백혈구수가 많이 낮은데 무슨 문제가있는걸까요?
안녕하세요. 채홍석 가정의학과 전문의입니다.업로드해주신 증상의 설명과 자료는 잘 보았습니다백혈구 수치는 변동성이 큰 편입니다. 오늘 검사 결과와 다음주 검사 결과가 차이가 꽤 나기도 하지요백혈구 수치 2890 이면 병적으로 낮은 것은 아닙니다. 따라서 1-2주일뒤에 추적검사를 해보세요 그러면 아마도 정상범위로 돌아가는 것을 확인하실 수 있을 것입니다.
5.0 (1)
응원하기
집에만 있으면 배가 안고픈데 이유가 있나요?
안녕하세요. 채홍석 가정의학과 전문의입니다.업로드해주신 증상의 설명과 자료는 잘 보았습니다단기간에 그러시는 것은 크게 걱정하지 않으셔도 됩니다. 경과를 주시하면서 일단 체중의 변화를 관찰해보세요말씀하신 상황이 지속되면서 체중이 감소한다면 그 때는 병원 진료를 확인해보세요
채택 받은 답변
평가
응원하기
목 어깨가 결리고 아파요. 좋은 스트레칭이나 운동 알려주세요!
안녕하세요. 채홍석 가정의학과 전문의입니다.업로드해주신 증상의 설명과 자료는 잘 보았습니다간단하고 효과적인 방법으로는 폼롤러가 있습니다. 폼롤러를 사용하여 조심스레 경추를 비롯한 척추를 마사지하게되면말씀하시는 증상들이 호전되기도 합니다.
평가
응원하기
타이레놀이 잘 안 들으면 간이 안 좋은건가요?
안녕하세요. 채홍석 가정의학과 전문의입니다.업로드해주신 증상의 설명과 자료는 잘 보았습니다그렇지 않습니다. 간혹 약물 과다복용시 간손상이 있을 수는 있지만타이레놀의 효과가 적다고 해서 그것이 간기능이 저하가 되었거나 하는 것은 시사하거나 하지는 않습니다.
평가
응원하기
타이레놀이 잘 안 들을 수도 있는건가요?
안녕하세요. 채홍석 가정의학과 전문의입니다.업로드해주신 증상의 설명과 자료는 잘 보았습니다.약물의 효과는 개인차이가 있을 수 있습니다. 타이레놀의 성분은 아세트아미노펜으로 나프록센과 약물 성분이 다르기 때문에 개인에 대한 효과는 다를 수 있습니다. 어느 쪽이던 환자분 본인에게 효과가 있는 것으로 드시면 됩니다.
평가
응원하기
1주일 전에 복통이 심해서 병원을 갔는데 복부 엑스레이 찍었더니 가스가 있어서 복통이 심한것 같다고 해서 5일치 약 다 먹었는데 아직도 심하게 아픈데 내시경 해야될까요?
안녕하세요. 채홍석 가정의학과 전문의입니다.업로드해주신 증상의 설명과 자료는 잘 보았습니다.일단 증상의 호전이 없고 혈변을 본다면 문제가 있네요병원은 다시 가셔야 하고 진료를 받으셔야 합니다. 정황만을 봐서는 염증성장질환의 가능성이 있을 것 같습니다. 대장내시경은 필요하실 것 같구요일단은 소화기내과를 방문하셔서 진료를 받아보셔야 될 것 같습니다.
5.0 (1)
응원하기
오늘 평소보다 저녁을 많이 먹었는데요
안녕하세요. 채홍석 가정의학과 전문의입니다.업로드해주신 증상의 설명과 자료는 잘 보았습니다.소리는 날 수 있습니다. 그렇다고 크게 문제가 되거나 하지는 않구요현재 별다른 증상이 없다면 너무 걱정하지 않으셔도 될 것 같습니다.
평가
응원하기
부정맥이라는게 심장에 문제가 있는건가요?
안녕하세요. 채홍석 가정의학과 전문의입니다.업로드해주신 증상의 설명과 자료는 잘 보았습니다.부정맥은 심작의 박동이 비정상적인 것입니다.원인은 크게 심장문제와 심장외 문제가 있지요말씀하신 불안장애로 인하여 심장박동이 이상해질 수도 있으니까요기립성 빈맥은 기립시 발생하는 것이라서 이들과는 조금 다르기는 합니다.내과적인 질환은 대부분 완치라는 것보다는 조절이라는 개념으로 받아들이셔야 합니다물론 시술등을 통하여 조절할 수도 있지만 이 역시 조절의 한 종류로 봐야겠지요
평가
응원하기
아버지 부비동암 의심, 조직검사 예정입니다. 상황 수준을 질문드립니다.
안녕하세요. 채홍석 가정의학과 전문의입니다.업로드해주신 증상의 설명과 자료는 잘 보았습니다.힘드신 마음은 충분하게 이해합니다. 일단 진단이 먼저이며(암인지 여부 확진) 다음은 병기 설정입니다. 병기에 따라서 예후는 많이 다릅니다.
4.0 (1)
응원하기
대학병원 예약 안했는데 그냥 가도 될까요?
안녕하세요. 채홍석 가정의학과 전문의입니다.업로드해주신 증상의 설명과 자료는 잘 보았습니다.예약 없이 가셔도 됩니다. 단지 진료가 가능한지 여부는 운에 달렸다고 볼 수 있겠지요이대목동병원에서 진료를 원하신다면 응급실을 방문하시면 됩니다.그러면 응급실에서 진료후 5월 29일까지 기다려도 되는지 이야기를 해주실 것입니다. 아니면 인근의 안과를 방문하셔도 될 것 같습니다. 작년에 문제가 해결이 되었다고 들으셨으니 의원급에서 진료가 가능할 것으로 생각됩니다.
평가
응원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