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로나 확진자인데 이런 증상도 있나요?
안녕하세요. 이진성 약사입니다.코로나 증상은 일반 감기와 비슷하게 기침, 콧물, 인후통의 가벼운 증상으로 시작하여 발열, 두통, 몸살 등의 증상이 있을 수 있습니다. 하지만 코로나 19의 증상이 워낙 다양하여 증상만으로는 코로나 19 감염 여부를 확인하기는 어려운점이 있습니다.
평가
응원하기
코로나약을 너무 오래 먹고 있어도 증상이 없어지지 않아서 걱정입니다 증상은 있는데 어떻게 해야할까요?
안녕하세요. 이진성 약사입니다.후유증이 남을 수 잇는데 증상이 잇다면 잘 관리해주셔야합니다. 약 복용하셔도 됩니다코로나 후유증으론 피로감, 운동 시 호흡곤란, 탈모 등의 증상이 보고되었습니다. 이외에 가슴 답답함, 두통, 기억력 저하, 후각 상실, 기침등이 나타났고 정신과적 후유증으로는 우울감과 외상 후 스트레스 장애 등이 주로 보였습니다. 젊은 연령층·경증환자에서는 주로 피로, 수면장애 등 일반적 후유증이 많고 고령층·중증환자 일부에서는 호흡곤란, 폐 섬유화 등을 보였습니다
평가
응원하기
코로나19에 걸리고 나서 또 코로나에 걸릴 수 있나요?
안녕하세요. 이진성 약사입니다.코로나 바이러스에 한번 걸렸더라도 형성된 항체가 새로운 변이 바이러스에는 효과가 없을 수 있기때문에 재감염 가능합니다. 혹은 코로바 감염 후 항체를 형성하지 못하였거나 항체가 형성도었더라도 이 항체가 평생동안 지속되지는 않기 때문입니다.
평가
응원하기
코로나재확진 된 사례가 있나요?
안녕하세요. 이진성 약사입니다.코로나 바이러스에 한번 걸렸더라도 형성된 항체가 새로운 변이 바이러스에는 효과가 없을 수 있기때문에 재감염 가능합니다. 혹은 코로바 감염 후 항체를 형성하지 못하였거나 항체가 형성도었더라도 이 항체가 평생동안 지속되지는 않기 때문입니다.
평가
응원하기
코로나 확진자 가족끼리 마스크 착용여부
안녕하세요. 이진성 약사입니다.고령자를 제외한 성인 코로나 확진자의 경우 대부분 무증상이거나 경증환자이기에 정부는 재택치료를 원칙으로 하고 중증상이 있을 경우 입원치료를 진행합니다.주거환경이 감염에 취약하지 않으며(고시원, 쉐어하우스 등) 입원 요인이 없는 70세 미만 무증상 혹은 경증 확진자의 경우 재택치료를 원칙으로 합니다.전파가능성이 잇으니 거리두기 및 위생에 신경써주세요
평가
응원하기
코로나는 그냥 일반적인 감기 카테고리로 분류될까요?
안녕하세요. 이진성 약사입니다.코로나 후유증이 남을수 잇어서 그렇습니다. 피로감, 운동 시 호흡곤란, 탈모 등의 증상이 보고되었습니다. 이외에 가슴 답답함, 두통, 기억력 저하, 후각 상실, 기침등이 나타났고 정신과적 후유증으로는 우울감과 외상 후 스트레스 장애 등이 주로 보였습니다. 젊은 연령층·경증환자에서는 주로 피로, 수면장애 등 일반적 후유증이 많고 고령층·중증환자 일부에서는 호흡곤란, 폐 섬유화 등을 보였습니다
평가
응원하기
코로나 확진으로 약 처방받았는데 목이 너무 아파요. 추가로 먹어도 되나요?
안녕하세요. 이진성 약사입니다.현재 아세트아미노펜 성분이 들어잇으니 추가로 부루펜 계열 약 복용하시면 됩니다. 추가로 기침가래등의 증상이 잇으시다면 알약으로 추가하셔 드셔도 무방합니다
평가
응원하기
코로나19가 고혈압질환자들에게 얼마나 심각한가요?
안녕하세요. 이진성 약사입니다.기저질환자에게는 부박용 후유증 등이 심하게 남을 수 잇습니다코로나 후유증 피로감, 운동 시 호흡곤란, 탈모 등의 증상이 보고되었습니다. 이외에 가슴 답답함, 두통, 기억력 저하, 후각 상실, 기침등이 나타났고 정신과적 후유증으로는 우울감과 외상 후 스트레스 장애 등이 주로 보였습니다. 젊은 연령층·경증환자에서는 주로 피로, 수면장애 등 일반적 후유증이 많고 고령층·중증환자 일부에서는 호흡곤란, 폐 섬유화 등을 보였습니다
평가
응원하기
증상이 있는데 PCR이 음성인 경우는 코로나가 아닌건가요?
안녕하세요. 이진성 약사입니다.음성 판정시 단순 감기일 수도 잇습니다코로나 증상은 일반 감기와 비슷하게 기침, 콧물, 인후통의 가벼운 증상으로 시작하여 발열, 두통, 몸살 등의 증상이 있을 수 있습니다. 하지만 코로나 19의 증상이 워낙 다양하여 증상만으로는 코로나 19 감염 여부를 확인하기는 어려운점이 있습니다.
평가
응원하기
오미크론 확진 후 백신접종 3차는 언제 맞는게 좋을까요?
안녕하세요. 이진성 약사입니다.백신 접종 전 몸 컨디션이 좋지 않거나 급성 병증(감기, 장염, 폐렴, 발열(37.5도 이상)이 있을 경우 증상이 없어질때까지 연기하시는게 좋습니다.백신 접종시 꽤 높은 비율로 부작용이 나타날 수 있는데 백신의 부작용과 현재 앓고 있는 병간에 증상이 혼동될 수 있을뿐 아니라 현재 앓고 있는 급성 병증의 증상을 악화시킬 수 있으므로 접종 연기하시는게 좋습니다.
평가
응원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