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보험 들때 고지의무위반은 어떤 경로로 밝혀지나요?
안녕하세요. 이대길 보험전문가입니다.이곳에서도 설계사가 말할 필요 없다고 했다라고 했다가 피해를 본 사람이 하소연하는 것을 보는 편입니다 이는 일주일 이하냐 이상이냐 한 달이냐 5년이냐 따질 거 없이 여기에 작성한 내용 자체를 모두 고지를 하면 됩니다고지를 하고 나도 심사를 받은 거에 대해서 보장이 되고 고지 위반 여부를 따져 볼 수가 있는 것인데요 몇 년 동안 가입해 놓고 나중에 해지 처리 당하면 굉장히 억울할 겁니다 그렇기 때문에 할 만한 건 다 해야 한다라는 부분을 말씀드리고 싶습니다 왜냐하면 고액 보험금 같은 경우는 어떻게 해서든지 안 주려고 하거든요 덜미를 잡히면 안 됩니다몇 만 원 몇 천 원 청구한다고 조사원이 나가지는 않는 곳으로 알고 있습니다 금액의 클 때나 조사원들이 어떻게 해서든 찾아내려고 하겠지요
평가
응원하기
팔골절 수술에 대한 보험청구 시기는 언제?
안녕하세요. 이대길 보험전문가입니다.2번 나누는 것이 좋을거도 같네요, 입원, 1년간 통원치료 후 에 한번 청구하고, 철핀제거와 입원,물리치료후, 즉 하나하나 사건이라고 보시고, 그 사건 해당일 (입원을 했으면 퇴원일이 해당일, 철심제거일 등)이후 다시 3년이내로요
평가
응원하기
30대 청년으로서 국민 연금 제도에 대해 궁굼합니다.
안녕하세요. 이대길 보험전문가입니다.국민연금공단 홈페이지에 들어가면 각종 q&a가 많이 있습니다 요약을 해 보자면 기금이 없어져도 세금으로 낼 것이기 때문에 못 받을 일이 없다라는 희망적인 답변이 있고요 변동이 될 수는 있겠지만 어차피 10년 이상 납입을 하는데 거의 은퇴할 때까지 낸다라고 보시면 됩니다 그리고 현재에는 65세부터 지급하는 거로 되어 있지만 과거에는 60세부터였고 고령화가 되면서 지급이 늦춰지고 있는 것은 맞습니다
5.0 (1)
응원하기
mbi-s 전기오토바이 구입시 책임보험 가입후 쿠팡에서 시간제 보험을 또 들어야 하나요?
안녕하세요. 이대길 보험전문가입니다.제가 요즘은 배달을 하지 않아서 기억은 나지 않습니다만 배달의 민족 같은 경우를 주로 했기 때문에 시간제 가입을 한 것으로 기억하고 있습니다 책임보험은 기본이고요 원래 유상운송 책임보험을 가입을 해야 하는데 매우 비싸기 때문에 배달의 민족이나 쿠팡과 협약을 맺은 손해보험사와 하는 것입니다
평가
응원하기
보험은 보장도 좋고, 환급형이 좋은가요? 아니면 보장이 좋고 보험료가 저렴한 보험이 좋은건가요?
안녕하세요. 이대길 보험전문가입니다.보장은 똑같다고 보셔도 됩니다 다만 환급형은 80세나 90세에 받는 것입니다 그동안 이자를 주는 것도 아니고요 화폐가치를 따져 본다면 아무 필요가 없는 것입니다
평가
응원하기
보험을 중도 해약하면 환급을 받을 수 있나요?
안녕하세요. 이대길 보험전문가입니다.보험 상품마다 환급형이 있고 일부 환급형이 있고 소멸성이 있습니다 또한 갱신형도 있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환급형이라면 다들 금액이 많이 있을 수는 있지만 다른 보험 상품은 없거나 작을 수가 있습니다
평가
응원하기
보험료를 대략 얼마정도 절약할수 있을까요?
안녕하세요. 이대길 보험전문가입니다.1세대나 2세대 실비보험이라고 해도 가입당시 나이라든가 특약에 따라서 비용이 다릅니다 60대인 저희 어머니가 될 경우가 현재 12만 원 정도를 납입하고 있는데요 전환 조건에 맞추면 월 3만 원 정도로 30%에서 40% 사이로 줄어들 가능성이 있습니다 그러나 보장도 그만큼 또는 그 이상만큼 줄어들 수도 있다는 부분이 있지요 또한 4세대 같은 경우는 개인이 청구 비용하는 거에 따라서 할증 제도가 있습니다
4.0 (1)
응원하기
자동차보험 매년 변경해도 괜찮나요?
많은 분들이 저렴한 곳으로 뜨는 사은품을 주는 것으로 이동을 하고 있습니다 귀찮아서 그냥 하시는 분도 있고요 왜냐하면은 보장에 별로 차이가 없습니다
평가
응원하기
건강보험료(지역보험료)관련입니다.
안녕하세요. 이대길 보험전문가입니다.지역 보험료하고 직장 가입자는 완전히 체계가 다르다라고 보시면 됩니다 그래서 은퇴를 하더라도 어떻게든지 직장 가입자를 해야 사업자와 반반 내게 됩니다
평가
응원하기
저축성 보험에 대해 더 알고 싶은데, 다른 보험과 어떤 차이가 있나요??
안녕하세요. 이대길 보험전문가입니다.우선 장기 상품이고 국민연금처럼 오랫동안 유지를 해야 수익이 어느 정도는 보존이 되기 때문에 당장 수익 볼 수 있는 건 아니고요 문제는 이것을 만기까지 가져가는 사람이 아직도 절반도 안 된다는 것입니다 만기까지 갈 수 있다면 제 2의 국민연금이 될 수도 있습니다
평가
응원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