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본의 경제 안보 보안법이 무엇이고 어떻게 탄생한건가요?
일본 정부는 지정된 특정중요물자별로 안정적인 공급을 확보하기 위한 대응 방침을 수립할 것으로 여러 계획을 세웠다합니다경제안전보장추진법은 특정중요물자의 안정적인 공급 확보, 특정사회기반서비스의 안정적인 제공 확보, 특정중요기술의 개발 지원, 특허출원 비공개 등이입니다.
평가
응원하기
대만 국가는 금융투자세 때문에 증시가 폭락했었나요?
그러한 언론매체도 있으나 그당시에는 금투세때문에만 원인이 있었다라고는 보기가 어렵다는 언론매체도 있습니다조선일보에 따르면 [사실 증시 폭락 배경에는 다른 이유가 있었다. 당시 대만은 금융실명제가 도입되지 않은 상황이었다. 양도세를 내는 과정에서 금융실명제가 실시되면 자산이 고스란히 드러나는데, 투자자들이 저항한 포인트가 바로 이 지점이었다.금투세 도입 과정에 정통한 한 금융투자업계 관계자는 “2012년 파생 상품 거래세 관련 정책토론회에 참석한 에드워드 차우(Edward Chow) 대만 국립정치대 금융학과 교수가 ‘대만은 양도세를 도입하고 싶어도 못 해서 거래세를 매기고 있다’고 한탄했었다”면서 “대만은 실명제에 대한 저항이 워낙 커 30년이 지난 지금까지도 양도세를 개혁 과제로 삼고 있다”고 설명했다.관계자들에 따르면 대만은 또 정책 발표 후 3개월 만에 전격 시행했다는 점이 문제였다. 전산 시스템이 제대로 구축되지 않은 상황이어서 혼란이 컸다는 것이다. 시장 악재도 있었다. 특히 중국과 지정학적 갈등이 계속 불거지고 있을 때 양도세 도입이 공식 발표됐다고 한다.]즉 남에 나라가 이러했으니 우리도 이럴거다 라는 말은 어제도 올랐으니 내일도 오를거다 라는 주식얘기와 같습니다어지될지는모르는 겁니다 이건 1+1이2인 거와 같은 산수가 아닙니다
평가
응원하기
국내의 AI기본법이 정확히 무엇이며 이 기본법이 자꾸 미뤄지고 국회에서도 이번에 통과되지 않을것으로 보이는 이유가 무엇인가요?
언론기사에 따르면 [법안은 지난 3년간 여야 의원들이 개별 발의한 7개 법안을 통합한 것으로 그동안 시민사회는 물론 국가인권위원회까지 ‘우선허용 사후규제’를 원칙 등을 문제 삼아왔다. 특히 고위험 인공지능 범위가 모호하고, 생명·안전·인권 등 인공지능 기술을 적용해선 안 되는 분야에 대한 규정이 없어 전면 재검토해야 한다는 비판을 받아왔다.]정부는 빨리 밀어붙인뒤 문제가 생기면 규제하자 이거고 야당은 아직 시기상조다 라는 얘기입니다
평가
응원하기
대구은행이 시중은행으로 전환되면 어떤 것이 달라지나요?
지금도 시중은행은 매우 많습니다. 신흥은행이 경쟁을 하여 들어온다고 해도무슨 대단한 차이가 있을까요? 일시적으로 이자를 더주고 대출금리를 작게 줄수는 있겠으나워낙 인터넷은행도 있고 별차이는 없어보입니다
평가
응원하기
하이퍼 인플레이션 국가에서 세금 대폭 늘리고 화폐 개혁하며 대신 인플레이션 재난 지원금 형식으로 조금씩 분배하고 이자를 늘리면 어느정도 물가가 잡히고 벗어날 수 있나요?
이와같은 의견에 결과는 특정한 경우에 효과를 발휘할 수 있지만, 일반적으로 단기적인 조치로서는 인플레이션을 완전히 잡는 데에는 한계가 있습니다. 하이퍼인플레이션의 원인이 지금 통화량 증가다, 소비증가, 공급이 축소되었다 등의 교과서같은 접근이 계속되니 지금 이렇게 방법이 없다고 생각합니다. 이는 여름은 덥고 겨울은 춥다같은 소리입니다 지속해서 독과점해온 시장들이 국내와 국제의 어떤 사건이 발생할때마다 찔끔찔끔 올리는 부분이 있고, 사과를 대량 사들여 가격이 오를때까지 숨겨두는 등의 일들이 먼저 처리가 되야할겁니다
평가
응원하기
한국의 통상정책과 글로벌 가치사슬에 대해 질문드려요.
개인적으로 장사를 해도 사람들이 물건을 사주지 않으면 망합니다. 어려워지죠 무역의존도가 매우 높다는 말은외국에 의지를 한다 기댄다 라는 뜻입니다. 무역은 무역대로, 내수는 내수대로 안정적으로 잘 돌아가야 할거 같습니다또한 중소기업들에 대한 지원을 아끼지말고 신기술, 수출할수 있는 기술 연구도 필요해보입니다
평가
응원하기
돈을 절약하는 방법에 무엇이 있을까요?
지금도 어려우면 나이들고 은퇴한 시점에 아파트 관리비도 못내게 됩니다. 이것은 팁도 아니고 고정지출이 그리 높아보이지는 않은데 물가오른거 생각하기보다는 소득을 늘릴수밖에 없습니다 많은사람들이 투잡합니다
평가
응원하기
여윳돈을 어디에 투자하는게 좋을까요??
여윳돈이 있고 이자좀 받고 싶으시다면 요즘 뜨고 있는 엔비디아 주식을 사는 것도 좋을거 같고요etf배당 상품으로 월1프로정도 즉 5만원정도 수익을 낼수도 있습니다
평가
응원하기
금리와 실물자산(원자재)의 상관관계가 어떻게 되나요?
원래 원자재는 어느정도 고정원가, 판매가가 있죠 하지만 여러사유로 유통이 어렵게 되면 오르게 되니 오일쇼크같은 것이 옵니다 이것은 금리랑은 상관이 없습니다만, 나중에 변화가 생길수 있다죠-금리가 낮을 때 돈을 빌리기가 쉬워지면, 기업들이 더 많은 투자를 하게 되어 생산을 늘리고 제품을 많이 만들게 됩니다. 그런데 만약에 원자재 가격이 오르게 되면, 기업들이 물건을 만들 때 쓰는 재료가 비싸져서 생산 비용이 늘어나게 됩니다. 이렇게 원자재 가격이 오르면 제품의 가격도 올라가게 되죠-
평가
응원하기
공동투자의 리스트에 대해서 알려주세요
말처럼 잘되면 누가 싫어할까요 공동 투자금으로 함께 경영을 일구는 것도 사업이 용이하고힘들때도 함께 헤쳐나갈수 있는 부분은 좋을수도 있고 안좋을수도 있습니다 이것은 뱃사공이 둘이라서진행방향이 어디로 갈지도 모르기 때문이고 잘되면 내탓 못되면 남탓하는 것이 이기적인 인간의 심리니까요
평가
응원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