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의 금리는 이번에도 동결했는데도 대출금리는 오르는 이유가 뭘까요?
안녕하세요. 이대길 경제·금융전문가입니다.단순한 예측입니다만 연체자 다중채무자가 늘고 있는 상황에서 대출을 내주어 상환을 잘받을수 없는 상황이라면좁아진 문턱에 대출신청자들에게 더 많은 이익을 취하려는 것으로 보입니다
평가
응원하기
최근 경제상황이 안좋은 이유는 무엇일까요?
안녕하세요. 이대길 경제·금융전문가입니다.소비가 안되니 대항해시대때 열강국이 조선까지와서 통상을 강요하고 죽였죠지금도 다들 어려울때라 소비를 하지않으니 물건을 팔리지않고 먹거리 전쟁 때문에 빈부격차가 더 커지는거 같습니다물도 윗물 아랫물 순환이 되야하는데 부자들은 돈을 쌓아두기만 하니 순환이 안되겠지요코로나 돈풀어 물가가 오르고 타격은 서민층에게만 가고 서민층은 다수잖아요 금융지원을 통해 소비를 촉진하면 좋겠습니다
평가
응원하기
창조경제는 어떤 경제를 말하는 건가요?
안녕하세요. 이대길 경제·금융전문가입니다.=정보기술을 중심으로 한 첨단과학기술을 산업 전반에 접목시켜 일자리를 창출하고 국가 경제를 발전시킨다는 개념으로 추진된 박근혜 정부의 정책이다. 박근혜 대통령이 대선후보였을 당시 핵심적인 경제 공약으로 발표되었고, 집권 후에는 미래창조과학부를 신설하고 정부의 주요 정책으로 추진해 왔다.=즉 지난 전 대통령 박근혜 정부의 공약, 과학기술과 융합관련 투자와 벤처기업등으로 일자리 창출하는 등의 것을 말하는거로 보입니다
평가
응원하기
국민연금은 나중에 받을수있는건가여?
안녕하세요. 이대길 경제·금융전문가입니다.지금같은 정부라면 건강보험공단 적자라고 희귀병치료비지원 삭감하고한전이 적자라고 전기세를 올립니다국민연금이 적자라면 어떤 정치적행동을 할까요적자면 세금으로 메꿔야하는데 지금 하는 양을 보면 결과는 예상이 됩니다게다가 출생하는 사람은 없고 연금받는 노인만 남게될테니 버티지를 못할거같습니다
평가
응원하기
은행은 예금이자 보다 대출이자가 더 많이 받는 것으로 알고 있습니다.
안녕하세요. 이대길 경제·금융전문가입니다.은행은 돈장사입니다 빌려갈때 싸게 빌려줄땐 비싸게 하고 예대마진으로 거의 다 수익을 가져갑니다은행이 지금까지 망하는 것을 보면 한국은 정치권과 비리에 있습니다그 비리와 무리한 투자와 회수금 불가 할때 이를 알게된 예적금 가입자들이 돈을 다 빼가는 뱅크런을 합니다 부도죠
평가
응원하기
세계적으로 부과세는 어느나라에나 있는 것으로 알고 있습니다.
안녕하세요. 이대길 경제·금융전문가입니다.헝가리 덴마트 스웨덴이 25프로라고 합니다 한국은 10프로로 낮은 편에 속하고요 일본이 5프로입니다
평가
응원하기
표면금리란 무엇인가?표면금리의 개념에 대해서 질문드립니다
안녕하세요. 이대길 경제·금융전문가입니다.표면금리란 채권의 표지에 적혀있는 금리를 말합니다.만약 채권 표면에 ‘100원 빌려주시면 1년뒤에 이자 20원 드릴께요’라고 되어있다면 채권의 표면금리는 20%가 됩니다.
평가
응원하기
금리는 도대체 왜 올리는 것인가요.?
안녕하세요. 이대길 경제·금융전문가입니다.금리차 환율차가 낮아야 삼성같은 대기업의 무역수지가 높아집니다그 대기업이 벌어들인 돈의 세금은 국고로 들어갑니다그리고 국고는 서민들을 위해 복지를 합니다
평가
응원하기
경매나 부동산에 관심을 가져봐야 할까요?
안녕하세요. 이대길 경제·금융전문가입니다.관심을 갖고 공부하는 것은 경매 부동산아니라도 다 도움이 되겠지요아니면 밤 10시이후부터 새벽2시까지 배달일이 있으니 알바를 해도 좋습니다경매는 배우기는 쉽지만 성공하기는 어렵습니다
평가
응원하기
미국과 한국의 금리 차이가 이렇게 많이 나는데 한국이 금리를 올리지 않고 있는 이유는 뭘까요??
안녕하세요. 이대길 경제·금융전문가입니다.경제는 정치입니다 정치는 2가지로 나누면 부자와 서민으로 볼 수 있고금리를 올리면 부자에게 유리, 내리면 서민에게 유리하죠가계부채 전기세 물가 유가등 다 올라간 상황에서 금리를 올리면 소비 즉 가처분소득이 줄어듭니다소비는 소상공인에게 매출이 되고 매출이 이어져야 운영이 되죠지금 다중부채 연체율이 높아지고 있는 상황에 계속 올리면 죽지요
평가
응원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