혈뇨 단백뇨로 조직검사 곧 해야하는데
안녕하세요. 채홍석 가정의학과 전문의입니다.업로드해주신 증상의 설명과 자료는 잘 보았습니다.6개월간 지속적으로 단백뇨가 있다가 갑자기 정상화 될 수가 있느냐는 말씀이죠?물론 그럴 수 있습니다. 하지만 가능성은 상당히 희박할 것 같습니다. 검사를 통해서 확인을 해보세요그리고 실제로 단백뇨가 없다면 이를 담당선생님과 상의를 해보세요
평가
응원하기
수면 대장내시경 하는데 걱정되는 점.
안녕하세요. 채홍석 가정의학과 전문의입니다.업로드해주신 증상의 설명과 자료는 잘 보았습니다.거의 굶었다면 장정결이 잘 되어 있겠네요환자분 걱정은 정상 컨디션이 아닌데 내시경 검사에 지장이 있을까봐 걱정이 된다는 말씀같네요검사를 하는데 크게 문제 되지 않습니다. 하지만 검사를 하고나서 환자분 컨디션이 원래대로 돌아오는데 조금 영향이 있을 수도 있을 것 같습니다.경과를 잘 확인을 해보셔야 할 것 같습니다.
평가
응원하기
안녕하세요 저는 지난 5월13일 밤에 내경색으로 쓰러져 119도움으로 신속 하게 병원에 도착 하여 입원 치료후 다행히도 완치되었데 돼지고기를 먹어도 될까요?
안녕하세요. 채홍석 가정의학과 전문의입니다.업로드해주신 증상의 설명과 자료는 잘 보았습니다.연하장애가 있으신 것이 아니라면 돼지고기를 드시는데 특별한 문제가 있거나 하지는 않습니다.단지 기름기는 가능하면 피하실 수 있도록 해주세요
평가
응원하기
사후피임약 먹어야 될까요 말까요 임신 확률
안녕하세요. 채홍석 가정의학과 전문의입니다.업로드해주신 증상의 설명과 자료는 잘 보았습니다.피임약을 드시지 않은지 시간이 좀 되셨네요그리고 상황으로 보아서는 질외사정을 한 상황이구요일반적으로 20% 정도를 고려합니다. 환자분의 경우는 피임약을 드셨으니 조금 다를 수도 있겠지만 보수적으로 이정도를 고려하시면될 것 같습니다.
평가
응원하기
요즘 날씨가 더워서 에어컨을 사용하는데요
안녕하세요. 채홍석 가정의학과 전문의입니다.업로드해주신 증상의 설명과 자료는 잘 보았습니다.흔히 이야기하는 냉방병입니다. 낮은 온도의 사무실에서 계속 계시면서 증상이 발생하는 것으로중간중간 사무실 바깥으로 나가셔서 온도를 바꾸면 호전되실 것입니다.
평가
응원하기
목감기일 때 아이스크림처럼 차가운 거 먹어도 돼요?
안녕하세요. 채홍석 가정의학과 전문의입니다.업로드해주신 증상의 설명과 자료는 잘 보았습니다.뜨거운 것을 드시는 것보다는 차가운 것을 드시는 것이 좋기는 합니다.아이스크림을 드시면 일시적으로 증상이 호전되기도 합니다.하지만 염증성병변의 경우 자극적인 음식을 드시지 않는 것이 좋습니다. 아이스크림은 자극적인 음식에 해당이 되니 드시지 않는 것이 좋겠습니다.
평가
응원하기
병원에가서 영양수액 맞을때 수액맞는 속도
안녕하세요. 채홍석 가정의학과 전문의입니다.업로드해주신 증상의 설명과 자료는 잘 보았습니다.속도를 빨리 맞으나 천천히 맞으나 효과는 동일합니다.단지 속도가 빠르면 그로 인하여 무리가 생길 수 있습니다. 따라서 속도를 병원에서 조절을 해야지 환자분이 임의로 조절을 하시면 안 됩니다.이 점만 지켜주시면 크게 문제가 되거나 하지는 않습니다.
평가
응원하기
건강검진에서 재검 판정을 받으면 큰 병인가요?
안녕하세요. 채홍석 가정의학과 전문의입니다.업로드해주신 증상의 설명과 자료는 잘 보았습니다.재검은 이상소견이 있는 경우 안내를 하게 됩니다. 이는 컴프터를 이용한 분석이며 그에 대한 경중은 별도로 판별하지 않습니다.흉부엑스레이 이상이 단순한 개인차이 혹은 별 것 아닌 문제일 수도 있으며 폐에 종괴가 있어서 암이 의심되는 경우도 있습니다. 어느쪽이던 이상이 있으니 재검을 받으시라는 내용으로 발송이 됩니다. 따라서 건강검진에서 재검사를 받으라는 내용을 확인하시면 일단 병원진료를 받으시는 것이 좋습니다. 병원에서 있다보면 일부 환자분들은 의료진에게 본인의 건강을 완전히 맡기는 경우를 종종 목격을 합니다. 본인의 건강은 본인이 챙기셔야 합니다. 재검사를 권하시는 경우 꼭 병원에서 확인을 하시기 바랍니다.
평가
응원하기
변이형 협심증 의심으로 약 복용중인데 트로포닌수치
안녕하세요. 채홍석 가정의학과 전문의입니다.업로드해주신 증상의 설명과 자료는 잘 보았습니다.걱정이 많으시겠습니다 현재 우려하시는 혈액검사는 일반적으로 심근이 괴사할 때 변화가 생깁니다.협심증보다는 심근경색에서 관찰할 수 있는 변화입니다.헤르벤, 시그마트를 드신다고 해서 특별히 문제가 되지는 않습니다. 경련유발검사를 하게되면 더 확실하게 알 수 있겠지만 알고계시는 것처럼 약물로 증상을 유발하는 것은 언제나 위험을 동반합니다.그리고 환자분은 약을 사용하면 증상이 호전이 되는 것은 맞구요그렇다면 굳이 위험한 검사를 할 필요가 있을까...하는 것은 담당선생님과의 상의가 필요할 것 같습니다.
평가
응원하기
크론병 의심된다는데 한번만 들어주세요
안녕하세요. 채홍석 가정의학과 전문의입니다.업로드해주신 증상의 설명과 자료는 잘 보았습니다.위장장애가 있고 치열의 가능성도 있는 혈변도 있다면 염증성 장질환의 가능성을 고려할 수 있을 것 같습니다.증상만 가지고는 확인은 어려울 것 같으며 검사결과와 같이 확인이 필요할 것 같습니다.대학병원 진료의뢰서는 받으셨나요? 일단 진료를 받아보셔야 할 것 같습니다.
평가
응원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