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식투자 하기 위해서 미국주식 국내주식 둘중 어디에 투자하는게 맞을까요?
안녕하세요. 이대길 경제전문가입니다.넣었다하면 오르는게 지금 미국시장입니다 한국이 세금이 적던 말던 상관없습니다 엔베이다 퀄컴으로 넣다뺏다 일당정도씩 벌고 있습니다
평가
응원하기
현재 미국의 중소 기업 상황은 어떤가요?
안녕하세요. 이대길 경제전문가입니다.인건비가 높다는 것은 노동자들의 소비여력이 높다는 얘기로도 해석할 수 있습니다우리나라처럼 인건비가 올라서 망할 중소기업이라면 망하고 없어지는 것이 낫고그게 자유 자본주의의 핵심이라고 봅니다 즉 월2-300버는 자영업자(1인기업, 가족경영제외)라면 안하는 게 낫다는 거죠, 내수가 70프로인 나라이니 만큼 그 내수에는 인건비가 높아야 가능할것입니다
평가
응원하기
최근에 국내의 부유층이 외국으로 탈출하는 경향이 크게 증가하는 이유가 무엇인가요?
안녕하세요. 이대길 경제전문가입니다.일본인들이 잘 나갈때도 세계많은 것들을 사놨습니다. 저같아도 여유가 된다면 해외부동산을 구매해놓을 것입니다, 물론 그들은 더 많은 수단방법을 사용하겠죠 , 사실 전쟁위협도 있어 제가 아는 일가족도 위기때 뉴욕으로 모두 이사간적도 있습니다
평가
응원하기
요즘 주식시장 약간 소강상태인데 폭등오나요?
금리가 내려간다고 해도 당장 올라가기에는 호재가 그다지없어보입니다. 금리든 세금이든 다 떠나서 엔비디아 퀄컴등 미국증시가 올라가고 있으니 다들 들어가는것이죠
평가
응원하기
코인 변동성이 최근에 너무 심한데요.
결론적으로 이렇게 반토막 되었을때 다시 사들일겁니다, 일부로 누군가 세력들이 했고 성공한거라면 그들은 때부자가 될거고 이게 주가조작입니다
평가
응원하기
밀크코인, 라운지엠코인 상장폐지 위험
상장폐지위험이라는 종목들은 모두 쯔라시에 불과합니다. 저는 이런 소문을 믿는 사람이 많다는 것이 더욱 놀랍습니다, 다만 나혼자 갖고 있는것이 도움이 안되기에 다시 다 팔았고, 몇일내에 다 사들일겁니다
평가
응원하기
ai가 불평등을 심화할수도 있나요??
대기업들이 하청과 비정규직을 이용하여 저임금을 주는 것은 큰 이익을 얻게 됩니다 염전노예정도는아니지만,,,이제 현 비정규직들이 장가도 못가고 애도 못낳으면 외노자들이 대체할거라서 아무상관도 없겠죠가난하다고 무조건 애를 안낳는것은 아니니 그들의 후손들이 또 최저시급받아가면 대기업들 부자들 이익에 보탬이 될거니다
평가
응원하기
금융공기업이 부산에 위치함으로 얻는 이점이 있나요?
현 정부는 특히 대구경북쪽에 인사들이 많이 방문을 하고, 침수피해때도 대구경북쪽만 갔다죠, 현재 정부 지지율이 매우 저조하기 때문에 그나마 콘크리트지지층을 위한 다양한 방법을 쓴다고 생각합니다
평가
응원하기
오늘 경제소식을보니 엔비디아가 시총1위등극 이라고나오던데 이게 어떤의미를 가지는지 궁금합니다.
당분간은 더 많은 사람들이 엔비디아를 사들일거로 보이네요, 아무래도 ai가 뜨면서 당연한 수순으로 보여지고 있고요수많은 경쟁이 생길것으로 보입니다
평가
응원하기
우리나라가 OECD 회원국들 대비 의식주 물가가 비싼 이유가 궁금합니다.
우선 국내에서 만드는 여러가지 의식주들의 인건비와 토지가격, 임대료 등이 비싼것도 있지만특히 독과점형태로 몇몇 사람들이 담합을 하여 가격을 조정하는 것이 보입니다
평가
응원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