선배님들 이력서 지원할때 말입니다.
안녕하세요. 이대길 전기기능사입니다.요즘은 자격증이 없으면은 법적으로 벌금을 내야 됩니다 그래서 자격증 있는 사람만 뽑아야 됩니다 시설관리를 시작하려면 기능사는 무조건 있어야 합니다 전기나 기계 가스 이런 것들이지요
평가
응원하기
삶에서 가장 큰 도전이었던 순간은 언제였나요?
안녕하세요. 이대길 전기기능사입니다.저는 30대 초반에 전기기능사로 어떤 대학교 전기시설관리를 했는데요 이 당시에 40대 전기 과장 안전 관리자들이 자격증을 전기기사 소방기사를 갖고 있더라고요 그래서 저는 41살 전에는 저 두 가지 자격증을 다 따야겠다 목표를 세웠고 몇 년간을 도전했네요 그리고 모두 취득을 했습니다
평가
응원하기
친구나 가족과의 관계에서 가장 소중하게 생각하는 점은 무엇인지, 그리고 그 관계를 유지하기 위해 어떤 노력을 하고 있는지 이야기해 주실 수 있나
안녕하세요. 이대길 전기기능사입니다.예전에 친구들과 함께 학교나 학원을 다니고 가족들과는 한 집에서 살 때가 있었습니다 지금은 멀리 떨어져 있고 1년 2년마다 한번 볼까 말까 하는데요 서로 바쁘더라도 한 번쯤은 중요한 날이나 우울할 때 안부를 챙겨 주는 것이 좋다고 생각합니다
평가
응원하기
전기 자격증 취득하는 데 어렸습니다 동기부여가 필요합니다
안녕하세요. 이대길 전기기능사입니다.자격증 취득이라는 것은 목표가 중요합니다 내가 언제까지 이거를 최대 가겠다라고 하는 중장기적인 목표를 갖는 것이 중요하고요 그것을 취득했을 때에 실현될 수 있는 나의 자리 연봉 이런 것들을 생각해 보는 것이 좋습니다
평가
응원하기
전기를 시공하는데 있어서 법대로 해야 된다고 하는데요 구체적으로 어떤 것을 법대로 하고 지켜지고 있는 걸까요 알려 주세요
안녕하세요. 이대길 전기기능사입니다.전기에서 가장 중요한 것은 우리가 집안에서도 볼 수 있습니다 바로 가정용 누전 차단기와 전선 콘센트 플러그 접지 이런 것들이 쭉 이곳은 허용 전류를 잘 흐르게 하고 문제가 생기면 차단을 하게끔 되어 있습니다 또한 사고 발생 시 접지를 통하여 인체에 큰 위험을 회피할 수가 있게끔 하는 것이지요
평가
응원하기
전기기사 문제 중에서 법규와 같은 경우는 어떻게 문제를 출제하는 건가요 어떤 규정같은 것들이 있는 걸까요
안녕하세요. 이대길 전기기능사입니다.전기라는게 화재나 사고에 굉장히 위험이 크기 때문에 그 내선 규정이라는 것에 따라서 시공을 하게끔 되어 있습니다 그래서이 내선 규정이라는게 전기 설비 기술 기준에 따라서 전기 기술사들 등이 만들어 놓은 장치들이다 있는 거란 얘기죠
평가
응원하기
우리 명의의 산에 밭이 있습니다 그곳에 전기를 넣으려고 하면 어떻게 해야 하는 것인가요
안녕하세요. 이대길 전기기능사입니다.먼저 전기공사 업체에게 공사를 의뢰해야 합니다 개인이 할 수 없는 것으로 알고 있습니다 그러면 정기 공사 업체가 전기 사용 신청부터 허가받는 것까지 한국전력의 모두 처리를 끝내 놓습니다 결국은 돈이지요
평가
응원하기
옥내 비상콘센트 설치목적은 어떤것들이 있을까여?
안녕하세요. 이대길 전기기능사입니다.화재가 나게 되면 상용전원이 정전이 될가능성이 있습니다. 이럴때에는 비상전등과 비상콘센트를 사용할수 있어야 합니다.
평가
응원하기
스터디 그룹을 만들어 자격증을 준비할 때의 장점과 단점은 무엇인가요?
안녕하세요. 이대길 전기기능사입니다.우선은 스터디 그룹을 만들어서 참여를 해 보고 나에게 맞는지가 우선입니다 그것이 맞다면 서로간에 토론을 통해서 그리고 설명을 해 보면서 더욱더 나의 지식을 굳건하게 만들 수 있는 장점이 됩니다 그게 아니라면 허송세월이 되지요
평가
응원하기
자격증 준비를 하면서 느끼는 지루함이나 집중력 저하를 극복하기 위한 방법은 무엇인가요?
안녕하세요. 이대길 전기기능사입니다.모든 결과를 바란다면 중장기적인 목표가 있어야 됩니다 그리고 그것을 성취했을 때 내가 어떤 자리에 앉아 있을지 그런 희망을 갖는 것이 중요합니다 지루할 때는 유튜브 보면서 쉬면 됩니다
평가
응원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