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본의 엔화가 약화된 이유는 무엇인가요?
미국금리가 높으니 상대적으로 내려가는 것이며 이는 전략적출구로 보입니다금리가 낮으면 저소득층, 소상공인들이 먹고 살만 합니다일반 직장인들이 대출을 받아 집을 구하는등 , 할때 여러가지로 이자가 저렴하니까 투자도 하고 소비를 합니다이 소비는 소상공인들에게 매출이 되고, 이 거래에서 세금으로 국고에 들어갑니다우리나라는 금리가 높아 장사가 안되고 부자들만 잘살고 있습니다
평가
응원하기
인도 경제가 급성장하는 가장 큰 이유가 궁금해요~
우리나라 70년대 전후를 생각하면 됩니다 그런 개도국때는 머리가 빈 아이가 공부를 할때 스폰지가 물을 빨아들이는것처럼 한다죠아무것도 없었을때 저렴한 노동인력으로 외국의 기술을 받는겁니다인도도 제2의 중국처럼 제조시장에 뛰어들것이고요 임금이 싸죠 인구는 어마어마하고요
평가
응원하기
미국이 기준금리를 더 올릴 가능성은 얼마나 되나요?
배런스닷컴에 따르면 미 연준은 내년에 성장 둔화로 금리인하의 여지가 있을 수 있지만 경제가 예상외로 회복세를 보이면 내년에도 더 오래, 더 높은 금리를 유지할 수 있게 된다.경제협력개발기구(OECD)는 미국 경제가 2024년에 1.3%의 성장률을 기록, 올해 2.2% 전망치보다 약간 둔화될 것으로 예상됐다.중요한 점은 인플레이션이 내년에 예상한 수준으로 낮아질지 여부다.출처 : 연합인포맥스(https://news.einfomax.co.kr)이는 작년에 기사로 나온 내용인데요 경제성장율도 전망치보다 낮은 상태라서 좀 더 관망하는 쪽으로 가는거로 보여집니다 현상태를 유지해야 달러도 유지되니까요
평가
응원하기
앞으로 환율은 어떤 전망을 보일까요?
OE는 "FX의 낮은 변동성을 고려해도 달러 가치가 괜찮은 캐리로 인해 상승하고 있다는 점에 주목한다"며 "유로-달러 환율은 거래량 대비 캐리 비율이 사이클상 고점에 있다"고 말했다.또 "경제 연착륙을 고려할 때 단기간에 급격한 반전은 없을 것"이라며 "팬데믹 이후 장기적으로 인플레이션 변동성이 증가한 점을 고려할 때 더 제약적인 금리를 유지해야 할 것"이라고 말했다.특히 미국 경제가 다른 선진국들보다 더 성장률이 개선되고 있어 달러를 뒷받침할 것이라며, 이미 그런 힘을 보고 있다고 짚었다.역사적으로 금리인하 사이클이 시작된 후에 특정한 달러 움직임이 나타났다는 강한 증거는 없어 2024년 대부분 달러화는 현 수준 또는 현 수준 근처에 머무를 것이라고 OE는 전망했다.oe는 옥스퍼드 이코노미입니다. 달러환율을 지금과 비슷한 수준으로 갈것이라고 전망하고 있고요의장이 말하는 추임새로 봐서도 올해 초중반부터는 기준금리가 내릴거라고 저도 생각을 했는데 아마 이대로 올해를 쭈욱 갈거 같습니다
평가
응원하기
한 나라의 부채가 계속 생겨나게 되면 부채로 인한 나라에 어떤 피해가 생기게 되나요?
정부채무와 부채는 다른겁니다, 질문자님이 말씀하시는 부채는 미래까지 추산한 금액을 말합니다즉 현재 60세 공무원이 퇴직 후 받는 연금액 그 예상액까지도 포함됩니다지금 정부채무, 부채는 계속해서 늘어왔습니다 그런데 뭐하나 우리의 삶에 크게 변화를 느끼지는 못합니다 이는 인구가 어느정도 수준의 일정범위에 있었기 때문이고 문제가 되는 것은 저출산, 경제인구감소등이겠죠정부는 돈을 찍어냅니다 외채가 아닙니다 정부의 빚은 부도날 수가 없습니다. [예를 들어, 국채를 가진 누군가 만기에 현금으로 상환을 요구하면, 정부(한국은행)는 키보드로 그 사람의 계좌에 숫자를 입력하면 그만이다. 정부의 빚이 미래 세대의 빚이 아닌 가장 중요한 이유로 미래에 상환하지 않는 빚이란 점을 지적했듯, 국채 만기가 돌아오면 정부는 현금을 내주는 것이 아니라 새 국채로 바꿔준다. 국채를 사려는 사람(금융기관)이 많기 때문이다. 이자를 받을 수 있으니까.] 전용복 경성대학교 국제무역통상학과 교수 -양산신문 시사아르헨티나 같은 경우를 보면 정부가 군쿠데타 정권이 들어오고 경제활성화하겟다고 외채를 빌려 기술을 이전받고실패하자 또 외채를 빌려 실패한것입니다. 그러니 국내 농업은 망했고 외국에서 수입을 해야하는데 아르헨티나 지폐를 안받으니 물건사기가 어려워지고 물가가 폭등 화폐는 화장실에 휴지~
평가
응원하기
전국민 기본소득을 주는게 가능한 일인가요?
본인이 낸 세금 돌려받는 거라고 생각하면 되고요좋게 말해서 내 소득이 물가를 따라잡지 못하는 사람들이 수백만명입니다그들이 사과가 비싸서 못사먹습니다. 나라가 질문자님 처럼 부자만 있는것이 아니에요지금 자영업차 매출이 뚝뚝떨어지고 있는 상황입니다 25만원받는다고 일안할사람이 어딨나요250도 아니고
평가
응원하기
물가가 이렇게나 많이 오르고 있는데 국가에서는 물가 안정책을 시행하고 있나요??
이것저것 하고 있다고 하는데 체감을 모르겠습니다대통령실 입장에서는 유류비 보조금 , 과일 채소에 대한 안정대책은 발표되어있습니다 두고봐야겠죠
평가
응원하기
중국과 미국, 유럽연합의 무역전쟁이 지속되면 우리나라에는 어떤 영향이 있나요?
고래들 싸움에 새우등 터진다 라는 말이 연상됩니다이미 현정부들어 반중행각으로 좋지않는 시작점으로 여기까지왔습니다미중싸움에 우리까지 말려들거 같네요
평가
응원하기
현 정부가 현재 시행하고 있는 경제정책이 무엇이 있는지 알 수 있나요?
이번 총선 참패도 변화기조가 보이니 결과는 두고봐야합니다이번처럼 부자편을 노골적으로 들어낸 것은 또 오랜만인데요 아무리 친재벌 반노동자편이라지만,,,대부분의 사람들이 소용없다며 기대를 안합니다하는 말로 억울하면 부자되라 이겁니다
평가
응원하기
인플레이션이 둔화해야 기준금리를 내린다던데, 기준금리를 내리면 다시 인플레이션이 증가하는 것 아닌가요?
물가가 내려가는 것이 아니라 물가상승률을 잡기 위함이라고 하는데 아무리 금리가 높다고 해도 소비를 하는 사람들 입장에서는 필수항목은 계속 구매합니다 그러니 금리를 올림으로써 해외돈을 끌어모으는 행위를 계속한다는 비판이 있습니다
평가
응원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