면책기간중 충치치료 진단 괜찮은가요?
안녕하세요? 아하(Aha) 보험 분야 지식답변자 추보영 보험설계사입니다.질문하신 내용에 대하여 아래와 같이 답변 드립니다.정보가 넘치는 시대입니다 카더라통신도 많고요고객센터에서 답변해주는 것이 가장 정확하다고 보시면 됩니다상식적으로 면책기간은 그 기간동안의 보장을 안한다는 것이지요(그러한 치료받은 사실에 대해서 보장을 안한다는 거죠)저도 잠시 고객센터에서 일해봤습니다만 업무숙지를 덜 하거나실수로 잘못 설명할 수도 있으니 한번 정도는 더 문의해서 확답을 받는것이가장 확실합니다
평가
응원하기
2009년 가입한 실비보험 해지해야할까요?
안녕하세요? 아하(Aha) 보험 분야 지식답변자 추보영 보험설계사입니다.질문하신 내용에 대하여 아래와 같이 답변 드립니다.요즘은 보상이 심플해지면서 보험료가 저렴한 실비를 많이 판매합니다기존에 가입하신 것이 보장이 100%라면 요즘 저렴한 실비는 보장이 7,80%로 보고 있습니다진단비는 특약으로 갖고 계실거 같은데 중복보장은 가능합니다실비가 부담된다고 하셨는데 남자나이 40대면 보통 4만-5만원 하시겠죠?만기에 일부적립금 환급형인 경우는 8만원이상 일거입니다실비는 순수보장형을 가입하시는 것이좋고 진단비도 따로 가입하는것이유지하는데 용이하다 봅니다사실 실비만 준비되어 있으면 따로 보험가입 할 큰 이유는 없습니다 실비만으로도 부담스럽다면 말이죠유지하시기 바랍니다
평가
응원하기
치아보험 들려고하는데 치아보험가입시 제일 중요한 점은무엇일까요?
안녕하세요? 아하(Aha) 보험 분야 지식답변자 추보영 보험설계사입니다.질문하신 내용에 대하여 아래와 같이 답변 드립니다.지극히 주관적인 경험과 생각으로 말하자면 별로 필요가 없습니다예를들어 보험가입 후 2년뒤에 레진을 10개를 하는데 병원비가 120만원이 나온다면그동안에 내는 보험료는 3만원대입니다3만원씩 24개월이 지나면 72만원이죠 보험료가병원비 120만원 중 50%만 보장해줍니다 그러면 60만원이 보상나옵니다정말 임플란트에 대한 보장만 보고 들어가시면 좋겠습니다보험료는 나이나 성별에 따라 측정되는 것이며 보험사마다 비슷하다고 보면 됩니다그러하니 보험료를 문의하실 필요는 없습니다 그저 얼마다 하면 타보험사도 비슷할것이기 때문입니다보험사는 라이나와 에이스가 치과전문보험이 많이 가입되어 있습니다
평가
응원하기
실비보험은 가입하는게 좋을까요?
안녕하세요? 아하(Aha) 보험 분야 지식답변자 추보영 보험설계사입니다.질문하신 내용에 대하여 아래와 같이 답변 드립니다.전기간 부담보가 아니라 5년부담보라면 아주 좋습니다본인이 앓고있는 질환을 정확히 고지했고 언더라이팅 심사를 통해서 결과가 나온것입니다저는 추천드립니다.우선 유지를 하시기 바라며 나중을 기약하시기 바랍니다만약에 설계사가 고지하지말라고 하며 부담보없이 가입을 권유했다면 사기입니다보험사는 보장금을 줄 때 까다로운 심사를 합니다가입 시 거짓이 있었다면 계약해지를 해버리죠
평가
응원하기
20대도 보험에 많이 가입하나요?
안녕하세요? 아하(Aha) 보험 분야 지식답변자 추보영 보험설계사입니다.질문하신 내용에 대하여 아래와 같이 답변 드립니다.20대에 보험은 보통 여성인 경우 암보험을 가입하고 실손의료비를 가입합니다최소한의 보장이죠남자인 경우 암보험은 가입을 잘 안합니다 그래서 나라에서 종합검진을 하는 것도40세이후부터 검사를 하죠 위험성이 매우적기 때문입니다걱정이 우려되고 스스로 생각해봤을 때 술담배나 과체중등 건강이 안좋아질거같으면실비를 추천드립니다또한 젊을 때 대부분 저축보험이나 연금을 가입하는 데 금리가 낮아서 크게 추천은 하지않습니다다만 10-30만원 정도 없어도 될 정도면 가입할만 합니다수익은 15년정도 지나야 눈에 띄게 발생하기 때문에 장기적인 저축과 중기 단기 저축을 통해자산을 불려갈 수있습니다광고나 주변지인들 말들으면 이거도 가입해야할거 같고 저거도 가입해야할거 같죠?휘둘릴 필요없습니다
평가
응원하기
보험해약을 안하고 실속있는보험 더들어야할까요?
안녕하세요? 아하(Aha) 보험 분야 지식답변자 추보영 보험설계사입니다.질문하신 내용에 대하여 아래와 같이 답변 드립니다.사망원인 1위가 암이고 2위 3위가 뇌혈관질환 심혈관질환이라고 합니다 다음으로 당뇨에 의합 합병증과 호흡기질환으로 통계청 자료에 나와있습니다보험은 큰 위험을 피하기 위해 가입하는 것입니다유지가 가능한 범위에서 가입하는 것이 좋고 큰 비용이 들어갈수 있는 보험을 준비하는 것이 좋습니다암이나 뇌졸증 심근경색같은 경우는 치료비를 떠나서 일상생활이 어렵기 때문에진단비를 가입합니다그래서 대부분 최소2-3천만원을 가입합니다뇌졸증은 뇌출혈과 뇌경색을 모두 지칭하는 말인데 보험사에서 뇌졸중보장은 많이 빠져있습니다뇌출혈만 진단금주는 것으로 많이 변화되었죠뇌졸증과 심장질환에 대한 진단비가 있으면 좋습니다 보험료도 암보험에 비해 저렴합니다실비에 혈관계질환 입원 수술비에 대한 보장이 있다면 가입을 해도 좋고 안해도 좋을거 같습니다친가중에 혈압관련 질환이 있으셨다면 고민해볼만 하겠네요물론 고혈압이나 당뇨가 있으면 가입은 어렵습니다
평가
응원하기
2007년가입한 실비 100%상품을 어찌해야하나요?
안녕하세요? 아하(Aha) 보험 분야 지식답변자 추보영 보험설계사입니다.질문하신 내용에 대하여 아래와 같이 답변 드립니다.요즘 나오는 상품은 90프로보상입니다무조건 갖고 계시는게 좋다고 생각합니다보험상품은 가면 갈수록 다양한 보장을 한다고 광고하고 100세보장이다 현혹하는 말들이 많습니다하지만 보험상품이 다양하게 보장해주고 100세보장 하면 보험사는 적자가 되겠죠그러면 예를들어 대장암을 보장한다고 해놓고 어떤 대장암 종류는 되고 어떤 건 안된다고단서조항을 만들어 놓습니다절대로 손해가 되는 일은 하지않습니다 과거에 복리8프로 저축보험이 있었다면 지금은 3%의 복리저축보험이 있습니다이러고 작게 단서조항을 써놓고 최소 복리 1.5%라던가...지금처럼 제로금리 시대에는 사실 없다고 봐도 되는 금리죠 그러면서 광고할때는3프로 4프로 복리라고 하죠이처럼 시간이 지날수록 적자, 손해보는 상품을 빨리 없앱니다 고객유지 ,홍보가 끝났으니 말이죠보험은 예전상품이 좋습니다 앞으로 무슨 더 좋은 상품이 나온다고 해도전 그리 생각합니다
평가
응원하기
암보험 생명보험보다 손해보험사를 선택해야 하는 이유는?
안녕하세요? 아하(Aha) 보험 분야 지식답변자 추보영 보험설계사입니다.질문하신 내용에 대하여 아래와 같이 답변 드립니다.요즘은 생명사와 보험사의 상품이 다양하면서 서로 비슷합니다굳이 생명사 손해보험사를 따지기 보다는 브랜드를 따지는 것이 좋습니다먼저 말씀드리자면 보험사는 손해를 보려하지않습니다경쟁사와의 경쟁을 위해 이익이 적은 상품을 판매할 뿐이죠10년 갱신형으로 80세 보장이라고 하면 초회 보험료가 만원입니다30살에 만원이라고 하면 보통 설계서에 보면 갱신 시 보험료 갱신 시 예상금액이 두 배로 나옵니다그러면 40살에는 2만원이되는 거죠 이런식으로 80세까지 내면서 보장받는것입니다그러면 같은 조건에 비갱신형으로 보시죠비갱신형이면 15000원입니다 (단순 비교를 위한 예시금액입니다)15000원씩 80세 까지 내는 것입니다 만일 20년만납입하고 평생보장이라고 하면보험료가 훨씬 비싸지겠죠 3만원이든 4만원이든 하겠죠-생명보험은 가입하지말라고요? 아무 의미없는 질문이고 답입니다그냥 카더라임현재 한국보험가입자들의 30프로는 만기까지 유지한다고 통계청자료에 나와있습니다70프로는 도중에 해지하거나 갈아탄다는 말이죠암이 80세에 걸린다면 사실 수술하다 죽는다고 생각하면 이해가 쉽습니다그냥 살다 가는거죠 돈받아서 뭐합니까 젊을때 한창 일해서 수입이 있어야할때 필요하죠암치료비는 나라에서 보장하기 때문에 치료비 부담금이 5%~10%만 듭니다옛날 드라마에 나오는 거처럼 집팔고 대출받는 다는게 아니죠갱신형이건 비갱신형이건 한 번 보장받으면 보험은 끝납니다그래서 저는 갱신형으로 싸게 내면서 부담없이 유지해 나가는게 좋다고 생각합니다비싼거 가입해봐야 오래 유지하기도 힘듭니다 그래서 환급형도 비추합니다
평가
응원하기
MRI 찍을 일이 있는데요..
안녕하세요? 아하(Aha) 보험 분야 지식답변자 추보영 보험설계사입니다.질문하신 내용에 대하여 아래와 같이 답변 드립니다.실제 사례입니다제가 허벅지 안쪽에 종양이 생겼었습니다 병원에서도 3일입원을 해야실비 보험회사에 청구가 가능하다고 말했습니다제 상식적으로 말도 안되서 되물었더니 본인도 자세히는 모른다고 하더군요(간호사)예를들어 위가 아프다고 하면 보통 문진을 통해 약을 처방받습니다같은 증상으로 재방하면 내시경이든 뭐든 찍자고 합니다 이렇게 동일 증상 2번하면 가능합니다mri는 2019년 기준으로 70만원 정도 나왔으나 실비에서 보장하는것은 일일 25만원이하입니다상품마다 다를 수는 있지만 상품설명서에 나와있습니다총 25만원에 80%이던 90%를 받습니다결론적으로 입원을 반드시 해야만 보험청구를 하는 것이 아니고동일 증상으로 2-3회 통원을 해도 된다는 말이죠이것은 보험사 고객센터에도 통화해보시면 알 수 있습니다 반드시 입원을 해야하는지 물어보시는 것이 좋습니다저같은 경우는 메리츠화재에 가입되어있습니다말씀하신 거처럼 보험청구를 위해 입원을 해야한다는 것은 상식적으로 이해가 안되는 루머라고 생각됩니다
평가
응원하기
치과치료를 실비로 보상받을수있나요?
안녕하세요? 아하(Aha) 보험 분야 지식답변자 추보영 보험설계사입니다.질문하신 내용에 대하여 아래와 같이 답변 드립니다.저같은 경우는 라이나생명에서 치과보험을 가입했었습니다그리고 치주염에 대한 보상을 받았고요다른 진료는 보지않았습니다결과적으로 치과보험에서 보상은 받았고요 (10개정도 치주염치료)실손의료비에서는 총 1만원에서 ~1만5천원정도 받은 것으로 기억합니다통원치료였고요 항목은 기억은 나지않습니다만 고객센터에 미리 문의했을때에도확답을 주지않아서 서류를 두 개를 떼었던 기억이 납니다두 개를 떼서 하나는 실비보험사에 또 하나는 치과보험사에 보냈었습니다
평가
응원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