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개형 ISA 계좌에서 미국 S&P500 ETF 모으는데, 여기서 나오는 배당금도 비과세 되나요?
안녕하세요. 인태성 경제전문가입니다.질문해주신 중개형 ISA 계좌에서 모으는 S&P 500 ETF에 대한 내용입니다.언급하신 S&P 500 ETF는 미국 증시를 추종하는 한국 주식으로여기서 나오는 배당금도 최대 400만원까지는 비과세입니다.
평가
응원하기
주식 중 가장 변동성이 큰 섹터는 무엇인가요?
안녕하세요. 인태성 경제전문가입니다.질문해주신 주식 중 가장 변동성이 큰 섹터에 대한 내용입니다.주식 중에서 가장 변동성이 큰 쪽은 아무래도반도체나 AI가 그런 쪽으로 보여지며지금 미국에서도 큰 폭으로 오르락 내리락 하고 있습니다.
평가
응원하기
코스피 6000시대, 그런데 왜 내 주변엔 주식으로 부자 됐다는 사람이 없을까?
안녕하세요. 인태성 경제전문가입니다.질문해주신 코스피 6,000 시대에 대한 내용입니다.자신이 주식 투자로 큰 돈을 벌게 되었다 하여도 이것을옆 사람에게 이야기 할 필요는 없고 또한무조건 모든 사람들이 다 부자되는 것은 아닙니다.시드 머니 탓도 있고요.
평가
응원하기
카타르 리얄이랑 두바이 디르함 중에 화폐 가치가 더 좋은 쪽은 어느 쪽인가요?
안녕하세요. 인태성 경제전문가입니다.질문해주신 카타르 리얄과 두바이 디르함의 가치에 대한 내용입니다.1 QAR은 현재 약 395원 수준이고1 AED는 현재 약 393원 수준으로거의 비슷한 가치입니다.
평가
응원하기
금값은 계속 오르는데 비트코인은 출렁 내려앉았습니다. 투자자들은 어디가 더 안전하다고 느낄까요?
안녕하세요. 인태성 경제전문가입니다.질문해주신 비트코인은 내리고 금은 오르는 현상에 대한 내용입니다.금은 그 자체로 안전자산이고 비트코인은 그 자체로 위험 자산이기에투자자들이 선호하는 것은 금일 수 밖에 없습니다.
평가
응원하기
코스피가 6천이 넘었지만 주식에서 손실본 사람도 많겠죠?
안녕하세요. 인태성 경제전문가입니다.질문해주신 코스피가 6,000이 넘었지만 여전이 손실 본 사람도 있나에 대한 내용입니다.예, 코스피가 오른다고 해서 모두가 다 행복할 순 없습니다.반대를 예상하고 인버스에 넣는 사람들도현재 큰 손실을 경험하고 있는 것만 봐도 알 수 있을 것입니다.
평가
응원하기
당근거래 몇일동안 계정빌리는거 사기인가오??
안녕하세요. 인태성 경제전문가입니다.질문하신 당근거래시 타인의 명의를 빌리는 것에 대한 내용입니다.일단 타인의 명의로 당근을 사용하는 것 자체가당근 규정 위반일 것이고 실정법에서도불법일 것입니다.
평가
응원하기
3월 1개월간 주식시장은 하락할까요?
안녕하세요. 인태성 경제전문가입니다.질문해주신 3월에 주식 시장이 하락하게 되나에 대한 내용입니다.미국과 이란 전쟁이 지난 주말에 시작되었기에3월 내내 주식 시장이 횡보 혹은 조정을 거치게 될 가능성이 분명 있습니다.
평가
응원하기
삼성전자 30만원까지 진짜오를까요?
안녕하세요. 인태성 경제전문가입니다.질문해주신 삼성전자 30만원까지 오를 수 있나에 대한 내용입니다.만약 지금의 HBM 반도체 수요가 앞으로 몇 년 지속이 된다면실제로 30만원까지 오를 여력이 있어 보여집니다.
평가
응원하기
퇴직연금 irp 종목 추천부탁드립니다.
안녕하세요. 인태성 경제전문가입니다.질문해주신 IRP 종목에 대한 내용입니다.계좌를 농협에서 개설하셨다면 채권 ETF으로 안전자산을 채우시고 나머지는 코스피 200 ETF 등으로채우시는 것도 좋을 것입니다.
평가
응원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