입니다.컴퓨터에 전원부에는 smps라고 하는 것이 있습니다 각 부품에 들어가는 전압이 그리고 전류가 다르기 때문에 각각 변환을 해 줘야 하고요 여기서 나오는 누설 전류가 어느 정도씩 있습니다 차단기에서는 이런 누설 전류를 어느 정도까지는 허용해 주기 때문에 그것을 최대 컴퓨터네 대를 봅니다 네 대를 하나에 차단기에 물리고 있습니다
평가
응원하기
전기기능사 필기공부를 요약된책만 사서 공부해도 합격할수있을까요 아님 뚜꺼운거 사서 공부해야할까요
안녕하세요. 이대길 전기기능사입니다.비전공이시라면은 두꺼운 책을 사서 보는 것보다는 기출문제 위주로 가는 것이 좋을 겁니다 전기 기능사는 응시 자격이 없이 누구나 시험을 볼 수가 있는데요 나중에는 결국은 전기기사나 전기 기능장까지 가기 위해서 기초적인 부분을 어느 정도 가지고 가는 것이 좋기는 합니다 그렇다고 이론을 다 봐야 되는지는 아마 이해가 어려울 수 있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기출문제를 보더라도 해설 부분이라도 보고 어느 정도는 머릿속에 그리는 것이 좋다고 봅니다
평가
응원하기
전기기능사 필기 독학하고 실기만 학원다닐때 필기합격한후에 다니면 되나요 아님필기공부 시작하자마자 국비 나오면 바로 다니면 되나요
안녕하세요. 이대길 전기기능사입니다.우선은 필기 독학이 가능한지 여부는 직접 이론이나 문제를 한 번 정도 보는 것이 좋을 거 같습니다 그것으로 내가 스스로 가능한지 아닌지를 기준을 정할 수 있을 텐데요 전기 기능사 필기는 유튜브에도 각종 전기기능사 학원에서 무료 강의를 하고 있습니다 먼저 보시기 바랍니다
평가
응원하기
백화점이나 종합쇼핑몰은 엑스칼레이터가 있습니다 exculator를 유지보수 하기 위해서는 시설관리원들이 어떤 업무를 파고 계시는지 알려 주십시
안녕하세요. 이대길 전기기능사입니다.백화점이나 종합쇼핑몰에도 엑스칼레이터와 엘리베이터가 있는데요이 또한 승강기 유지 보수 업체와 계약을 맺고 이들이 정기 점검을 합니다 주로 안에 돌아가는 레일에다가 기름을 발라 주고 동작 테스트를 하고 있습니다 시설관리원들은 유관상으로 또는 소음이 있는지 점검을 합니다
평가
응원하기
전기기능사를 취득하면 시설관리에서 일을 한다고 하는데요 엘리베이터 사고 같은 경우에는 시설관리자들이 어떠한 조치를 취하고 있을까요
안녕하세요. 이대길 전기기능사입니다.엘리베이터 사고는 중간에서 멈추는 것이 가장 위험합니다 이러한 건물의 엘리베이터는 계약을 맺은 업체가 별도로 있습니다 원칙은 그들이 올 때까지 사람이 안에 갇혀 있으면 위로나 침착하게 달래 주는 정도로 있는 거고요 담당자가 아무거나 급박한 상황이라면 긴급하게 시설 관리자가 문을 열어 줘야 됩니다
평가
응원하기
추운 겨울철 전기제품의 특별한 관리법은?
안녕하세요. 이대길 전기기능사입니다.우리나라는 전기 화재가 매우 높은 편으로 알고 있습니다 가정집 내에서만이라도 가정용 누전 차단기 점검을 하는 것이 좋고요 콘센트 주변에 스파크로 인해서 불이 번질 그럴 것이 우려가 된다면 그 부분은 깔끔하게 치워 두는 것이 좋습니다
평가
응원하기
전기기사 실습시에 주의 할점 좀 알려주세요
안녕하세요. 이대길 전기기능사입니다.전기기사 실기는 필답형입니다 그림을 그리기도 하고 개통도를 끼워 넣기도 하고 서술형도 있습니다 지금 다 아는 것도 막상 시험 볼 때에 문제가 나오면은 정확하게 못 쓰게 되기 때문에 텀을 두고 반복해서 해야 합니다
평가
응원하기
접지라는 것은 왜 하는지 궁금합니다.
안녕하세요. 이대길 전기기능사입니다.우리가 건물을 지을 때 가장 먼저 하는 것이 접지를 설치하는 겁니다 땅에다가 접지봉 접지 극을 매설한 뒤에 하나하나 층층이 올라가고 있지요 그렇게 해서 옥상에 피뢰침까지 갑니다 전기가 흐르는 것을 인체나 기계가 다 있다면 문제가 생기지요 원천적으로 그것을 땅으로 흘려보내는 겁니다
평가
응원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