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험증권에 전기납30년만기,전기납30년갱신은 뭔가요?
안녕하세요. 이대길 보험전문가입니다.전기납이 보험의 전체기간 , 보장기간, 가입기간입니다그 기간동안 납입 즉 보험료납입을 내면서 보장도 받는다 입니다
평가
응원하기
실비보험은 의무적으로 가입해야 하는 건가요?
안녕하세요. 이대길 보험전문가입니다.국가의료보험 보장이 날로 확대되었기 때문에 실비는 별로 필요없습니다그러나 현 정부들어와서는 보장을 축소하려는 움직임이 있지요과거 실비가 필수였던 시대가 바로 국가의료보험혜택이 적을때였습니다공단의 재정을 이유로 보장을 축소하고 요금을 올린다면 실비가 필요할수도 있으나복지제도는 필요한 제도이니 지금 수준을 유지할거라 생각합니다따라서 실비는 특히 젊을때는 별로 중요하지않다 생각합니다
평가
응원하기
30세인데, 암진단 뿐만 아니라 암치료 보험도 들어야 하나요?
안녕하세요. 이대길 보험전문가입니다.필수보험은 없습니다보험없어도 생계유지를 한다면 '보통인 경우'는 보험없이 치료비를 버는 돈으로 충당합니다그만큼 국가건강보험 의료보험이 잘되어 있고요암걸려도 국가가 95프로를 냅니다 2004년 산정특례제도 덕분이고요고 노무현대통령때부터 시작되었습니다암치료비는 국가가 부담하되 암에 걸려 실직하거나 거동일 불편할때의 생활비는 국가가 내주지 않습니다 그래서 진단비를 받아서 생활비로 쓰는 겁니다그래서 암 진단비를 가입하는 거고요
평가
응원하기
보통 이십대후반 보험비는 얼마정돈가요
안녕하세요. 이대길 보험전문가입니다.20대후반에는 보통 보험을 들었다가 30대에 해약하는 경우가 많습니다한국의 보험 유지율은 30프로대입니다20대에는 엄마 지인 친구 친척등에 의해 뭣도 모르고 가입을 하게 되고요지인영업의 일종입니다무슨 보장이 되는지도 모르고 가입하죠가입하면 좋다고 하니까 가입하는거고 돈만 냅니다보험이 아예 없는 경우도 있고 가족중 질병등으로 인한 우환이 있는 경우 보험가입을 하는데요나이대별로 가입을 얼마를 했냐가 아니라 특수한 사정이 있을때 가입을 합니다암보험을 예를 들면 여성들 부인과질환으로 자궁 유방 난소암으로 인해 20대부터 암보험을 가입하고요남성은 40세에 위암검진을 실시 하기 때문에 30대중반에 보통 암보험을 가입합니다결혼도 안했는데 종신보험 드는 것은 잘못이고요 처자식이 있을때나 사망보험금을 가입합니다이래서 보통 2030대에는 이거저거 좋다는거 다 가입하고 몇년후에 '이거 잘 가입한걸까? 하다가 해약합니다'
평가
응원하기
실효가 된 보험을 살리는게 나을까요 다시가입하는게 나을까요?
안녕하세요. 이대길 보험전문가입니다.부활을 하건 새로 하건 건강하시면 선택하면 됩니다같은 상품이 존재한다면 새로 가입해도 되죠젊으시다면 당분간은 가입없이 생활하는것도 생각해볼만합니다
평가
응원하기
뇌출혈 진단특약이 의미 없는 특약이라고 볼 수 있나요?
안녕하세요. 이대길 보험전문가입니다.뇌졸중 = 뇌졸중은 뇌혈관이 막히거나 터져 뇌가 손상되어 나타나는 질환을 말한다. 즉 뇌경색과 뇌출혈을 모두 포함하며, 전 세계적으로는 뇌경색이 85%, 뇌출혈이 15% 정도를 차지한다.[출처] : https://www.hidoc.co.kr/healthstory/news/C0000368017 | 하이닥가장 위험한 병은 뇌출혈입니다하지만 발생빈도는 뇌경색이 훨씬 높기 때문에 뇌졸중을 보장하는 상품이면 좋겠지요유명한 배우중에 안재욱도 뇌출혈이었습니다 뇌경색이 오고 뇌출혈이 온다고 생각하기 쉽지만그렇지도 않습니다또한 뇌경색과 뇌출혈의 위험도는 크게 차이나고요쓸모없다라고 생각하는 것은 무의미합니다애초에 보험이 쓸모없다고 말하는게 좋겠지요?뇌졸중은 국가가 치료비를 95프로를 내줍니다보험이 필요한 이유는 뇌졸중으로 일을 못하게 될때의 생계유지비입니다
평가
응원하기
2008년 가입한 실손보험유지하는게좋을까요?
안녕하세요. 이대길 보험전문가입니다.납입기간이 20년에 80세 보장 아니신가요?납입기간이 오래되셔서 좀 더 버티는게 나을수도 있습니다어자피 저렴한 실비로 옮겨가도 많은 사람들이 옮겨가면보험료 인상을 불가피합니다 저출산고령화가 핵심이죠
평가
응원하기
27세 사회초년생 적정보험료가 어떻게 될까요?
안녕하세요. 이대길 보험전문가입니다.월급에 크게 비례해서 보험을 가입할 필요는 없습니다보장자산은 사망시 남겨질 가족에게 물려줄 사망보험금이고요처자식이 있다면 5천이든 1억이든 사망보험금을 준비하고요월급이 400씩 벌리는데 그 돈으로 집을 장만하거나 저축하는 게 낫습니다27세에 보험은 별로 필요없습니다일하는 직장 환경이 위험에 노출되어 있다거나술담배를 오래해서 각혈이나 혈변을 한다거나 하면 모를까요남자는 위암검진을 40세부터 하는데요 그전에 2년전쯤 암보험 가입하면 됩니다 그동안에 이상을 느낀다면 진료보다 가입하고 가야겠지요
평가
응원하기
나이들어 실손보험을 유지해야 할까요?
안녕하세요. 이대길 보험전문가입니다.인간은 생애의 병원비를 65세부터 가장 많이 쓴다고 합니다말씀대로 나이가 많아질수록 보험은 필수입니다만보험료가 15만원 20만원 내야하면서까지 가지고 가야한다면 의문입니다저도 저희어머니 65세 실비7만원정도 내고 있는데 나중에 15만원이상 가면 부담될거 같아 해지를 논의했는데 일단 가져가기로 했습니다
평가
응원하기
보험 설계 받아보신 분들은 어떠신가요?
안녕하세요. 이대길 보험전문가입니다.보험이 이게 필수다 저게 필수다 하는건 옛날얘기입니다보험은 보험가입자에 맞게 설계되어야 합니다20대에 처자식도 없는 데 종신보험이 필요없습니다가장의 사망 시 남겨질 처자식을 위해 유산으로 가입하는것이 종신보험이고요이것을 연금전환이 된다고 연금상품이라고 가입을 유도하는 사람이 많았습니다실제 연금상품은 사망보험금이 최소로 들어가있고 대부분의 적립금이수익으로 들어가는 상품이라 완전히 다른 것입니다암보험 진단비가 3천만원 5천만원원 작다면서 1억까지 가입시키는 경우도 있습니다보험료가 만원이면 가입할만 합니다만 1억까지 가입해서 암에 안걸리면 냈던 보험료는 어찌할건가요? 간암 치료비가 5천만원이 든다면서 가입을 유도하지만실제 암과같은 중증질환은 국가에서 95프로를 내줍니다치료비 약값을 5프로만 본인부담금으로 하게 되어 있습니다이것이 2004년부터 시행해온 산정특례제도입니다다만 치료중 생활비를 쓰기 위해 진단비를 미리 받는 겁니다암과 더불어 급성심근경색 뇌출혈 진단비도 가입을 하는데보통 사망하거나 일시 또는 장기로 신체장애가 오는 병입니다진단비를 가입했으나 사망 시에는 지급이 애메해집니다사망을 했는데 뇌출혈이 원인이 확실하냐고 보험사가 따지기 시작합니다입원비 수술비도 내는 보험료에 비해 얼마나 혜택이 있을까요?보통사람은 보험료 수십 수백만원내다가 한번 골절진단비 20~30만원받거나맹장수술비 한번 받습니다또한 입원을 한달을 해야한다면 못버티고 나가는 사람도 있고직장을 잃으면 안되기 때문에 아파도 통원으로 다니는 사람도 있죠치아보험은 말할것도 없습니다 낸 보험료와 받는 보험금이 비슷합니다사망보험금이 부부끼리 필요하다면 60세(딱 경제활동기간만 )까지가입하면 정기보험이 적은 보험료도 큰 보험금을 받기 때문에종신보험은 필요없습니다당뇨에 혈압 암진단이력있는 사람한테 재해상해보험 가입시키고조금 더 다치고 장애지급비로 몇천나갑니다라고 머리좋게 사기치는 설계사도 있고먹고 살기 바쁘다 수단방법안가리고 교묘하게 조작 사기 과장하는 사람들 조심해야합니다결국 유지율이 50프로도 안되는 이유가 강요나 들을때는 좋아보였는데 수십년내야하는 보험료경제활동기간, 알고보니 손해, 이런경우가 정확하게 설계했다고 할 수없죠나이 50대에게 10년납입 연금보험을 가입시킨다던가 차라리 암 가족력이 있고 술담배먹고 건강관리 안하다가 이상을 느끼면병원 진료를 미루고 암보험을 왕창들고 하는 게 낫겠죠보험설계는 사람마다 다릅니다 무조건 실비들고 무조건 진단비 드는게 아닙니다
평가
응원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