암보험 수면제복용 고지위반시 해지해야할까요
안녕하세요. 이대길 보험전문가입니다.3일 전에 가입했으면은 해지가 아니고 청약을 철회할 수 있습니다 납입한 보험료를 돌려받으시고요 다시 가입을 할 때 고지를 모두 하시기 바랍니다
평가
응원하기
정신과 약 투약 고지의무 기준 어떻게 되는건가요
안녕하세요. 이대길 보험전문가입니다.고지 의무는 있지만 그 기간을 두고서 고지를 할지 말지를 고민하는 것보다는 모두 고지를 하는 것이 좋다고 말씀드리고 싶습니다 왜냐하면은 보험 가입은 쉽지만 나중에 무언가 청구하려고 할 때 트집을 잡을 수도 있고요 실제 고지하지 않은 부분과 다른 부분인데도 트집을 잡아서 해지하는 경우가 있다고 이곳에서도 하소연 하는 분들이 더러 있습니다
평가
응원하기
종신보험을 미리 땡겨서 받는게 있나요
안녕하세요. 이대길 보험전문가입니다.종신보험 중에서도 ci 보험이라고 별도로 있습니다 이곳은 중대한 암이라든가 뇌출혈 급성 심근 연세계 발병 시에 사망 보장금에서 미리 70% 정도를 선지급 받을 수가 있으니 상품 설명서를 확인해 보시기 바랍니다
평가
응원하기
연금저축이나 퇴직연금계좌를 이용하게 되면 장점이 무엇이 있을까요?
안녕하세요. 이대길 보험전문가입니다.연금저축은 장기간 납입을 해야 하고요 수십 년 동안 유지하기가 어려운 상품입니다 10년 이내에 해지를 할 경우에 해약을 할 경우에는 원금도 못 찾을 가능성이 높기 때문에 굳이 추천은 안 드립니다
평가
응원하기
음식물 배상책임으로 보상 받았는데 제 실비로
안녕하세요. 이대길 보험전문가입니다.약간 복잡할 수도 있지만 가능하다고 생각합니다 공사 현장에서 일을 하다가 다쳐서 산업 재해로 보상을 받고 그 외에 부분으로 치료비가 들었다면은 내가 낸 돈이기 때문에 그 부분은 실비 처리를 하거든요이 부분도 비슷해 보입니다
평가
응원하기
식중독 피해보상 관련 질문드립니다.
안녕하세요. 이대길 보험전문가입니다.뉴스에도 한번 이런 사건이 나왔었는데요 사업주가 발뺌하면은 처리가 어렵다라고 하는 부분이 있습니다 오히려 본인 부담금 조금 내서라도 얼마라도 받을 수 있다면 다행이라고 볼 수 있습니다
평가
응원하기
병에 걸리면 믿을건 보험뿐인가요??
안녕하세요. 이대길 보험전문가입니다.요즘은 암이라던가 중증 질환에 걸리면 치료비에 90%에서 95%를 국가가 부담하고 있습니다 그것이 산정특례제도이고요 과거에는 집안 중에 암 환자가 생기면 집을 팔아서 치료비를 마련했다고 하지요 하지만 지금은 국가가 다 보장해 줍니다 저 같은 경우는 암 보험만 하나 있는데요 물론 보험보다 좋은 거는 옆에서 부축해 줄 수 있는 배우자와 자녀가 있는 것이 더욱 좋습니다
평가
응원하기
20살때 가입한 보험 비싼 거 같은데 잘 가입한 걸까요?
안녕하세요. 이대길 보험전문가입니다.보장내용을 보면 종합보험입니다 매우 빵빵하게 들어가있네요그런데 20대중반이면 이정도는 별로 필요가 없어보입니다물론 뉴스에 나오는거처럼 대형사고나거나, 갑자기 암에 걸리거나 심장병에 걸리거나 교통사고 등등 이런게 걱정되면 가져가고요제 지인이라면 암보험만 가입하라고 할겁니다 한 진단비3~5천만원이면월2만원이면 되겠죠20대30대가 걱정할건 암정도 뿐입니다이후 추가가입하거나 말거나 해야하고요실비?는 그냥 치료비는 내가 버는 돈으로 처리해도 될거같고요
평가
응원하기
식당에서 음식을 먹다 이물질로 인해 이기 파절 되면 책임을 물을 수 있나요?
안녕하세요. 이대길 보험전문가입니다.우선은 당장 치아파절이 되었고 그것이 지금 음식점 문제라는 것을 당장 알려야 합니다 그것이 증거가 되겠지요 그 다음에 식당과 원만한 합의를 해야 합니다 우선은 치아에 대한 보통 진단비가 20만 원에서 30만 원 정도가 나오는데요 그 부분으로 합의를 해야 할지 아니면 여기에서 치료비 정도만 받을지는 합의를 해야 합니다
평가
응원하기
국민연금 안낼수는 없나요?????
안녕하세요. 이대길 보험전문가입니다.과거 박정희 대통령이 만든 사회보장제도입니다 저희 아버지도 현재 70대이신데 젊을 때에는 당장 먹고 살기가 힘들어서 안내다가 억지로 냈는데 지금은 그래도 매달 50만 원 정도 받고 계시면서 내기를 잘했다라는 말씀을 합니다 물론 저출산으로 내야 되는 돈이 많아지는 것은 사실이지만 쉽게 얘기해서 한국전력이나 LH 공사 그리고 국민건강보험공단 같은 경우도 적자가 계속되고 있고요 보험 공단도 내년 적자가 1조원이라고 합니다 재원이 없으면은 세금으로 떼웁니다 그래서 국민연금도 나라가 망하지 않는 한은 재원이 고갈이 돼도 상관이 없다라는 의견들이 있습니다 현재와 같은 보수 정권 때 하고 지난번 이명박 정권 때 하고 이와 같은 것들이 계속 나왔었는데 저도 그 당시에 연금저축보험 판매를 했습니다 많이 팔았어요 왜냐하면은 국민연금에 대한 위기감이 자꾸 보도가 돼야 보험사로 돈이 유입이 되거든요 그래서 혹시나 일부러 그러는 것은 아니냐라는 의혹도 생기는 겁니다 국민연금이 위기면은 사람들이 개인 연금을 가입을 하거든요
평가
응원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