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람들은 위험을 알면서도 주식 투자를 하는 걸까요?
희망이죠 어자피 이자도 적고 물가가 더 오르니 욕심도 생기고 50프로확률로 되고 말고 따고 잃고의 차이니까요안해본사람이 신규로 뛰어드는 경우도 많습니다
평가
응원하기
아르헨티나 경제위기로 금리가 엄청나다고 하는데요?
(2018-2019년 경제위기): 당시 금리는 약 60-70% 수준, (2023년 이후): 2023년 기준으로 금리는 약 97% 이라고 합니다. 금리가 높으면 저축을 하고 소비를 억제한다고는 하지만 이나라는 경제발전이 우선되야 할것으로 보입니다
평가
응원하기
올여름 기록적인 폭염이 경제(기업)에 미치는 영향에 대해서 궁금합니다.
폭염은 기업들에게는 에너지 비용 증가, 생산성 저하, 공급망 차질 등의 부작용이 있을 수 있으나 이 위기를 가격에 붙여서 물가에 더욱 악영향을 줄 수있습니다 그러나 에너지 기업, 냉방 기기 제조업체, 음료 및 아이스크림 제조업체 등은 폭염으로 인해 오히려 이익을 얻을 수 있습니다 국내 가전제품 생산하는 대기업들이나 외국에는 엑손모빌, 셸, BP 등의 글로벌 에너지 기업들은 폭염으로 인한 에너지 수요 증가로 이익을 볼 수 있습니다
평가
응원하기
미국 금리와 한국 금리의 차이가 왜 나는지요?
고금리를 유지하는 것은 우리나라 상위권만 좋습니다. 현재도 대출이 많은 소득층의 사람들이 어렵고, 더 올린다면 더욱 더 어려워지겠죠 현정권은 부자들에게 좋은 정책만 하고 있으나 어느정도 조율이 필요합니다
평가
응원하기
경제 침체로 인한 고용 불안에 대하여 질문
경제 침체 이전에도 계약직이나 비정규직 용역으로 유지가 되고 있었으니 이것도 인구집중과 기업의 횡포라고 생각합니다 비정규직에 최저시급도 제대로 안주는 이런 구조는 부자들만 잘살게 되는 것이겠죠 기업의 솔선수범이 선행되야겠죠
평가
응원하기
국제 무역과 자본 이동의 증가에 대하여 질문
국제 무역은 나쁘게 말하면 외국에 의존입니다.,우리나라처럼 외국에 의존하는 게 심하면 역사적으로도 휘둘릴수밖에 없습니다. 기본적으로 내수가 탄탄해야할텐데요, 교육과 투자가 가장 중요하다고 생각합니다
평가
응원하기
우리나라에도 공식적으로 국부펀드가 있는가요?
한국투자공사입니다. KIC라고 하는데요 2005년에 설립되어, 국가의 외환 보유고와 국민연금기금을 운용하여 수익을 창출하고 자산을 증식하는 역할을 담당하고 있습니다.2024년 현재 KIC의 자산 규모는 약 2,000억 달러에 달하는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평가
응원하기
전세계 빚이 43경이라는데 한번에 터질 수도 있는 구조인가요? 반면 우리나라는 부채가 감소했던데 경제효과로 나타날까요?
개인이 빚이 증가한다고 내 살림이 나아진다는 것은 월급받는 사람의 경우입니다 기업같은 경우 투자를위해 미리 대출로 나중의 이익을 가져갑니다. 내가 빚을 내서 집을 사는 것도 나중에 5억이 오를것을 미리 투자를 해서 1억의 빚을 진다고 봅니다. 지금 상황에 부채가 떨어진다고 경제발전한다는 것은 아무 상관이 없어보입니다 일본 미국은 삼성전자라고 생각하면 됩니다., 삼성전자가 과거 부채비율이 200프로였어도 망하지않는 것은 벌기 때문입니다
평가
응원하기
사회 전반에 걸친 소득 격차 문제에 대하여 질문
자본주의는 어쩔수 없이 부익부빈익빈으로 갑니다 최근 모검사출신 특검, 대장동 50억 100억먹은 사람이 구형1년이 되었다고 합니다. 50억먹고 1년 깜빵에 간다면 갈사람이 얼마나 될까요 차가운 자본주의라는 것은 과정 양심 도덕 따위는 버리고 목표와 결과에만 집중합니다. 내가 집주인건물주라면 코로나로 다들 어려울때 세입자를 걱정하는 것이 아니고 물가가 올랐으니 더 올려받을려고 합니다. 80:20의 비율이었다면 건물주는 90이 되고 세입자는 10이 됩니다 그런식으로 가는 것이 빈부격차의 원인이고 가진자들이 모든 정책을 진행하고 법을 만드는 것도 있습니다 그들 본인을 위해. 방법은 복지뿐입니다 복지정책. 즉 약자편을 드는 정당이 대선을 이길때나 복지정책이 진행됩니다
평가
응원하기
34년 만에 슈퍼엔저라서 일본에 관광객이 몰려든다는데 일본입장에서는 좋은 건가요?
엔화가 떨어진다는 것은 무역을 할때 이익이 떨어진다고 합니다만 전국민 돈있고 없는 사람 모두에게 좋다고 합니다우리나라는 돈없는 사람이 지금 매우 어렵지만 안내리죠 대기업때문입니다
평가
응원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