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손보험에대해서알고싶습니다..
안녕하세요. 추보영 보험전문가입니다.국가 건강보험공단의 혜택도 축소폐지한다고 합니다 재정적자가 이유라고 하는데요적자가 나도 국가예산중의 일부로 보조를 하고 있습니다나라빚이 외채를 쓰는 것이 아니라서 상관없는데말이죠이렇게 국가에서 보장해주는 급여부분과 비급여 부분덕분에 우리가약국이나 일반치료를 받을 때는 대부분을 매우 저렴하게 치료를 받은 것입니다하지만 미국이나 유럽처럼 의료보험(현 건강보험공단)이 보장이 적어지거나보장을 폐지하게 되면 개인보험을 가입해야합니다보험사의 현실은 가입자는 줄고 보장을 받는 사람은 늘고 있습니다이게 저출산 고령화죠지금 우리가 내는 돈으로 고령층 환자들이 혜택을 보고요우리가 고령이 되면 우리 자녀세대들이 보험료를 내야하는데 출산이 줄고 경제력있는 사람들이 줄어드니까 당연히 보험료를 계속 올리게 됩니다그렇다고 실비를 없애기도 많이 망설여집니다지금 비용보다 10년뒤 20년뒤 생활비도 없을때 보험료를 납입할수 있을까요?그보다 서민 지원을 많이 하는 정치인도 지지해야하고 개인건강을 잘 보존해야할것입니다저도 10년간 메xx화재 실비 유지했고 계속 고민하다가 어제 해지했습니다30프로정도 돌려받더군요그러나 65세이신 어머니 실비는 남겨뒀습니다질문자님도 연로하시다면 최대한 갖고 계시는게 낫습니다보통 65세부터 개인의료비가 급증하거든요또한 자녀들이 건강보험료를 내줘야합니다 (물론 자녀가 직장가입자가 되야합니다)저희집은 제가 직장가입자라 부모님을 피부양자로 등재했습니다이또한 피부양자 기준을 강화시켜 서민부담을 증가하려는 움직임도 있죠자녀도 없다면 지역가입자가 되어 이중고를 겪게 됩니다갈수록 팍팍해지네요 어려울때 스스로를 도울수 있는건 보험입니다
평가
응원하기
MRI 보험비 받으려고 입원해서 찍는 거 편법인가요?
안녕하세요. 추보영 보험전문가입니다.mri 는 내가 찍고 싶다고 해서 언제든지 찍는게 아니고요의사가 찍어봐야 할거같다라고 판단될때 찍거든요또한 실비보상도 의사가 판단한 내용이 들어가야 하는겁니다입원여부 상관없이 실비보장은 되는데간혹 간호사들이 입원2일 해야한다는 말을 하더군요저도 실제 들은 얘기지만 (옆에 다른 환자)저는 입원없이 mri 찍었고 실비청구해받았답니다
평가
응원하기
보험들때,심장 뇌는 꼭들어야하나여?
안녕하세요. 추보영 보험전문가입니다.한국은 유독 암이 사망원인 1위이지만, 세계적으로 봤을때는 아닙니다또한 뇌졸중과 급성심근경색의 원인은 혈관입니다혈전이 어디에서 막히고 터지는 지에 따라 걸리는 병이고요이 두 가지 혈관질환은 암보다 걸릴 확률이 높습니다또한 위 총 3가지 암을 포함한 질병은 발병 시 일상생활이 거의 불가능하다고 봐도 되는데요새벽에 다리 절면서 운동하시는 분들처럼 휴우증이 상당하기 때문에진단비로 생활비 쓰는것입니다
평가
응원하기
납입 면제적용후 만기환급금문의입니다
안녕하세요. 추보영 보험전문가입니다.최초 가입당시의 해지환급률표를 보시면 아시겠지만 환급율은 만기가 되어갈수록 90 95 100프로로 증가합니다2년납입했으면 글쎄요 20프로나될까모르겠네요또한 고액암에 대한 보장이 남아있을것이니 그냥 둬야합니다
평가
응원하기
보험은 많을수록 혜택이 많나요?
안녕하세요. 추보영 보험전문가입니다.많으면 많을수록 보장받는게 많아집니다실비 빼고 진단비 입원비 수술비 같은 것도 중복으로 받습니다단 유지가 어렵죠 수십년 내야하니까
평가
응원하기
보험을 들을떄 몇백원짜리 특약을 들어놓는게좋나여?
안녕하세요. 추보영 보험전문가입니다.특약은 몇십원 몇백원인게 많이있는데요사실 위험률이 굉장히 떨어지는 것입니다 (걸릴확률이 매우적음)그래서 저렴하다고 이거저거 가입해놔봐야 보장받을 확률은 적고갱신형이라면 나중에 비싸지겠죠보험은 장기상품이기 때문에 10년 20년후도 봐야합니다적정수준이라면 보험은 들어놓는게 좋습니다그리고 특약은 나중에 별도로 해약처리가 가능합니다적당히 준비하시기 바랍니다
평가
응원하기
실비보험은 청구하면 보험료가 많이오르는건가여?
안녕하세요. 추보영 보험전문가입니다.수많은 가입자들이 보장을 받기 때문에 보험료는 매년 오릅니다1년 갱신형 3년 5년 인지 가입자마다 보험료가 올라가는 것은 당연하고요젊은사람이 보장받는 거보다 노인들이 받는 보장이 상당히 높기 때문에신경안쓰셔도 됩니다 자동차보험과 다릅니다
평가
응원하기
실비는 무조건 갱신인가요????
안녕하세요. 추보영 보험전문가입니다.지금 젊은세대 인구는 줄고 노인은 일찍 죽지않고 장수하고 있습니다보험사는 손해보지 않으려고 보험료를 계속 올려야합니다납입하는 사람이 적고 돈 받는 사람이 더 많아지는 게 저출산 고령화시대입니다사회적으로 큰 문제죠나중에는 보험사도 문닫는곳이 생길겁니다
평가
응원하기
자동차 보험 갱신 날짜가 다가오는데요
안녕하세요. 추보영 보험전문가입니다.다이렉트 보험사마다 보험료가 조금씩 다릅니다견적을 받아보면 어디가 더 할인을 많이 해주는지어디가 마일리지를 주는지 해서 최종 금액이 나오죠저는 귀찮아서 하던데만 하고 있습니다 ㅎㅎ
평가
응원하기
대학 입학생 운전자 보험 들어야 하나요?
안녕하세요. 추보영 보험전문가입니다.[운전자보험은 피보험자가 자동차를 운전하던 중에 급격하고 우연한 자동차사고로 발생하는 형사상, 행정상 책임 등 비용손해를 보장하는 상품입니다 핵심보장은 교통사고 발생시 운전자 본인을 보장해주기 위한 상품으로써, 치료비보장은 물론이고 교통사고 피해자가 아닌 운전중 가해자가 되었을 때 벌금, 방어비용 (변호사비용), 형사합의지원금 (교통사고처리지원금) 등의 형사상 책임과 관련된 보장들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운전자의 사소한 실수로 인한 사고라고 하더라도 피해자가 중상해를 입으면 형사처벌 대상이 될 수 있기 때문에 운전자보험이 주목받고 있습니다]케이블티비 광고보면 월 8천원 월 만원 운전자보험이 많이 있습니다만이것은 타인에 차를 운전하거나 자전거나 킥보드같은 것을 운전해서 본인이 다치거나 남을 다치게할 경우 벌금,변호사비,합의금등을 보상합니다젊을때에는 나이가 많은 사람보다 여러가지고 사건사고가 많기 때문에 가입하는 것도 나쁘지 않습니다
평가
응원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