재테크를 더 쉽게 할 수 있는 방법 있을까요
차량유지비만 해도 꽤 됩니다, 할부금, 보험금,유지비용에 기름값까지 하면 꽤 될텐데,차량이 꼭 필요한가요? 그렇지않다면 다음을 기약하고 처분하는 것이 나을수 있습니다카드 또한 어지간하면 체크카드를 쓰시고, 소비의 원인이 되는 친구,애인등을 당분간 끊는것이 좋을거 같습니다차는 20-30대에 사면 돈 못모읍니다, 보통이 이렇게 되더라고요 독립한것도 아니고 월세 , 공과금, 생활비도 안들어가는데 이정도면 심각한 수준입니다
평가
응원하기
10만원도 현금 지폐로 나올 가능성이 있나요??
미래를 예측하는 것이니때문에 조심스러운 부분이지만 물가상승이 계속 될것이고화폐가치가 떨어지면 아무래도 발행될 확률이 좀 더 높겠죠
평가
응원하기
일본이 수익률곡선통제정책(YCC)로 얻으려는 경제적 이점은 어떤 것이었나요?
일본 증시와 부동산 버블 이후 폭락 , 최악의 침체 이후 아베노믹스 경제정책이 실행되었습니다10년이상 디플레이션이 지속되어 물가상승을 2프로로 잡고 기준금리를 마이너스로 잡았죠[10년물 국채 금리가 1%를 초과하지 못하도록 수익률곡선제어(YCC) 정책 도입]시장금리를 묶기 위해 일본은행이 국채를 사들이며 국채금리가 일정 이상 오르지 못하도록 조치한것입니다
평가
응원하기
국민연금이 최근 위험자산투자비중이 커지고 있는 배경과 정확히 비중이 어느정도 되나요?
[지난해 국민연금은 13.59%(잠정·금액가중수익률)의 투자 수익률을 기록한 바 있다. 역대 최고 실적이다. 그러나 앞선 10년(2013~2022년)의 평균 수익률은 4.70%에 그친다. 같은 기간 10% 넘는 수익률을 낸 캐나다연금투자(CPPI)에 한참 못 미친다.]아무래도 연금자원고갈 시기를 늦추기 위해 조금 더 공격적인 배분을 하는 것으로 보여집니다총 56->65프로로 변경되며조선일보 기사에 따르면 [이번에 기금위는 자산 배분 체계를 위험자산(주식·대체투자) 65%, 안전자산(채권) 35% 등으로 단순화한 기준 포트폴리오를 도입] 입니다
평가
응원하기
장기간 고금리 정책에 부작용 알려주세요
저 개인을 비교해서 미국 시민중의 한사람이라고 한다면 우선 전세대출받아서 살던 집, 이자가 16만원이었다가 35만원이 된 상황에서 약 2배나 지출이 증가했으니 매일 즐겨먹는 치킨한마리를 구매하는데 망설임이 생깁니다그러면 단편적으로 봐도 치킨을 배달시키는 것이 반으로 줄겠죠이는 치킨집이 봤을때는 매출이 반이 됩니다. 치킨집에 납품하는 무(치킨), 머스트드소스, 봉지, 포장박스 이런 제조업자들등도 매출이 줍니다. 배달일을 하는 사람도 배달일이 줄어드니 소비가 줄어듭니다 이런식으로 연쇄적으로 내수경제, 골목상권 이런 곳이 폐업을 하기 시작하고 , 실업이 증가할것으로 보입니다 이는 많은 사람들이 소비를 못하니 세금걷기도 어려워 지겠죠 고금리는 예금이 많이 있는 사람에게는 이득입니다.
평가
응원하기
원자재 가격이 하락해도 상품의 가격을 내리지 않는데, 정부에서 제재할 방법은 없나요?
현재 정부는 보수우파, 즉 작은정부로써 자유시장경제를 추구합니다. 반대로 정부의 간섭이 크고 제재를 하려는 것이 현 야당입니다 큰정부라고 하죠. 경제정책은 정치로써 방향이 정해지니, 이 작은정부가 이들이 어떻게 담합을 하고 유통에 마진을 남겨먹는지에 대해서는 인정하는 것으로 봅니다. 나쁘게 말하면 남 등쳐먹어서라도 부자가 된다는 생각도 있는것이 현 정부의 이념은 신자유주의 즉 적자생존,양육강식,빈부격차를 인정한다 입니다. 야당쪽은 평등을 우선하죠이는 다 정치로 해결됩니다, 요즘 많은 사람들이 아우성이니 (이또한 비판적인 시선으로 봅다면) 하는 척,, 정도겠죠원래 현정부는 부자편(기업편)입니다 보수우파의 뿌리는 귀족, 부르주아들입니다 . 반대는 노동자편이죠. 그래도 현재 유류비 보조금이나 생활안정물가에 대한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대통령실에서 발표했습니다. 얼마전까지만 해도 2천원대 였던 두부도 천원대로 돌아오고 있고, 수입산 사과를 선별하는 등의 노력을 하고 있습니다기업들 독과점을 하는 자들이 실제 비리가 있다는 가정하에 , 언론이 비리를 포착하고 국민들이 알게 된다면 모를까요갈수록 독과점화되고 자본이 축적되는 사람들은 가격을 계속 올리려고 하는데 이는 무슨 이슈만 터지면 올리는거로 보입니다 어디어디가 전쟁을 한다던지,,,, 그리고 올려도 빈부격차가 커서 매출이 그닥 떨어지지않는다면 그 가격을 유지하겠죠 , 사과가 10만원이라고 해도 못사는 사람이 있는 반면 사는데 아무지장없는 사람도 많으니까요
평가
응원하기
신용사면 조치는 왜 시행되는 건가요? 다른나라에서도 있는 제도인가요?
복지를 예를들어서 양 당이 가치관이 다릅니다 현정부는 선별적복지, 정해진 몇몇사람을 두텁게, 야당은 보편적복지를 합니다. 이는 생각이 다른 것이고 이를 원하는 사람이 투표를 하는 것입니다. 해외사례는 저도 찾아봐야겠지만 들어본적은 없으며, 신용사면조치를 통해 이들이 구제를 받아 다시 일을 하고 소비를 하게끔 하는 것은 내수경제에도 도움이 된다고 생각합니다. .. 하지만 말씀하신대로 그간 죽을둥 살둥 성실히 빚을 상환한 사람은 허탈하겠죠 그러니 저같은 경우는 다같이 해주는 것을 좋게 생각합니다. 제 경험에도 돈 떼먹힌 적이 있는데 그 사람은 신불자고 재산을 모두 차명으로 했더군요, 그러니 임금을 본인이 다먹고 일한사람들은 법원판결을 받아 돈을 받으려 해도 재산이 없으니 못가져오는, 이런 일들이 발생합니다. 그는 외제차 끌고 다니는데...
평가
응원하기
육아준비 생활비가 걱정입니다 하이 ㅠㅠ
매달 5만원 10만원씩 벌수있는 것을 찾아서 가지 수를 늘려가야 합니다이곳 아하에서도 질문과 답을 통해서 토큰을 받아 거래소에서 현금으로 인출합니다제가 다른 곳에서 활동하는 곳에서는 자격없이 질문 답변 생활을 공유하면서 수익을 받는데요6개월정도하면 매달 10만원정도 받을수 있습니다육아를 하려면 집에서 컴퓨터나 핸드폰으로 수익을 내야합니다http://www.altong.com/default/join/invite?Code=1005-4136이곳 알통에 가입하시구 문의는 쪽지주시기 바랍니다
평가
응원하기
제가 돈을 벌고싶은데 미성년자라서요
제가 하는 알통을 하시면 좋겠네요, 제가 이곳에서는 경제전문가로 인증받아 답변을 달고 아하토큰을 받아 현금으로 변환하여 수익을 얻고 있습니다. 알통이라는 곳도 네이버지식인처럼 질문과 답변을 하는데 그곳은 돈이 쌓이고 레벨업(승천)을 할때마다 출금한도가 생겨 6개월정도하면 매달매달 10만원씩은 인출이 됩니다. 그곳은 전문가 자격증같은 것이 필요없고요, 중학생도 시험고민, 부모님과의 불화, 친구사이 같은 고민도 공유합니다http://www.altong.com/default/join/invite?Code=1005-4136이 링크로 들어오시어 가입하시고 (핸드폰번호인증 필요) 문의사항은 저에게 쪽지주시면 됩니다
평가
응원하기
행복하지 않은 것 같아요. 그리던 꿈을 꿨는데도요
어려울때는 빚이나 좀 줄었으면 좋겠다 에서 나중에는 현금으로 한 천만원만 있으면 좋겠다 그런식으로 갑니다. 나중에는 내 명의의 조그마한 집이 있으면 좋겠다 라는 생각을 들것이고 그 이후에는 두 채면 좋겠다 이렇게 갑니다
평가
응원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