8월30일 2차접종 완료후 혈압약.고지혈증약 복용
안녕하세요? 아하(Aha) 약료 분야 지식답변자 조영지 약사입니다.질문하신 내용에 대하여 아래와 같이 답변 드립니다.질병관리청에 따르면 백신 접종 전에 특정한 건강보조식품이나 고지혈증, 고혈압 등의 기저질환 약물 복용을 중단할 필요는 없다고 말하고 있습니다. 현재까지 연구에 따르면 이러한 약들에 대한 부작용이 거의 나타나고 있지 않고 부작용이 나타나더라도 연관성이 많이 떨어진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하지만 면역억제제나 스테로이드를 복용하고 있는 경우 접종에 제한이 있기 때문에 반드시 전문가와 상담 후 접종하셔야 합니다.아무쪼록 저의 답변이 문제 해결에 작게 나마 도움이 될 수 있기를 기원드립니다. 항상 건강하고, 행복하세요^^
평가
응원하기
잔여백신은 반드시 당일접종으로만 이뤄져있나요?
안녕하세요? 아하(Aha) 약료 분야 지식답변자 조영지 약사입니다.질문하신 내용에 대하여 아래와 같이 답변 드립니다.정확한 예약 관련 사항은 보건소나 접종의료기관에 따라 다를 수 있습니다. 원칙적으로 백신 접종 기간이라는 것을 두고 그 시기에 자율적으로 맞는 것이 법적으로 정해져 있으나 현재는 접종 인원이 많아 원하는 시간대가 아닌 훨씬 더 밀릴 가능성이 있습니다. 따라서 현재 상황에 대한 보건소나 접종의료기관에 충분한 상담이 필요해보입니다.아무쪼록 저의 답변이 문제 해결에 작게 나마 도움이 될 수 있기를 기원드립니다. 항상 건강하고, 행복하세요^^
평가
응원하기
백신 접종자 유통기한 확인 가능여부?
안녕하세요? 아하(Aha) 약료 분야 지식답변자 조영지 약사입니다.질문하신 내용에 대하여 아래와 같이 답변 드립니다.접종 당시 접종 간호사에게 문의하시면 유통기한을 확인해줄 것입니다. 하지만 워낙 접종자가 많아 하나하나 다 확인하기 힘들 수 있어 너무 걱정이 된다면 접종 전에 미리 말씀하시면 알려주실 것으로 생각됩니다.아무쪼록 저의 답변이 문제 해결에 작게 나마 도움이 될 수 있기를 기원드립니다. 항상 건강하고, 행복하세요^^
평가
응원하기
백신 맞기 전,후로 의약품인 쌍화탕 복용 괜찮나요?
안녕하세요? 아하(Aha) 약료 분야 지식답변자 조영지 약사입니다.질문하신 내용에 대하여 아래와 같이 답변 드립니다.질병관리청에 따르면 백신 접종 전에 특정한 건강보조식품이나 고지혈증, 고혈압 등의 기저질환 약물 복용을 중단할 필요는 없다고 말하고 있습니다. 현재까지 연구에 따르면 이러한 약들에 대한 부작용이 거의 나타나고 있지 않고 부작용이 나타나더라도 연관성이 많이 떨어진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하지만 면역억제제나 스테로이드를 복용하고 있는 경우 접종에 제한이 있기 때문에 반드시 전문가와 상담 후 접종하셔야 합니다.아무쪼록 저의 답변이 문제 해결에 작게 나마 도움이 될 수 있기를 기원드립니다. 항상 건강하고, 행복하세요^^
평가
응원하기
백신맞구 아픈데 2차 맞아야할까요?
안녕하세요? 아하(Aha) 약료 분야 지식답변자 조영지 약사입니다.질문하신 내용에 대하여 아래와 같이 답변 드립니다.1차 접종만 하셔도 상관은 없지만 대부분은 2차까지 완료하기를 제조사에서 지시하고 있습니다. 그 이유는 1차만 접종하더라도 충분히 항체가 생성되지만 2차까지 접종한다면 항체 생성률이 90% 이상으로 올라가기 때문입니다. 즉 1차보다 훨씬 효과가 좋을 수 있기 때문에 2차까지 접종할 것을 권하고 있는 것입니다.아무쪼록 저의 답변이 문제 해결에 작게 나마 도움이 될 수 있기를 기원드립니다. 항상 건강하고, 행복하세요^^
평가
응원하기
백신 2차접종 꼭 맞아야 하나요?
안녕하세요? 아하(Aha) 약료 분야 지식답변자 조영지 약사입니다.질문하신 내용에 대하여 아래와 같이 답변 드립니다.1차 접종만 하셔도 상관은 없지만 대부분은 2차까지 완료하기를 제조사에서 지시하고 있습니다. 그 이유는 1차만 접종하더라도 충분히 항체가 생성되지만 2차까지 접종한다면 항체 생성률이 90% 이상으로 올라가기 때문입니다. 즉 1차보다 훨씬 효과가 좋을 수 있기 때문에 2차까지 접종할 것을 권하고 있는 것입니다.아무쪼록 저의 답변이 문제 해결에 작게 나마 도움이 될 수 있기를 기원드립니다. 항상 건강하고, 행복하세요^^
평가
응원하기
항생제 약 먹고 있는데 코로나 백신 접종해도 되겠죠?
안녕하세요? 아하(Aha) 약료 분야 지식답변자 조영지 약사입니다.질문하신 내용에 대하여 아래와 같이 답변 드립니다.질병관리청에 따르면 백신 접종 전에 특정한 건강보조식품이나 고지혈증, 고혈압 등의 기저질환 약물 복용을 중단할 필요는 없다고 말하고 있습니다. 현재까지 연구에 따르면 이러한 약들에 대한 부작용이 거의 나타나고 있지 않고 부작용이 나타나더라도 연관성이 많이 떨어진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하지만 면역억제제나 스테로이드를 복용하고 있는 경우 접종에 제한이 있기 때문에 반드시 전문가와 상담 후 접종하셔야 합니다.아무쪼록 저의 답변이 문제 해결에 작게 나마 도움이 될 수 있기를 기원드립니다. 항상 건강하고, 행복하세요^^
평가
응원하기
백신 2차 접종 후 운동에 관한 질문입니다
안녕하세요? 아하(Aha) 약료 분야 지식답변자 조영지 약사입니다.질문하신 내용에 대하여 아래와 같이 답변 드립니다.현재로서는 백신 접종 이후에 절대적인 안정을 최우선으로 합니다. 따라서 통증이 있거나 약간의 부작용이 있다면 운동을 금하는 것이 좋고 최소한 컨디션이 회복된 이후에 차츰 운동의 강도를 높이면서 운동할 것을 권하고 있습니다.즉 운동으로 인하여 우리 몸의 회복에 영향을 줄 수 있어 당일이나 통증 및 부작용 그리고 후유증이 나타날때는 피하는 것이 좋습니다.아무쪼록 저의 답변이 문제 해결에 작게 나마 도움이 될 수 있기를 기원드립니다. 항상 건강하고, 행복하세요^^
평가
응원하기
코로나 화이자 백신 접종궁금한게 있습니다..
안녕하세요? 아하(Aha) 약료 분야 지식답변자 조영지 약사입니다.질문하신 내용에 대하여 아래와 같이 답변 드립니다.모두 다음과 같은 부작용이 자주 나타납니다.1.통증2. 알러지3. 부종4. 피로감, 두통5. 근육통6. 오한7. 발열8. 메스꺼움이러한 증상들은 흔하게 나타나나 정도가 심하거나 이러한 증상 이외에 다른 증상이 나타난다면 반드시 전문 의료기관에 문의하고 응급실 방문이 필요합니다.아무쪼록 저의 답변이 문제 해결에 작게 나마 도움이 될 수 있기를 기원드립니다. 항상 건강하고, 행복하세요^^
평가
응원하기
백신맞고 열이없어도 타이레놀 먹어야되나요?
안녕하세요? 아하(Aha) 약료 분야 지식답변자 조영지 약사입니다.질문하신 내용에 대하여 아래와 같이 답변 드립니다.질병관리청에서는 백신 이후에 미열과 통증이 나타날때에만 아세트아미노펜 계열의 약을 드실 것을 권하고 있습니다. 소염진통제의 경우, 항체 생성을 방해한다는 의견이 있기 때문에 안전하게 아세트아미노펜 계열을 복용하는 것이 좋습니다. 대표적인 상품명이 타이레놀입니다.아무쪼록 저의 답변이 문제 해결에 작게 나마 도움이 될 수 있기를 기원드립니다. 항상 건강하고, 행복하세요^^
평가
응원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