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본에서 정년을 70년으로 연장하는 것에 관하여 질문
노인들이 지갑을 잘 안연다고 합니다. 청년들이 돈을 벌고 소비를 해야 경제가 유지가 되는데 노인들은 모아가기만 한다고하죠. 70에 업무적인 부분이 어느정도 가능할지는 모르겠지만 변화하는 시대에서 정년연장을 강제하는 것은 보수적으로 그저 지키기만 하는 태도로 갈수밖에 없지않을까싶습니다. 장점이래봐여 본인들이 좋겟죠
평가
응원하기
지역사회의 경제적, 사회적 지원에 대하여 질문
지원이라함은 복지를 말씀하시는 것이겠죠? 복지비용이 매우 적다고 합니다. 세계에 비교해본다면, 지역의 사람들이 먼저 나서는것이 좋겠죠 나랏님들이 지방이나 이런데 사는 것도 아니고, 가끔 들려서 사진이나 찍는지는 모르겠지만 정부와 주민센터에서 적극적인 소통이 먼저라고 생각합니다
평가
응원하기
전세계가 코로나때 빚을 내서 양적완화정책이나 여러 투자나 지원을 한것으로 압니다만
코로나때 사업자로서 여러차례 지급을 받았었습니다 3번정도로 기억하고 총 150만원정도일까요, 총 소상공인 업체가 400만이 넘는다고 하는데 얼마나 다 받았는지는 모르겠습니다만, 현금지원도 했었고 소비를 촉진하기 위한 상품권을 받았었죠 부모님과 고기집에 갔던 기억이 납니다. 이 외에는 어디에 투자를 했는지는 모르겠습니다
평가
응원하기
뱅크런은 정확히 어떻게해서 일어나는 건가요?
내 예금이 있는 은행에 안좋은 소문이 돌면 불안해하면서 많은 사람들의 대규모인출사태가 일어납니다 그것을 뱅크런이라고 합니다. 은행이 거의 도산까지 가는것이죠
평가
응원하기
은행 보안카드는 분실해도 상관없는거 맞나요?
네 맞습니다 보안카드 잃어버리는 것은 예삿일이죠. 사기 도용을 할래도 공인인증서, 핸드폰도 있어야 하고 비밀번호도 있어야 하니말입니다
평가
응원하기
요즘 알뜰폰 요금제 가격 우상향하는 느낌인데요. 원인이 궁금합니다.
엥? 처음듣는얘기에요 저는 헬로모바일에서 알뜰폰 3대인데 최근에 하나 개통한거 2천몇백원짜리 거든요 아, 지금 확인해보니까 33000짜리가 5만원으로 올랐네요? 지금 다 오르고 있습니다 물가오르니 너도나도 여러 사업에 대한 운영비때문으로 보입니다, 분위기도 그렇고요
평가
응원하기
금투세에 대한 이슈가 있는데, 무엇인지 알려주세요.
금투세는 미국 일본 중국과 같은 경제 선진국에서 시행하는 세금을 말합니다주식과 코인까지도 기본공제금을 제외한 뒤 세금을 멕이는 겁니다
평가
응원하기
파이코인은 어떻게 보시나요 스캠같나요?
KYC 비용을 노리는 폰채굴 회사들이 무지하게 많습니다. 저도 몇만원 당했고 그 이후로 10개정도 했었던 폰채굴 다 지워버렸습니다 그렇게 인증비용 뜯어먹고 없앤뒤 다시 만들면 또 합니다 , 미국놈이 머리가 좋죠 ,그러나 어떻게 될지는 알수가 없는 겁니다. 제조사가 이익이 될만 하면 어떻게든 하지않을까요
평가
응원하기
기업 경쟁력을 위해서 직원의 임금을 낮추는 것이 맞는지 궁금합니다.
우리나라는 가능한 얘기입니다 특히 반노동자들 친기업편들이 뽑은 대통령이고 정부의 시대입니다지금 고물가로 죽어나가더라도 우리나라의 운영은 상위 대기업들과 중소기업들이 돈을 벌어오고 있습니다내수는 30프로도 안된다고 합니다. 즉 임금을 줄여서 저같은 사람이 삼성제품을 못사서 매출을 줄어드는것은 상관이 없다는 겁니다 외국에서 파는게 낫다는 거고요 그러나 저같은 사람을 상대로 장사하는 조그마한 소상공인들은 어려워지겠죠 그러나 이들이 망해도 상관이 없다는 뜻으로 해석됩니다 나쁘게 말하면
평가
응원하기
일본이 아직도 세계 경제에 상위에 있는 이유가 무엇인가요?
조선시대 부자가 당장 어려워진다고 해도 노비들이 농사짓고 돈벌어옵니다일본은 아직도 전 세계적으로 애니메이션, 19금 성인관련 영상, 만화책, 만화와 관련된 피규어판매가 이루어지고 있고요도요타나 니싼같은 유명한 대기업제품들도 있습니다 현재는 미중싸움에 끼어들지않고 무역을 어느정도 포기하고 내수정책만으로도 엄청난 수입을 얻고 있다고 합니다 특히 관광객들이 많이와서 돈을 쓴다네요
평가
응원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