저혈압? 저혈당 헷갈려서 질문드립니다.
안녕하세요. 채홍석 가정의학과 전문의입니다.업로드해주신 증상의 설명과 자료는 잘 보았습니다. 저혈압과 저혈당 어느 쪽이라고 말씀드리기는 어려울 것 같아요저혈당의 가능성이 더 있습니다.하지만 저혈당은 "종종 컨디션이 확 나빠지는데, 뻐근하고 힘빠지고 쓰러질 거 같이 피곤하고(실질적으로 균형을 잃지는 않음)" 이런 경우에 혈당을 측정해서 낮아야 하며 당을 섭취하고 증상이 호전되어야 합니다. 따라서 환자분의 경우 힘들다고 이야기하신 때에 혈당을 측정해보시면 더욱 정확하게 알 수 있을 것입니다.
평가
응원하기
열이 38도인데 병원가야되나요???
안녕하세요. 채홍석 가정의학과 전문의입니다.업로드해주신 증상의 설명과 자료는 잘 보았습니다.열이 38면 고열이네요병원치료가 필요할 것으로 보입니다. 지금은 응급실만 진료하겠네요인근 병원에서 진료를 받으시기 바랍니다.
평가
응원하기
혈당에 관한 질문입니다. 현재 공복혈당이 104입니다.
안녕하세요. 채홍석 가정의학과 전문의입니다.업로드해주신 증상의 설명과 자료는 잘 보았습니다일단 일반적으로 당뇨전단계인 경우 당뇨병으로 이환이될 가능성이 높습니다. 100-109mg/dL 의 경우 정상 대비 3배 정도110-125mg/dL 의 경우 정상 대비 5배 이상당뇨병으로 이환이 될 가능성이 높은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따라서 104mg/dL이면 어느 정도 위험한지 아실 수 있을 것입니다.
5.0 (1)
응원하기
변 색 봐주세요 암인가요ㅠㅠ (사진죄송ㅠㅠ)
안녕하세요. 채홍석 가정의학과 전문의입니다.업로드해주신 증상의 설명과 자료는 잘 보았습니다혈변이 있었네요그래서 대장암인지 걱정히 되시는 것이구요대장내시경과 복부CT를 통하여 대장암 여부는 확인이 가능합니다. 단지 환자분의 연령을 고려할 때 설사 혈변이라고 하더라도 대장암의 가능성은 높지 않습니다. 오히려 알고 계시는 것처럼 항문질환(치질, 치열등) 혹은 생리 때문에 혈변이 나타났을 가능성이 있습니다. 일단 소화기내과 진료를 받아보시기 바랍니다.
평가
응원하기
새끼발가락 골절 진단명 치료 끝나야 나오나요??
안녕하세요. 채홍석 가정의학과 전문의입니다.업로드해주신 증상의 설명과 자료는 잘 보았습니다치료가 끝나야 골절임을 알 수 있다는 이야기는 처음 들어봅니다.골절은 영상검사를 통해 확인이 가능합니다. 비숫한 맥락일 수 있겠지만 만약 골절이 영상검사에 명확하게 나타나지 않는 경우 시간이 지나면 골절선이 더욱 뚜렷하게보이는 경우는 있습니다. CT를 촬영해보면 미세한 골절도 확실하게 확인이 가능합니다.
채택 받은 답변
평가
응원하기
손 색깔만 노란데 왜그럴까요?????
안녕하세요. 채홍석 가정의학과 전문의입니다.업로드해주신 증상의 설명과 자료는 잘 보았습니다.귤, 당근, 호박 등 베타카로틴이 풍부한 음식물을 섭취하는 경우 일시적으로손바닥이 노랗게 나타날 수 있습니다. 식습관을 조절함으로써 증상을 호전시킬 수 있습니다.키로틴 피부증이라고 합니다. 하지만 증상이 지속이 된다거나 식습관을 조절하더라도 변함이 없다면 병원진료를 확인해보셔야 합니다. 간질환이 아니더라도 혈액순환, 약물부작용, 호르몬등 여러 가지가 문제가 될 수도 있으니까요
평가
응원하기
역류성식도염 있으면 자기전 약먹고 자면 역류하나요?
안녕하세요. 채홍석 가정의학과 전문의입니다.업로드해주신 증상의 설명과 자료는 잘 보았습니다.약물 부작용에 역류성 식도염이 없다면 소량이기 때문에 크게 문제되지 않을 것 같습니다. 하지만 약물 부작용에 역류성 식도염이 있다면 소량이더라도 부작용이 발생할 수 있지요일단 간단하게 환자분이 약을 드시고 역류증상이 있는지 경과를 확인해보세요
채택 받은 답변
3.0 (1)
응원하기
고등학생 키크는 방법이 궁금합니다! 고수분들 모여주세요
안녕하세요. 채홍석 가정의학과 전문의입니다.업로드해주신 증상의 설명과 자료는 잘 보았습니다.성장기 성장에 있어서 여러 가지가 중요하겠지만 그 중에 단 하나를 선택하라면 수면입니다. 오후 10시 이전에 잠자리에 들어야 하며 오전 6-7 시 정도에 기상을 하는 습관을 유지하셔야 합니다.그리고 충분한 영양과 충분한 운동 (관절에 자극이 되는 운동)을 하시면 됩니다.
평가
응원하기
생선가시가 걸리면 목이 붓기도하나요
안녕하세요. 채홍석 가정의학과 전문의입니다.업로드해주신 증상의 설명과 자료는 잘 보았습니다.증상으로 감별을 하는 것은 쉽지 않습니다. 단순하게 증상이 지속이 되면 가시쪽을 보시는 것이 맞으며증상이 지속이 되지 않으면 상처라고 보시는 것이 맞겠습니다. 많은 경우 확인을 해봤는데 없어서 가시가 있다가 빠진 상처라고 확인이 되는 경우가 많습니다.
평가
응원하기
성기크기 관련 여쭈어 봅니다 답변부탁드립니다!
안녕하세요. 채홍석 가정의학과 전문의입니다.업로드해주신 증상의 설명과 자료는 잘 보았습니다.한국인 정상 성인의 경우 평균은 12cm 전후라고 알려져 있습니다.따라서 환자분의 사이즈는 정상범위입니다.
평가
응원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