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망보험 얼마 정도로 설정하는기 좋을까요?
안녕하세요. 이대길 보험전문가입니다.제가 알기로는 한 회사마다 최대 3억입니다3억은 일반사망을 말하고 교통사고나 대중교통사고사망에 대해서 가액해 지급합니다보통 3억 4억5천 6억 이런식으로 일반사망 가입금액에 1.5배 2배로 되지요가장이 40세에서 60세까지 일한다고 생각하고 벌수 있는돈을 따져보면 연봉3천 에 20년 6억입니다월 생활비를 최소 200만원 잡아 연간 2400이 소비된다고 하면 20년간 약5억이 되죠아이가 돈벌이를 할 수 있을때까지 즉 자립할수 있을때까지 부모가 자식을 부양하는 것인데요요즘은 이런 통념도 없습니다 30살까지 공부만 하다 기회를 놓쳐 일을 못하는 경우도 있고요평생직장이라는 개념도 사라져가니 결국은 처 자식 모두 자립해야합니다2억이 있다고 해도 할 수 있는 것도 없습니다장사는 경험있는 사람이 해도 망하는 경우도 많기 때문이죠결국 2억이라는 돈은 가장의 사망 시 잠시동안에 생계유지비가 될 것입니다흥x생명이나 삼x생명등 과거부터 사망보험금 보장자산 상품을 많이 판매했고요한도는 정해져있기 때문에 여러군데에서 가입하면 각 각 준비를 할 수가 있습니다60세까지의 보장인데 60세이전에 남성이 사망할 확률은 약 20프로입니다너무 많이 준비하는 것도 보험료가 부담될 수 있으니 참고바랍니다
평가
응원하기
현대해상 암진단비 최대 얼마까지 가능하죠?
안녕하세요. 이대길 보험전문가입니다.보험상품마다 최대한도는 정해져있습니다말씀하신 부분으로 7천가입이 안된다면 기존 보험상품의 판매가 중단된것입니다타회사 보험으로 가입해서 각 각 보장 준비하는것도 좋습니다
평가
응원하기
2세대 실손보험 특약이 껴있는 CI보험, 해지할까요?
안녕하세요. 이대길 보험전문가입니다.자금사정도 있고 약관대출 받을 정도면 해지후 나중에 가입할것을 권유합니다상해 재해 보험이 아닌이상 국가암검진이 도래하기 1-2년전 암보험만 가입하는 것도 좋습니다젊으시면 당장 실비는 필요도 없습니다
평가
응원하기
지금 보험에서 부족한 부분이 많을까요?
안녕하세요. 이대길 보험전문가입니다.위와 같은 경우는 건강보험 + 3대질병 진단비입니다12만원이면 조금 비싼데요보통을 하나로 묶어서 납입보험료가 부담될수도 있고요상품내에 갱신형이 없다면 20년만 내고 100세보장은 맞습니다가족력이 있거나 병원을 갈일이 많다면 보장은 든든한데요보통 30대면 병원갈일이 없어서 30대후반에나 보험가입합니다
평가
응원하기
종신보험 45세 연금으로 받을 수 있나요 비과세도되고??
안녕하세요. 이대길 보험전문가입니다.말씀하신것은 저축보험입니다크게 저축보험과 연금보험이 있는데요 둘 다 연금전환을 할 수 있습니다저축보험은 10년 유지시 이자에 대한 소득을 비과세 하고요 연금전환해도 세금이 없습니다연금보험은 소득공제를 하지만 나중에 연금전환 시 5.5프로씩 연금소득세를 떼며 받습니다확정 3.5프로면 너무 낮습니다 10년이 지나야 원금이 회복될까말까입니다지금처럼 고금리때에는 은행저축이 낫고요 확정금리 5프로이상이라면 괜찮겠네요
평가
응원하기
의료보험 직장인 아들 밑으로 못들어가는것인가요?
안녕하세요. 이대길 보험전문가입니다.전화한통화로 가능합니다 한번 등록해놓으면 자동으로 연결되는데요저희집도 부모님 보험이 저한테 피부양자로 들어와있고요과거에 제가 퇴직시에 아버지가 내셨습니다그러다가 친형이 한명있는데요 친형이 등록신청해서 부모님이 친형쪽으로 등록되었죠지금은 형이 사업을 하는데요 제가 취직을 하니까 자동으로 부모님이 등록됩니다전화걸필요도 없더라고요저는 아들인 제가 건강보험관리공단에 전화해서 부모님등록을 요청했습니다
평가
응원하기
보험을 여러개 들어 돈도 많이 나가고 보험을잘들었나알아볼수있나요?
안녕하세요. 이대길 보험전문가입니다.보험을 많이 가입할수록 좋겠죠 하지만 만기까지 유지하는 사람이 50프로도 안됩니다약30프로라고 한다면 국내 상위 부자들 중상층이상들이겠죠그만큼 가입했다가 유지못하고 손해보며 해약하는 사람이 많은겁니다보험은 과거에 국가에서 의료보험혜택이 적을때나 필수였고요요즘은 의료보험이 좋아서 필수정도는 아닙니다아예 보험없이도 벌이만으로 살 수 있습니다
평가
응원하기
보험에서 얘기하는 급여와 비급여가 무엇인가요??
안녕하세요. 이대길 보험전문가입니다.분류하는 방법이 다양하겠으나제가 아는 간단한 방법은 이렇습니다급여부분은 치료를 목적으로 한 비용이고비급여부분은 치료가 아닌 그 외의 검사등입니다그래서 질병이 확실히 있는지 발견하기 위해 하는 검사같은 것은 보통 비급여죠
평가
응원하기
보험은 많이드는게 낳은까요??
안녕하세요. 이대길 보험전문가입니다.저도 30대초반에 풀셋팅으로 가입했다가 수년안에 모두 해약했습니다그리고 30대후반에 암보험만 가입했네요
평가
응원하기
보험이 너무 종류가 많네요.?뇌혈관. 관련 궁금하네요?
안녕하세요. 이대길 보험전문가입니다.암 뇌혈관질환등 중증의 병들은 산정특례제도(노무현정부 실시)에 적용 되어 병원비 약값등 95프로를 국가에서 내줍니다5프로만 본인부담금입니다 무슨 치료비를 말하는지요?다만 중풍처럼 (뇌졸중) 신체가 장애가 오면생계유지를 못하기 때문에 미리 진단비를 받아서 생활비를 쓰는 겁니다https://www.google.com/search?q=%EC%82%B0%EC%A0%95%ED%8A%B9%EB%A1%80%EC%A0%9C%EB%8F%84&oq=%EC%82%B0%EC%A0%95%ED%8A%B9%EB%A1%80%EC%A0%9C%EB%8F%84&aqs=chrome..69i57j35i39j0i512l3.1938j0j7&sourceid=chrome&ie=UTF-8산정특례제도라고 검색하면 나옵니다저도 실제 심혈관질환이고 중증은 아니고 희귀병이라 90프로를 국가에서 내줍니다보통 진찰하면 20~30만원 나오는데요 약값도 그렇고 여기에 10프로만 내며 생활하고 있습니다 약값도 3만원나오면 3천원만 냅니다
평가
응원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