80세 이상인 부모님을 피부양자로 등록하게 되었습니다
안녕하세요. 이대길 보험전문가입니다.자연스러운 복지제도입니다 어르신들이 되고 퇴직을 하게 되면 지역 가입자가 되는데요 보통 몇 십만 원씩 매달 납부를 해야 됩니다 자녀가 직장 가입자로 부모님들도 무료 혜택을 받는 것입니다 직장 가입자가 돈을 더 내거나 하는 것도 아니고요 기본적인 복지제도입니다 질문자가 나중에 노후가 되면 또 자녀가 직장 가입자가 되어야 합니다 안 그러면 혼자 모두 부담해야 됩니다
평가
응원하기
현재 가입중인 암보험이 3개인데, 이 중에 생명사 보험이 1개이고 나머지는 손보사 건데 수술특약 추가가 가능한가요?
안녕하세요. 이대길 보험전문가입니다.수술비특약을 새로 새로운 보험으로 가입을 해서 넣게 되면은 가입 금액을 받게 됩니다 500만 원을 가입했으면 500만 원이 정액으로 나오는 것입니다
평가
응원하기
상해, 질병, 운전자, 실비, 암 등 각각의 보험상품으로 가입하는 것이 유리한가요?
안녕하세요. 이대길 보험전문가입니다.보험료는 수십 년 동안 내야 되는 것입니다 그래서 만기까지 가는 사람이 30% 정도로 알고 있습니다 나열하신고를 다 가입하려면 보험료가 굉장히 비쌀 것으로 보이는데요 우선은 이와 같은 상황이라면 통합으로 받은 것이 관리가 좋을 것 같습니다
평가
응원하기
보험설계사는 화재나 생보 상품을 판매하는데요. 다이렉트 보험과 보험설계사 판매 상품의 차이가 있나요?
안녕하세요. 이대길 보험전문가입니다.보험을 파는 것은 비슷비슷한데요 주로 현장에서 할 때에는 종합 보험 형태로 많이 판매를 하고 다이렉트 같은 경우는 전화상으로 심플한 상품을 판매를 합니다 왜냐하면 설명하는 거 자체가 심플해야 전달이 쉽기 때문입니다
평가
응원하기
상해 보험은 어떤 상황에서 유용하며, 보장 범위와 가입 시 유의할 점은 무엇인가요?
안녕하세요. 이대길 보험전문가입니다.상해 보험은 예상치 못한 사고로 인한 신체적 상해에 대해 보장해주는 보험입니다. 이 보험은 일상생활에서 발생할 수 있는 다양한 사고에 대해 경제적 지원을 제공하여, 사고로 인한 치료비나 후유증에 대비할 수 있게 합니다 사고 발생 후 병원 진단서, 치료비 영수증 등을 보관하고, 이를 보험사에 제출해야 합니다
평가
응원하기
보험료가 해마다 갱신되는 이유가 뭘까요 ?
안녕하세요. 이대길 보험전문가입니다.저는 보험을 풀 세팅했다가 새롭게 깨닫고 안 보험을 제외하고는 모두 해약했습니다 보험이 있다고 해도 혼자 살 때는 별로 의미가 없을 수도 있습니다 건강이 우선이고 배우자와 가족이 있는 것이 가장 우선되어야 할 것입니다 보험료는 가입자보다 청구하는 사람이 많아지고 있기 때문에 그 부담을 가입자에게 주는 것입니다 건강 관리부터 잘 하고 검사 잘 받고 하면 보험을 최소화해도 좋을 수가 있습니다 결국은 크게 아프게 되면 어차피 보험료도 못냅니다
평가
응원하기
한의원 첩약 건강보험 적용 질문합니다.
안녕하세요. 이대길 보험전문가입니다.아무래도 다른 분들도 답변이 애매하실 겁니다 한의원 쪽은 질병 치료 목적은 당연히 되는 것은 맞지만 안 될 거를 생각하면서 무조건 청구를 해 봐야 합니다
평가
응원하기
1세대실비보험 인상상승률이 제일적어지네요
안녕하세요. 이대길 보험전문가입니다.보험회사에서 계속적으로 설계사에게 추가적인 소득을 보너스를 주며 3세대 4세대로 전환시킨 거는 바로 이와 같은 이유가 있었겠지요 1세대 인상률이 빠진다는 얘기는 청구가 줄어드는 것이고 보험회사가 오히려 돈을 벌고 있는 것이다라고 볼 수 있습니다 이렇게 계속 진행이 될 것 같습니다 3세대 4세대는 계속 올라가지요
평가
응원하기
지금 보험에서 사망보험금 보장이 너무 적은데 따로 못올리죠?
안녕하세요. 이대길 보험전문가입니다.보통 자식이 있는 경우에는 자녀가 성인이 될 때까지 그리고 가장이나 부부가 은퇴할 때까지만 사망 보험금을 가입을 합니다 소멸성이고 기간을 정한다 그래서 정기보험이라고 하는데요 요금만 주계약으로 가입을 할 수가 있습니다
평가
응원하기
3세대 실손보험료가 가장 많이 오르는 이유?
안녕하세요. 이대길 보험전문가입니다.이제는 1세대 인상률이 많이 줄어들었다라는 말이 있습니다 사실 그것을 보험사에서 노리고 3세대 4세대로 전환을 한 것이겠지요 그러다 보니까 지금 3세대와 4세대는 오히려 사람들이 몰려 있고 청구가 증가하고 있기 때문에 계속해서 올라갈 수밖에 없는 구조다 그렇게 보고 있습니다 그러니 변경을 해 봐야 소용이 없다고 보는 겁니다 저는 아예 없애 버렸습니다
평가
응원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