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료 경매 사이트에 나와 있는 정보 정확한가요? 전입자 현황, 근저당 금액 현황이나 전월세 상황 등
안녕하세요. 이대길 경제·금융 전문가입니다.대부분 대법원홈페이지 현황을 가져오기 때문에 맞습니다경매회사 자체에서도 현황을 파악하러 나가기도 하고요저도 예전에 태인경매정보서비스쪽에 있었는데 매일 나가서 물건분석하는게 일이었습니다그 무려정보를 토대로 의뢰하면 수수료를 내야하고요 시시각각변하는게 현황이라 자주 확인해야겠죠
평가
응원하기
현재 대한민국이 불경기 인가요?
안녕하세요. 이대길 경제·금융 전문가입니다.밖에 나가보면 사람들로 꽉꽉차있습니다백화점은 당연하고요 주요한 핫플레이스들은 줄서서 기다리죠고금리 고물가는 서민들에게만 부담이죠반대로 금리가 올라가면 돈있는 사람들에게는 이득입니다계란한판에 10만원이 된다고 해도 살 사람 많습니다저도 부업으로 온라인판매하는데요 소자본으로 시작한 생필품 종목이라그런지거의 판매가 없네요
평가
응원하기
1주택 보유자 주택청약저축 유지?
안녕하세요. 이대길 경제·금융 전문가입니다.저는 해약했습니다당첨이 된다고 해도 서울보다 싼 일산이 분양가가 5억정도 하더군요계약금이 현금으로 5천에서 1억이 있어야 하는데요분양가도 거품이 많이 낀거 같고이웃나라 일본처럼 아파트값이 반값이하로 폭락할수도 있지않을까싶기도 해요최근 엄청나게 지어댄 아파트들 특히 일산 파주쪽만 봐도 분양가 이하로 뚝뚝 떨어지던데 앞으로 아파트가 지금처럼 인기가 있을지 모르겟네요관리비도 이삼십만원이상 나가는데다가 층간소음이 심해서...
평가
응원하기
빈부격차가 경제에 미치는 영향이 어떻게 되나요?
안녕하세요. 이대길 경제·금융 전문가입니다.한국은 국민의힘 미국은 아시다시피 트럼프 일본은 자민당이들이 자유주의 보수우파입니다 빈부격차를 인정합니다 말씀하신거처럼 고소득층이 저소득층을 지원하는 것을 반대합니다과거 최초 시도되었던 지금의 노인기초연금, 기초노령연금도 한나라당때 반대했죠돈으로 표를 사냐고 , 노무현정부를 비난했었습니다좌파진보진형에서 최저시급을 인상하자고 하고 , 최저시급 만원 공략을 걸었던 지난 정부는기본적으로 많이 존재하는 노동자들에게 최저시급을 인상하거나, 기초소득 기본소득을 지원하여그들의 소비를 촉진하게끔 하는 것을 유도합니다 이게 내수효과죠내수가 돌아가 다방면으로 자영업자들에게도 매출이 발생하죠소비가 부자들에게만 있다면 ?부자들이 동네마트 동네빵집 동네미용실 동네세탁소에 가나요?저소득층이나 서민들에게 소비의 기회가 생겨나 기본적인 내수가 돌아갑니다일본도 내수가 돌지않아 자동차회사들이나 보험사들이 망해가는거고요이미 보험사는 8곳이상 폐업했다고 합니다 보험은 부자만 가입하나요? 아닙니다 저소득층이 더 많이 가입해야죠빈부격차가 커지면 커질수록 국내경제가 활성화되지않는 것이 문제고요물가는 계속 올랐지만 그에 미치지도 못하게 한국은 최저시급도 적었습니다그동안은 수출에 중점을 두고 대기업들이 한국을 먹여살렸지만기초가 튼튼해야 한다는 측면에서 국내 농업생산이라던가 국내경제가 활성화 되야한다고 생각합니다빨간색이 한국 최저임금인데요 저게 말이되나요? [한국과 일본의 최저임금 상승 추이]일본이 최저시급 7000원대일때 우리나라는 2275원이었습니다 2003년에 제가 월급 70만원 받을때입니다 물가는 계속 올랐고요이 당시 평당 천만원이던 집이 지금은 5천만원정도합니다 서울중심부는. 그래서 대기업위주투자로 살아왔지만 이제는 다방면에서 경쟁력이 커져야합니다서민들이 잘살아야 결혼이나 애도 낳고 하는건데 ,지금은 부자들만 좋은집 차 사고 결혼하죠왜 아파트나 차 ,연봉이 1억이상이야 결혼하게 된다고 여기는 사람들이 늘어나는지이해가 안될정도인데요 , 아직까지도 일하다가 죽거나 다치고 사업하다 망하면 더이상 기회조차 없는 현실이안타까울뿐입니다 많은 분들이 투잡 쓰리잡을 합니다 왜그럴까요?기본 벌이가 한국사회에서는 정상적으로 살 기 어렵기 때문입니다아직도 최저시급을 적용해도 강제휴계시간을 줘서 돈을 덜 주는곳도 많고요단속직 감시직이라는 경비나 시설관리 미화원들에게도 주75시간 있게 하면서 시급쳐주지도 않습니다해가 바뀌어도 월급이 떨어지거나 비슷해지기도 하고요나라에 대부분인 노동자들이 어느정도 잘살아야 소비가 늘어날것입니다노동자입장에서 말씀드렸습니다
평가
응원하기
미국경제는 항상 우상향인가요?
안녕하세요. 이대길 경제·금융 전문가입니다.세계적으로 어려울때마다 미국은 금리를 올립니다한국도 금리를 따라올려야합니다금리가 올라가면 주식 부동산에 영향을 받죠우리도 끌려다니다가 당하기만 합니다이렇게 금리가 올라가니 한국의 부동산이나 주가가 떨어집니다그러면 저 미국인들이 사러오죠
평가
응원하기
앞으로 몇년뒤에 아파트가격이 오를까요
안녕하세요. 이대길 경제·금융 전문가입니다.지금 같은 경우 더 떨어져야한다는 의견도 있고최하다라는 말이 있는데요부동산은 금리와 언론에 영향을 받고 주기가 있습니다제로금리때 1억이었다가 3억이 되었다면 1억중반은 가야한다고 생각합니다급매도 마찬가지입니다 급매라고 내놨는데 2억에 내놨다면 안사겠죠돈버는 수단을 아는사람들은 급매를 수거하고 있습니다우리가 나이롱환자가 보험금 타먹는 거나 부동산담합은 간단히 잡을 수도 없습니다언론도 부자들 편인곳이 있고 광고료나 검증되지않는 기사를 돈받고 쓴다고하니 조심해야할것입니다요번 영끌도 영향이 컸죠
평가
응원하기
이자 장사로 비판 받던, 주요 메이저 은행들이 금융감독원장 방문 기점으로 대출 금리 인하 하는 이유는 무엇입니까?
안녕하세요. 이대길 경제·금융 전문가입니다.일반적인 권고사항으로는 말을 듣지않습니다검사출신들의 압박이 통한다고 생각합니다털어서 먼지안나오는 사람없으니까요은행은 이미 서민들을 위한 기관이 아닙니다코로나초기부터 서민들 죽어나갈때 이자수익으로 성과급잔치했다네요
평가
응원하기
뉴스에 북한의 해킹에 우리나라 컴퓨터
안녕하세요. 이대길 경제·금융 전문가입니다.해킹을 당했다, 보안을 업데이트해라 라고 언론에 밝혔지만 무엇을 어떻게 하라는건지 나오지않습니다국정원이 하도 간첩조작사건을 만들어서 그런지 또 북한팔이하는 건지 일단 가다려봐야겠네요
평가
응원하기
해방이후 우리나라에서 토지개혁이 진행되었다고 하는데, 구체적으로 어떠한 토지개혁이었나요?
안녕하세요. 이대길 경제·금융 전문가입니다.해방 이후 질질 끌다가 바로 전쟁이 나서 실패했습니다[미군정은 남한에서의 농지개혁 요구가 높아짐에 따라 농지개혁에 적극적으로 매달렸다. 미군정은 토지개혁법 통과를 위해 한민당을 압박했지만 지주의 이익을 대변하는 한민당으로써는 달갑지 않아 했다. 한민당은 미군정의 개혁법 을 질질 끌면서 보이콧했고 미군정은 결국 일본으로부터 몰수한 토지부터 기존 소작인에게 매각했다.이후 우익진영으로 국회가 구성되고 이승만 단독정부가 수립됐다. 미국 자본과 결탁했던 이승만과 미군정, 북한발 농지개혁으로부터 불어온 일반 농민들의 농지개혁법 제정 열망, 친일 지주의 도덕적 문제로 인한 권력약화 등 모든 상황과 이해관계가 맞아 떨어지면서 농지개혁이 실행되기에 이른다.출처 : 팜인사이트(http://www.farminsight.net)좌익 지금의 진보좌파 ,즉 농민운동을 전개하던 좌파는 찬성했고, 우익 즉 친일파와 지주편인 우파는 반대했었고 미국이 중재를 하다가 전쟁이 났고 제대로 된것이 없다고 합니다이승만기념관 자료를 찾아봐도 칭송하는 글들은 있으나 구체적인 내용없습니다박정희대통령이 했던 경제개발계획의 시초가 이승만정부였고 공업국가로 가기위해토지배분에 의한 세금을 많이 거둔것으로 압니다 결국 전쟁당시 한강교폭파 및 도주, 보도연맹사건으로 민간인 수십만명을 사살, 그리고 부정선거로 대구경북부산등지의 민주화운동으로 하야하고 끝났습니다
평가
응원하기
신자유주의경제는 정확하게 무엇을 의미하는것인가요?
안녕하세요. 이대길 경제·금융 전문가입니다.세계2차대전 이후 자유방임주의는 오일쇼크나 스테크플레이션등의 단점이 보였고새롭게 등장한 것이 신자유주의입니다더 그 이전에는 대부분 왕조였죠프랑스 혁명이후 좌파 우파가 나뉘었고 좌파는 시민, 우파는 귀족편을 지지했으며좌파 노동자들은 평등 분배, 더 극으로 가면 공산주의지만 망했고요우파 부르주아들은 자유주의 자본주의를 따랐습니다신자유주의는 기존에 자유주의가 작은 정부 (큰 정부,사회주의의 반대)로 방목에 가까운 형태를 보여 시장이 돌아가는 것에서 약간 과거의 왕권처럼 강한 정부가 포함됩니다지금의 대통령처럼 말이죠, 시장보다 정부가 더 우선시 됩니다일본과의 외교에서 문제가 나타나는 문제에 대해서 국민의 먹을것, 오염수 방류등의국민적 이해나 피해보다 국가의 이익이 먼저되는 자유주의라고 하면 이해가 될까요과거 박정희대통령이 월남파병해서 많은 미화를 벌어 한국의 경제가 크게 늘었으나많은 우리 시민들이 죽거나 불구가 되었죠. 애국심으로 똘똘뭉친 그 당시의 아버지들은가족과 국가를 위해 희생을 감수 했고요이처럼 국가가 먼저가 되는 것, 정부가 먼저인 것이 현 보수우파의 자유주의입니다이 신자유주의는 자유주의와 비슷합니다적자생존정신을 인정합니다어자피 우수한 브레인들 유전자들이 더 나은 유전자들을 생성하고 그들 소수의 엘리트들의 국가를 이끌어간다이것은 일본도 똑같습니다 일본도 패망이후 계속 (한국처럼) 보수우파의 나라입니다도쿄대 출신들이 국가의 권력을 다 갖고 있고 , 아베 히로시작품의 드라마에서도 유명한 대사가 있죠 (제목: 드래곤사쿠라 , 도쿄대 출신들의 그들 스스로를 위해 법과 제도를 만든다 그래서 너희가 가난한거다, 그러니 너희도 도쿄대에 가라 라는 대사) 한국도 3번빼고 모두 보수정당이 계속 국가를 이끌어왔습니다부익부 빈익빈 인정합니다 빈부격차도 인정합니다 너도 노력하면 부자될 수 있다이런거죠 과거 아메리칸드림 이런거처럼, 드라마 올인에서 이병헌이 미국가서 성공한거 처럼노력하면 된다, 가난한건 본인의 책임이다. 그래서 과거 노무현정부 (좌파진보)가 최초로 기초노령연금을 도입하려 할 때한나라당(보수우파)이 반대한겁니다. 돈으로 표를 산다고 했죠최저시급 인상도 반대하는 것이 보수우파입니다. 한국은 자영업자 비율이 높은 이유도 있고요조그마한 점포를 운영한다고 해도 최저시급을 올리는게 쉽지는 않습니다. 이건 운영을 해봐야 아는건데요 저도 하다 망했습니다...ㅠㅠ[ 쉽게 말해 준 독재국가들이 오히려 신자유주의에 기대는 상황을 자주 볼 수 있다. 좋은 예로 피노체트 치하의 칠레가 있다.[55] 그렇기에 보수주의자들은 자유민주주의를 훼손할 여지가 큰 신자유주의에 대해서 오히려 부정적인 경우도 많다. 위에서도 설명했지만, 애초에 보다 규제를 없애고 자유로워지자고 하는 슬로건 자체가 필연적으로 정부의 제한이 있지 않으면 성립하기 어렵기 때문이다. 이 나라들은 공산주의, 사회주의를 지향하거나 지향했던 나라였다는 사실이 무색할 정도로 최저임금, 사회보험, 공공부조, 물가 안정같은 사회 안전망을 거의 포기하다시피 하면서 경제 성장에 치중하고 있다.]이 내용은 나무위키 백과사전 신자유주의 내용인데요 함축되어있습니다맨 밑에 보면 경제성장에 치중한다고 되있습니다.결국 나쁘게 말해서 오토바이배달할 때 신호지킬거 다지키면 1시간에 만원벌기도 힘드니신호위반해서라도 빨리 가서 한 건이라도 더 해야 더 벌수 있다는 거죠그래서 확실하지는 않지만 보수는 부패하고 진보는 무능하다라고 하는 인터넷용어처럼한국의 우파계열에 뇌물수수나 비리, 저축은행부도사건등에 많이 얽혀있는게 사실입니다그래서 과정중시가 아니라 결과중심주의가 핵심입니다어떤 수단방법을 써서라도 어쨋거나 부자가 되면 된다. 주가조작이나 횡령을 해서 수백억을 벌어서 석달 감옥에 있다가 풀려나고 벌금 50억 내면이익입니다 , 이러한 사건들이 많은 이유입니다신자유주의와 자유주의의 큰 차이는 없다고 하는 설도 있습니다. 그저 신자유주의자들이자유주의자들이 이끈 거라는 거죠. 좀 더 제한된 자유? 자유라고 하면서 국가가 통제하는 것
평가
응원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