원금균등상환과원리금균등상환차이점?
안녕하세요. 이대길 경제·금융전문가입니다.더 유리한거는 그다지 없어보입니다 조삼모사랄까? 그건 또 아닌거같고한달에 내야하는 돈이 원금이자가 10만원이라면원금균등은 대출원금이 일정하고 10만원, 원리금균등은 원금과 이자가 합쳐 10만원입니다결국 원금을 많이 내는것과원금을 적게 내는 것
평가
응원하기
아르헨티나 금리 97%인 경제상황관련 궁금합니다.
안녕하세요. 이대길 경제·금융전문가입니다.하위 계층 40프로는 죽어나지만 잘사는사람은 잘삽니다아르헨티나의 GDP는 약 13000달러로 우리나라의 절반수준입니다도둑놈들이 돈을 다 갖고 있으니까 힘든거죠우리도 지금 전기에 몇천원 몇만원 올라서 힘든 사람이 있지만 이 한전 가스공사의 돈을 해외에 투자한다면서 수십조를 허공에 날린사람도 있습니다자원외교의 날린돈은 누군가의 호주머니로 들어갔죠미국도 그렇지만 아르헨티나도 초부자들이 움직여야 할것입니다그리고 노동자들을 선진국에 보내서 (과거 우리나라처럼) 전쟁터에 보내서 죽던말던 외화를 끌어오던지머리카락을 수출하던지 건설현장이나 탄광에 투입하던지 해야겠죠넓은 농작지를 갖고 있는 만큼 다시 1차산업으로 내려가서 해결책을 찾는등의 노력이 필요할겁니다이곳이 망하기 시작한게 농공업화입니다
평가
응원하기
아르헨티나 경제에 대해서 궁금한 점이 있습니다.
안녕하세요. 이대길 경제·금융전문가입니다.한국에 가난한 사람들이 파산한다고 나라가 망하지 않습니다차라리 부의 평균이 올라가겠죠그냥 내버려두면 됩니다[공립 학교의 경우 2001년 의무교육 과정에 입학한 69만 명의 학생들 중 정상 시기[34]에 졸업한 학생은 입학생의 25%인 17만 명에 불과하다고 한다. 한국으로 치면 초등학교 입학한 학생들 중 25%만 정상적으로 고등학교를 졸업한다는 얘기다. 아르헨티나의 교육 문제가 얼마나 심각한지 알 수 있다.]남미국가는 여러차례 군정권이 들어왔었고 무리하게 외화를 끌어모아 중상공업에 투자하고 실패했던 나라입니다아르헨티나가 그랬고 또 실패를 돌려막기로 막았기 때문에 계속 망해왔죠위에 보시는 거처럼 교육률이 떨어지고 춤과 노래 놀이문화가 많으며 범죄 강도 소매치기라던가국가 지도자의 부정부패가 심하다고 하네요 그러니 메시를 대통령으로 추대하기도 하지요국가경제는 결국 국민의 수준 그리고 지지자 유권자들의 수준이죠
평가
응원하기
미국 금리 인상과 관련하여 질문드려요.
안녕하세요. 이대길 경제·금융전문가입니다.국내에서도 금리가 높은곳에 예적금을 맡깁니다 이자를 더 주니까요미국은 기축통화국이고 수출입 무역이 잦기 때문에 미국에 대해 금리를 따라가는 입장이고요미국이 금리를 올리면 많은 사람들이 돈을 빼서 투자를 합니다또한 고금리로 물가를 잡는다고 하지만 우리나라와 같이 고금리가 되면 서민들은 죽어나갑니다부자들은 금리가 높아지니 이자가 늘것이고서민들은 대출이 더 많으니 대출이자가 늘어갑니다 빈부격차는 더 커지죠자유주의의 강점이자 단점입니다 바로 빈부격차또한 우리 외환위기나 중남미 외환위기도 미국때문에 발생했다는 의혹도 있습니다외환위기때 한국은 일본에 차관을 요청했으나 미국이 일본에게 "한국에 돈을 빌려주지 말라 " 문건이 발견되었습니다 겉으로는 동맹국 거리면서 도둑질하고 있죠출처 https://www.sisain.co.kr/news/articleView.html?idxno=33712[카드뉴스] 미국, “한국에 돈 빌려주지 마라” 시사인또한 일본이 한국을 식민지 삼을때 용인한게 미국입니다 가스라 테프트 조약아.. 그렇다고 제가 반일 반미는 아닙니다 ㅎㅎ
평가
응원하기
미국의 연준은 근원물가지수를 중요시 여기는데 근원물가지수의 핵심이 무엇인지 궁금합니다.
안녕하세요. 이대길 경제·금융전문가입니다.근원물가지수는 농산물, 원자재처럼 가격변동이 심한 것들을 제외하고 소비자들이 삶을 살아가는데 중요한 것들을 모아서 계산한 것이죠지출목적별 지수지출목적별 지수는 식료품 및 비주류 음료, 의류 및 신발, 교육, 통신, 오락 및 문화 등 지출목적에 따라 분류한 것으로 국제적으로 널리 사용되고 있는 기본분류입니다.품목성질별 지수품목성질별 지수는 농축수산물, 공업제품, 전기∙가스∙수도, 서비스 등 품목의 성질이 유사한 것을 묶어 분류한 것입니다. 이렇게 두 카테고리로 만들어 놨습니다식료품과 민생경제와 직결되는 전기 수도 가스 교통 요금등이 먼저라고 생각합니다
평가
응원하기
미국이 디폴트선언하면 어떤 영향이 있나요?
안녕하세요. 이대길 경제·금융전문가입니다.[Guy Faceless3시간 전매년 연례 행사 지겹다.. 놀라운 건 미국 의회가 건국 이래 부채상한 문제를 놓고 90회 이상 여야간의 갈등을 빚어왔지만, 디폴트가 일어난 적은 단 한 번도 없다. 한 마디로 그냥 정치적으로 이용 할 뿐임. 문제는 맨날 뉴스에서 디폴트 위기 이러고 전세계적으로도 미국의 디폴트 문제는 큰 이슈이다보니 거기에 넘어가서 주식 정리 하거나 불안에 떠는 사람들도 있음. 심지어 그 숫자가 소수도 아님. 덕분에 이런 얘기 나올 때마다 증시는 불안정해지고. 쯧;]관련 기사 댓글입니다연례행사다 쇼다 줄다리기다 라는 글이 많고 저도 동의합니다미국경제가 어려워지면 또다시 금리를 올려 우리나라같은 나라 어렵게 만들겠죠 이번처럼 고금리시대로.
평가
응원하기
국민은행이나 농협은행에서 위안화를 원화로 바꿀 수 있나요?
안녕하세요. 이대길 경제·금융전문가입니다.국민은행 신한은행 우리은행 하나은행 씨티은행대구은행 부산은행 경남은행 광주은행인터넷상으로 알아본 바가 위와 같고요 환전은 우리은행이 잘보이더군요 공항이라던가
평가
응원하기
미국의 디폴트 선언이 현실 가능한 얘기인가요?
안녕하세요. 이대길 경제·금융전문가입니다.부채한도 협상이 한두번 있는 일도 아니고 정치적인 쇼가 어느정도 있다고 봅니다상원 다수당인 민주당 그리고 바이든, 하원의 공화당의 반대미국은 한국이 아닙니다 지금 한국은 협상조차 안하고 대화조차 안합니다정치는 하나를 주고 하나를 얻어오면 작업입니다무엇을 이끌어 나갈지 또 우리나 동맹국에게 무엇을 뜯어가려는 건지 지켜볼 필요가 있습니다미국 시민 미국 은행은 망해도 미국은 안망합니다 ,전쟁나도 대통령은 안죽는거처럼
평가
응원하기
세계 경제 1위 국가인 미국이 디폴트가 되면 어떻게 되는건가요?
안녕하세요. 이대길 경제·금융전문가입니다.민주당이 상원 다수를 갖고 있고 정치적으로 뻐팅기는 정도의 문제라고 보기 때문에부도가 날 일도 없고요 부채한도상향은 이미 60회나 넘게 이루어졌는데 그럴때마다 정치적인 협상을 하는거 입니다정치는 하나를 주고 다른 하나를 받는 것이고 대화로 협상하는 겁니다국내정치는 대화를 안하니까 문제가 되는거고요
평가
응원하기
우리나라 경제의 미래 핵심 산업이 무엇이 있을까요?
안녕하세요. 이대길 경제·금융전문가입니다.삼성 반도체외에 달리 떠오르는게 없네요삼성 하이닉스 엘지 몇몇 대기업 빼고는 세계에서 경쟁력이 없어보입니다외국 과학기술 박람회 같은 거 하면 위 몇기업 빼고는 전시되는게 없습니다미국 중국은 어마어마하죠박근혜정부때는 벤쳐기업이라도 육성했지 지금은 글쎄요...
평가
응원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