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본의 엔화가 최근에 많이 떨어졌습니다
현 엔화는 최저점이다라고 보는 사람들이 많습니다 [금리 인상에도 ‘엔저’…“하반기 추가 인상 가능성” 7월 또는 10월 예상 전망] 장기적으로 보유하는데 문제가 없다면 당연히 준비해야지요엔화가 싸고 물가가 우리보다 낮으니 관광하러 가는 한국인들이 많다고 합니다우리 관광업을하는 사람들이 어려워질뿐이죠
평가
응원하기
엔저가 일본경제에 미치는 영향에 대해서 질문드립니다
"일본은행의 마이너스 금리 해제 여부는 '임금 인상'이 좌우할 것으로 예상된다. 큰 폭의 임금 상승이 이뤄질 경우 내수 소비 진작과 안정적인 물가 상승세가 이어져 일본은행이 완화적 통화정책 종료 수순을 밟게 될 확률이 커진다. "임금의 인상은 인플레이션도 영향이 있지만 실업률개선에도 효과가 있다고 합니다. 현재 미중무역전쟁이 우리나라까지 어렵게 만들고 있는 것도 사실이고, 발을 빼고 있는 입장도 있습니다내수에만 치중하는 것이니
평가
응원하기
금융위기를 예방하기 위해 은행통제를 하면 안되나요?
[영국계 은행인 SC제일은행은 내부통제에 영국 본사 정책을 적용해 리스크를 관리하고, 책임을 규정하고 있다 ]일례로 타행에서는 지점장들에게 대출에 대한 전결권이 부여되고 있어 본부에서 심사나 심의를 받지 않고 대출을 해주는 경우가 있는데, SC제일은행은 세일즈를 하는 인력들에는 대출 전결권을 주지 않는 게 대표적인 예우리나라 새마을금고 부실대출 사태도 부정이 없다하더라도 예측할 수 없는 부실대출이 발생하는 것처럼 요즘 전세계가 엉망진창으로 보입니다
평가
응원하기
대한민국 출산율 앞으로 어떻게 보시나요?
한국의 상위 30프로 부자들만 결혼하고 애를 낳을거로 보여 0.3~0,4로 유지될것으로 예상합니다여기에 부자는 아니더라도 자유롭게 노동하는 프리랜서들이나, 조건결혼이 아닌 사람들포함한다면기껏해야 0.5정도겠죠어자피 상위 부자들이 노동자들 부리는 나라입니다. 외노자들이 다 커버할겁니다
평가
응원하기
e스포츠도 우승하면 군대 면제인가요?
애초 중졸이라 군대를 간다기 보다는 사회복무요원이 됩니다이스포츠던 비티에스던 아직은 군면제에 대한 사회적 반발이 높습니다 역차별문제도 있고그래서 아직은 면제는 불가능하다봅니다 아시안게임이라면 다르죠
평가
응원하기
러시아-우크라이나 전쟁은 언제쯤 끝날까요?
미국이 카드를 만지작 거리고 있답니다. 러우전쟁이 미국이 이렇게 조심스례 자세를 취하는 것은 정치적인 계획이 다 있기 때문이겠죠? "너는 계획이 다 있구나~" 이런것처럼 말입니다우선 러시아를 돕지는 않을테고 러시아 힘이 빠질것을 기다렸다가 우크라에 주둔할 확률이 있습니다그리고 한국에 주한미군이 있는 것처럼 군사를 배치하고 방위비를 요구하는 것처럼 우크라의 많은 재건사업을미국이 독점할 가능성이 있습니다 그러니 그냥 죽던 말던 저울질하는 것으로 보입니다
평가
응원하기
대형 온라인 플랫폼의 독과점에 대한 규제에 대한 설명 부탁드립니다.
공정과 기회 경쟁의 평등은 누구나 바라는 것입니다만 세상은 평등하지않습니다 이는 자연스럽게 받아들여야 합니다 그런상황에서 약간의 안전장치를 두고 경쟁을 해야하죠승자독식구조가 있기 때문에 승자들만 100을 줄게 아니라 하위 10-50%들도재기 할수 있는 최소한의 발판이 제도적으로 있어야 할 것으로 생각합니다
평가
응원하기
결혼자금에 대한 비과세에 대하여 질문드립니다
보수정당 현정부가 친기업 부자들편인것은 사실이고 , 좌파민주당이 서민,노동자편인것은 기본이지만 이번 정부처럼 노골적으로 노동자때려잡고 부자정책만 펼치는 것은 유례가 없어보입니다부자감세로 다 이어지는겁니다. 부자들에게 더 많은 세금을 물려서 국민에게 나누자는 사람 계속 조사받게 하고 말이죠위 내용은 상위 몇프로 사람들에게만 맞는 조건일까요 애초 현재 정규직, 고연봉자, 전문직 사람들이 결혼하고 출산하는 것이 통계에도 나와있습니다예를들어 비,김태희커플이 현재애가 둘인가요? 세금혜택준다고 그건물주들이 더 낳냐 이겁니다지금 애낳는것을 망설이고 결혼을 포기하는 사람들은 비정규직 수백만명들입니다2교대 3교대 4교대로 일하면서 또는 중소기업에서 연차도 못내는 사람들이 수두룩합니다노동 세계최악의 나라에서 나중에 부자들의 노비로 살지말라고 애안낳겟다 라는 의견도 있습니다
평가
응원하기
노인 기준 연령 상향 논의가 다시 불붙고 있다고 하네요
입장에 따라서 생각이 다른법이고 이를 정치로 해결하는 것입니다. 사실 노답아닌가요. 인구가 줄어드니 "여자도 군대가라" 부터 시작해서돈이 없으니 복지받는 노인의 나이를 들먹이기도 하고. 그 많은 돈, 세금은 권력을 가진 사람들끼리 나눠먹고 있는 것은, 적어도 국내 지난 수십여년간의 역사를 보고 들었다면 다 알만한 얘기입니다이제와서 약자층에 속하는 사람들을 건들이고 정치적으로 젊은 세대와 싸움을 부추키는 것이겠죠이나라를 성장시킨 동력에는 위와 같은 노인들의 헌신이 있었습니다대통령 하나가 고속도로를 만든게 아니라 그 노인들이 수십명이 죽고, 다치고 게다가 주6일 주7일로 일해가면서 최저임금도 못받고 살은 것을 기억해야 한다는 것이죠사실 현실이 답이 있을까요제가 아는 사람만 해도 서울에 건물갖고 있고 월세받는 것만 해도 먹고 사는 사람이국민연금도 받고 공짜 혜택을 누리는 것은 사실입니다. 그게 죄가 되지는 않죠적어도 더 가진자라면 예를들면 부유세를 먹이고 빈곤한 노인에 대한 지원을 그들끼리 책임지게 해야된다는생각입니다. 노인빈곤률은 세계1위고 자살율1위라지만, 우리나라 돈 다 갖고 있는 사람들도 노인들입니다남산에 가서 내려다보면 저 많은 빌딩 , 건물 , 땅, 다 누구겁니까
평가
응원하기
신용카드 설계사(모집인)는 왜 있는건가요?
보험도 똑같습니다. 보험을 한번가입하면 나중에 일터질때가서야 보장이 되니 안되니 하고 다툼이 생기는 것처럼 카드도 사실 내용도 모르고 그냥 씁니다새로운 카드가 나올때마다 어떤 혜택이 있고 본인의 소비성향에 맞게 맞춰주는 것이 신용카드담당자들입니다연회비가 300만원해도 쓸때마다 혜택이 되는 블랙카드, 퍼플카드 이런것도 수요가 있고이것은 안내를 해줘야 알게 되는 것입니다. (즉, 아무도 관심을 안갖으니 설명해주는 것)실제 현X카드 과거 M3 나왔을때 연회비3만원이었나? 하는 거를 누가 쓰나, 딴거는 연회비 5천원 만원인데했었지만 주유비에 3프로인가 적립이었습니다 한번만 계산해봐도 한달에 10만원씩 주유를 하는 사람이라면 연간 120만원인데요 주유에만 3만6천원 돌려받고, 쇼핑이든 뭐든 머 다 3프로적립이고 바로 쓸수 있으니 연간 1200만원씩 쓰는 사람이라면 더한 혜택이겠죠
평가
응원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