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질문드립니다 소화기 점검 방법에서 축압식 분말 소화기 점검 방법은 무엇이 있을까요 빨간색과 노란색 녹색이 계기판에 있더라고요
안녕하세요. 이대길 전기기능사입니다.축 압식 분말 소화기는 계기판이 달려 있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그 계기가 나타내는 것을 봐서 폐기하거나 사용을 할 수 있습니다 정상 상태는 녹색이고요 빨간색으로 가르키고 있으면 폐기를 해야 됩니다
평가
응원하기
화재 예방 소방시설 설치 유지 관련해서 소화기구를 설치해야 하는 장소가 별도로 정해져 있는 것입니까
안녕하세요. 이대길 전기기능사입니다.소화기구를 설치해야 하는 장소는 정해져 있습니다 우리가 운전을 하다가 터널에 들어가면은 소화기구들이 굉장히 많이 보일 겁니다 그래서 터널이나 연면적이 33 제곱미터 이상인 곳이 있습니다
평가
응원하기
보험회사에서 일을하기 위해선 보험설계사 자격증이 필수인가요?
안녕하세요. 이대길 보험전문가입니다.보험 설계사는 자격증이 없으면 회사의 위촉이 되지 않고 일을 할 수가 없습니다 보험회사는 보험 설계사를 항상 유지를 해야 하고 반대로 설계서는 개인이 할 수도 없는 것입니다 그렇기 때문에 회사에 들어가고 회사 소속으로 설계사 자격증을 따야 합니다
평가
응원하기
보험설계사는 어떤 교육을 받아야지 시험 치를 자격이 되나요?
안녕하세요. 이대길 보험전문가입니다.보험 설계사 시험은 회사에 소속돼야지만 가능합니다 그래서 면접을 보고 회사에 들어간 뒤에 일주일에서 3주 정도 교육을 받고 문제풀이를 한 뒤에 시험을 치러 갑니다
평가
응원하기
전기 기능사 시험에서 부하라는것은 설명좀 해주세요
안녕하세요. 이대길 전기기능사입니다.전기에서 전류와 전압을 물이라고 합니다 보통 비율을 물의 양과 물이 흘러가는 압력이라고 하고요 저항은이 물이 흘러가는 것을 반대하는 것이지요 그런 반대하는 힘을 말합니다
평가
응원하기
안녕하세요 오늘도 질문합니다 전기 기술자나 기계 기술자 소방기술자 이런 사람들은 어느 정도 수준을 해야 기술자라고 부를 수가 있는 것일까요
안녕하세요. 이대길 전기기능사입니다.질문하신 내용은 범주가 매우 넓습니다 사람마다 판단하는 것이 다르지요이 정도를 해야 기술자다라는 그런 것들이 있는데요 간단하게 말씀드리면 문무를 겸해야겠지요 사실 이론적인 부분과 실무적인 부분을 다 할 수 있는 것이 바로 기술자가 아닐까요
평가
응원하기
전기기사 자격증에도 단계가 있나요?
안녕하세요. 이대길 전기기능사입니다.지금은 이름이 변경된 것뿐입니다 전기기사와 전기 산업기사가 과거 전기기사 1급과 2급입니다 응시 자격은 다 있는데요 기능사 같은 경우는 응시 자격이 없습니다 하지만 2급이라고 하는 산업 기사는 기능사 가진 사람이 실무를 1년을 해야 하고 기사는 2년을 해야 합니다
평가
응원하기
자격증을 마니 따놓으면 좋을까요? 힘이 들어서요
안녕하세요. 이대길 전기기능사입니다.옛날만 해도 전기 자격증만 있으면 평생 먹고 살 수 있다고 했습니다 하지만 자격증 취득자들이 증가하게 되면 노동의 대가가 안 좋아집니다 지금 상황에서 의사들 증원 때문에 문제가 많은데요 의사들이 많아지면 질이 나빠질 수가 있습니다 지금 우리 전기 기술자들 포화 상태입니다 그래서 대부분 최저 시급 받고 일합니다 나중은 어찌 될지 모르는 것입니다 그렇기 때문에 다양한 자격증이 있어야 된다는 얘기지요
평가
응원하기
전지기사 이론시험은 합격을 했는데 실기에서 자꾸떨어지는데요?
안녕하세요. 이대길 전기기능사입니다.제가 아는 분도 4년 넘게 하셨는데 실기에서 계속 떨어집니다 그러면서 하시는 말씀이 다 아는 내용인데 틀린다라는 말을 하시는데요 이렇게 되면은 더 많이 공부할 수밖에 없습니다 참고로 저하고 지인하고 공부를 같이 했는데 저만 합격을 했었거든요 그 사람은 7개년도 과년도를 받고 저는 13개년도 과년도를 공부했습니다
5.0 (1)
응원하기
전기관련 자격증 시험공부좀 할려구하는데 뭐가 제일 쉬운가요?
안녕하세요. 이대길 전기기능사입니다.전기 시험을 보려면 응시 자격이 필요한데요 모든 기능사는 응시 자격이 필요가 없습니다 난이도는 당연히 기능사가 제일 쉽고요 이곳은 전기뿐만 아니라 기계나 승강기 가스 다 비슷합니다
5.0 (1)
응원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