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부가 물가를 잡겠다고 내놓는 정책이 효과를 본다면?
안녕하세요. 이대길 경제·금융전문가입니다.눈에 띌만한 국내 경제정책은 없습니다다들 알다시피 전세계가 물가가 높고 소비가 경색되어있습니다대출이 높고 소득은 줄거나 없기 때문이죠 이 상황에 한전 적자라고 전기세올리는 것은아무 생각이 없습니다
평가
응원하기
긴축재정이 좋은건가요? 지금 우리정부가 하는
안녕하세요. 이대길 경제·금융전문가입니다.제 개인적으로 긴축재정을 하고 있습니다안사고 안쓰고 삽니다. 지금처럼 세계적으로 무역상황이 좋지않다면안쓰는 게 좋죠하지만 국가는 국민을 위해 존재합니다저처럼 어려운 사람은 장사도 거의 매출이 없습니다대출로 돌려막고 있는데 이자만 내던게 원리금으로 변하면서부터월 300만원씩 대출로 빠져나갑니다야당에서 만기연장이나 저금리 대환을 추진햇으나 반대했다는 것에안타까웠습니다최대 수익을 갖은 은행에게 저신용 , 어려운 자들에게 공짜로 돈을 주라는 것도 아니고금융지원 저금리로 해달라는 게 왜 어려운지 보수우파는 역시 서민편은 아닌가 봅니다
평가
응원하기
외국인이 우리나라에 부동산을 살 수 있나요?
안녕하세요. 이대길 경제·금융전문가입니다.2009년 부터 외국인도 부동산을 구입할때 별도의 취득 신고를 하지 않아도 되도록 법이 바뀌었습니다.부동산을 매수 했을때 일단 부동산 거래 신고만 하면 됩니다.일부 도서지역과 환경보전지역,군사기밀시설등 8369㎢를 제외하고는 어디든 허가 받지 않고 구입 할수도 있습니다.부동산 투자로 수익을 거두면 조세특례제한법에 따라 외환은행장이나 한국은행총재에게 신고만 하면 세후 금액 모두 해외로 반출할수도 있습니다부동산 투자 이민제 라는것은 법무부장관이 외국인의 투자를 늘려서 국익 및 지역경제와 침체된 부동산 시장을 활성화 하고자 법무부장관이 고시한 지역의 휴양시설에 일정금액 이상을 투자한 외국인에게 국내거주 자격(F-2비자)를 주고 5년이 경과하게 되면 영주권(F-5비자)를 허용하는 제도입니다.현재 국내에는 5곳(제주도 일원/강원 알펜시아/전남대경도/인천송도/부산해운대)이 있습니다만 거의 제주도에만 관심이 집중되어 있습니다.그 만큼 외국인에게도 제주도의 인기가 압도적이라 하겠습니다.경제활성화를 위한 이명박대통령 원희룡장관의 업적이라고 합니다
평가
응원하기
현 정부의 민생경제 정책이 어떤 것이 있는지 알 수 있나요?
안녕하세요. 이대길 경제·금융전문가입니다.보수우파가 서민을 위해 하는 일은 겉치레라고 생각합니다항상 대기업위주 정책을 주도해왔고 현재 정부의 장도 해외만 돌지국내 어려움에는 그다지 떠오르는 정책이 없네요전에는 버스환승제도나 기타 몇몇 정책이 있었습니다만 요즘은 각자도생이라는 말이 많이 들립니다
평가
응원하기
앞으로 우리나라를 이끌어갈 유망 산업군은 어떤 업종이 있을까요??
안녕하세요. 이대길 경제·금융전문가입니다.세계 경제위기때마다 수출부진이 이어지고 강대국들의 눈치만 보고 살아야 한다면일본처럼 내수경제를 키우는 것이 좋겠죠아직은 중국 등 많은 외국인들이 한국에 와서 돈을 씁니다이야 말로 기초죠
평가
응원하기
초전도체가 완성이 된다면 경제에 어떤 영향을 있을까요?
안녕하세요. 이대길 경제·금융전문가입니다.핸드폰 스마트폰을 만들 때 핵심부품은 수입을 합니다만들때마다 돈을 지불해야 합니다이처럼 전세계인이 이러한 기술을 사용해서 뭔가 제조한다면 개런티를 내야겠지요앉아서 돈벌수 있는 상황이 된다 봅니다
평가
응원하기
채무통합 관련해서 알고싶은게 있어서요
안녕하세요. 이대길 경제·금융전문가입니다.sns에 광고하는 채무통합은 부당한 수수료를 요구하는등 불법적인 요소가 많다고 들었습니다만경험해봐야 답이 나오는 겁니다 둘 중에 하나입니다 대출받아 다 뺏기던가 , 생각처럼 대환대출이 되던가
평가
응원하기
신한은행 새희망홀씨2 (만기일시상환) 연장 되나요?
안녕하세요. 이대길 경제·금융전문가입니다.최소 한번은 연장합니다그간에 연체나 신용불량등 연장불가사유가 있으면 안해줍니다
평가
응원하기
전기요금 인상이나 택시요금 인상이 계속되면 우리 경제가 어떻게 되나요
안녕하세요. 이대길 경제·금융전문가입니다.저도 지금 어렵습니다 가뜩이나 금리가 많이 올라서 전세자금대출 이자를 15만원이나 더 내고 있는데전기요금도 배나 올라서 소비여력이 없습니다 진짜 컵라면만 먹고 삽니다전처럼 쇼핑도 못하고 배달음식도 못먹습니다 그러니 자금이 적은 소상공인들이 다 망하겟죠그러면 줄줄히 실직입니다
평가
응원하기
중국과 미국의 반도체 전쟁은 우리나라에 어떤 영향을 주나요?
안녕하세요. 이대길 경제·금융전문가입니다.경제는 곧 외교라고 합니다. 외교에서 망하면 지금처럼 외국에 나가서 망신이나 당하고퍼줄거만 다 퍼주고 받는게 아무것도 없는 상황이 오는 거겟죠요즘은 다 각자도생, 무정부시대, 버텨라 라는 말들이 많이 나오고 있습니다내수에는 전혀 정책적인 부분이 없기 때문인데요 파산, 부동산경매,비혼,저출산즉 역사이래 부자들만 애낳고 살 수 있는 나라가 되가는 거겟죠 경제를 떠나 칼부림과 같은강력범죄들이 나타나는 것은 다 그런 원인이 있을것입니다
평가
응원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