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른 세금은 나중에 내려가기도 하나요?
안녕하세요. 이대길 경제·금융전문가입니다.살면서 세금고지서가 나오면 그냥 아무생각없이 내왔는데요 부담이 되기는 합니다 갈수록, 하지만 대기업들 법인세 절감해주는 정책은 많이 봤으나일반 시민들 세금을 깍아준것은 본적이 없습니다
평가
응원하기
아르헨티나 경제가 엄청난 물가상승을 한 이유가 무엇인가요?
안녕하세요. 이대길 경제·금융전문가입니다.언론보도에 의하면 러우전쟁으로 인한 여러가지 부분의 인상이 크다고 합니다 아르헨티나는 갑자기 무너진게 아니고 계속 해서 무너져 왔습니다미국의 금리 장난질도 타격을 입었고 나라 자체 정치인들의 부정부패도 심한대다가 교육도 못받는 사람들이 많으니정치인들이 더욱 장난질을 한다죠 오죽하면 축구영웅 메시를 대통령으로 추대한다는 말도 있습니다국민들이 바보고 못배워야 해먹기 좋잖아요 상위 돈많은 부자들 돈만 뱉어내도 해결될 문제같습니다
평가
응원하기
우리나라에 각 지방 공항이 있는데..
안녕하세요. 이대길 경제·금융전문가입니다.저도 궁금한 부분이네요정치적 이권이 들어간 부분인지우선 예전처럼 인구의 반이상 반대하던 4대강 사업같은 경우실효성에 대해 말들이 많지만 우선 국토건설을 잡으면 땅값이 오르고제반여건들과 관련업종의 사람들이 이익을 갖게 됩니다우리나라는 대기업과 건설업자들이 다 부자들이죠땅을 백만원에 사서 아파트를 3억에 팔지요 (예로)공항을 누가 그리 많이 이용하겠냐하자면 적자입니다 물론 세금으로 나갈것이고요건설비용도 다 세금입니다 이 세금을 누가 먹느냐의 문제 아닐까요차라리 풍력발전소나 관광지를 만들고 나서 해외인들을 끌어들여 관광수입을 이루면 모를까비행기이용을 누가할까요 결국 우리나라 대부분의 땅을 갖고 있는 소수의 사람들이 적발될거 같네요 물론 정치인들이겠죠
평가
응원하기
왜 우리나라 한국은행은 계속 금리를 동결하는 건가요?
안녕하세요. 이대길 경제·금융전문가입니다.수출입에 따라 이익을 보존하기 위해 금리를 따라가지만 지금은 하나마나죠이제서야 서민들 가계부채 금리가 올라간것을 알았나봅니다더 올리면 망합니다저도 저금리때 전세대금대출받아 월세보다 싸게 살았는데요지금은 20만원이나 더 내야합니다 이자만. 그러니 소비를 더 줄이고 있죠짜장면 시켜먹은게 언제였는지 ..
평가
응원하기
저금리 정책으로만 경기가 회복되지 않는다면 그 후에는 어떤 경제적 정책을 펼칠수 있나요?
안녕하세요. 이대길 경제·금융전문가입니다.우리나라는 수출이 70 내수가 30이라고 합니다저금리정책은 이 내수 30을 위한 정책입니다수출 70은 대기업 재벌들에게만 집중되어 있다는 겁니다대기업들이 좀 더 많은 국가와 교류를 해야하는 판인데 지금처럼 반중 반공 반러 하는 상황에는 동남아나 유럽 중동 쪽에 공격적인 마케팅이 있어야 할거 같고요사람들이 지출을 못하는 것은 지금의 가계부채와 각종 요금인상 때문입니다금융지원 즉 만기연장, 상환유예를 하고 임금을 높여주는 것, 소상공인에게도 임금분에 따른 세금면제혜택이 따라야 할거 같습니다지금 은행이나 대기업들에게 돈이 다 치중되어 있는거 같습니다
평가
응원하기
중국 경제침체 계속되면 어떻게 될까요
안녕하세요. 이대길 경제·금융전문가입니다.2008년 리먼브라더스나 최근 미국 부채한도협상 문제나 다 우리랑은 별로 상관없습니다그냥 남의나라얘기라고 생각하면 됩니다우리쪽에서 중국에 많은 투자를 했다면 모를까 그것도 적고지금 무역적자가 더하면 더하겠죠1년넘게 적자나도 우리 삶은 달라질게 없습니다 지금처럼
평가
응원하기
50년 장기 주택담보대출 나이 제한은 왜하는걸까요?
안녕하세요. 이대길 경제·금융전문가입니다.나이많은 사람들이 참여하게 되면 상대적으로 자산이 있고 안정적인 사람들이기 때문에갭투자를 할 수 있을거 같습니다
평가
응원하기
노후준비는 어떻게해야하는걸까요?
안녕하세요. 이대길 경제·금융전문가입니다.늙어죽을때까지 일할 수 있는 것을 미리 찾아 준비해야겟죠개인 사업을 할 수도 있고 퀵배달하는 연세지긋한 분도 있습니다그리고 세를 받는 것도 좋고요본인 명의의 집은 꼭 하나는 있어야 할거 같습니다
평가
응원하기
한국의 경제성장률이 계속 떨어지기만 하는데 근본적인 이유는 무엇인가요?
안녕하세요. 이대길 경제·금융전문가입니다.지금 우리나라가 아무것도 없는 60년대의 환경이었다면 당연히 급성장을 합니다이는 세계 다른 나라도 마찬가지입니다 더 할게 없다는 거죠예를 들어 공부를 열심히 해서 95점까지는 올리지만 98점 100점까지 가는게 힘든것이죠또한 격투에서 주먹만 쓰는 권투와 주먹 발차기 꺽기 조르기 업어치기를 하는 사람과의 차이랄까요우리는 삼송만 믿고 있습니다 쉽게말해 내수30 수출70으로 세계경제가 어려우면 그만큼 어려워 집니다일본은 반대로 내수70이라 큰 영향이 없고 오히려 엔저현상과 관광효과가 커진다고 합니다
평가
응원하기
돈의 가치는 시간이 지날수록 하락하나요? 아니면 상승하나요?
안녕하세요. 이대길 경제·금융전문가입니다.하락합니다. 하락은 소비로 부터 시작됩니다물건의 질이 높아지면 소비욕구가 생깁니다 스마트폰 같은 경우도 그렇죠소비가 잘 이루어지면 기업도 재투자를 합니다 더 새로운 것을 만들죠더 새로운 것을 만들려면 새로운 것을 더 첨가해야 하고 새로운 기술을 들여와야 하기 때문에원가가 증가합니다 이는 소비자가격으로 이어집니다그리고 빈부격차가 커지면서 돈많은 사람들이 가격이 올라도 쉽게 사니까 더 올리기도 합니다 (핑계대고)
평가
응원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