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로나 목으로 오거나 폐로온다는데 맞나요 다른신체에는 안오는건지요 약은 진통제 밖에 없는건지요?
안녕하세요. 이진성 약사입니다.코로나 증상은 일반 감기와 비슷하게 기침, 콧물, 인후통의 가벼운 증상으로 시작하여 발열, 두통, 몸살 등의 증상이 있을 수 있습니다. 하지만 코로나 19의 증상이 워낙 다양하여 증상만으로는 코로나 19 감염 여부를 확인하기는 어려운점이 있습니다.코로나 바이러스에 한번 걸렸더라도 형성된 항체가 새로운 변이 바이러스에는 효과가 없을 수 있기때문에 재감염 가능합니다. 혹은 코로바 감염 후 항체를 형성하지 못하였거나 항체가 형성도었더라도 이 항체가 평생동안 지속되지는 않기 때문입니다.
평가
응원하기
노바백스 1차 맞았는데 2차를 3주 넘어서 맞으면 백신 효과가 없어 지나요?
안녕하세요. 이진성 약사입니다.백신 간격이 오래된다고 재접종 하지는 않습니다. 하지만 1차접종에서는 항원을 만들고 항체를 일부 생성하는등 면역체계를 준비하는 과정이지만 2차접종에서 본격적으로 항체형성 반응이 더 폭발적으로 일어나기때문에 더 강한 면역반응을 일으킵니다. 그렇기에 고열과 같은 부작용이 더 심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사람마다 면역체계가 달라 부작용이 심하지 않을수도잇어요
평가
응원하기
갑자기 콧물이 흐르는건 감기일까요? 코로나일까요?
안녕하세요. 이진성 약사입니다.코로나 증상은 일반 감기와 비슷하게 기침, 콧물, 인후통의 가벼운 증상으로 시작하여 발열, 두통, 몸살 등의 증상이 있을 수 있습니다. 하지만 코로나 19의 증상이 워낙 다양하여 증상만으로는 코로나 19 감염 여부를 확인하기는 어려운점이 있습니다.
평가
응원하기
이제 백신 이야기도 없는데 더 안맞아도 되는건가요?
안녕하세요. 이진성 약사입니다.백신은 코로나19 항체를 사전에 미리 형성하여 면역력을 확보하는 기능을 합니다. 실제 코로나 바이러스에 노출 되었을때 감염을 예방하는 기능을 합니다. 백신 접종후 코로나19에 확진되더라도 코로나에 대한 면역력이 증가된 상태이기때문에 백신 접종자의 경우 중증진행을 억제할 수 있으며 미접종자보다 더 경미하게 지나가는 경우가 많습니다.
평가
응원하기
타이레놀로 열이 안잡히는데 비대면진료받으면 낫겠죠?
안녕하세요. 이진성 약사입니다.코로나로 자가격리중에는 원격진료가 가능합니다. 원격진료 가능한 병원에 전화로 진료 보신 후에 수령 편한 약국 지정하여 수령하시면 됩니다. 수령시에는 대리인 수령 가능합니다
평가
응원하기
오미크론 한국 들어오기전에 그냥 코로나 걸린 당사자입니다
안녕하세요. 이진성 약사입니다.코로나 바이러스에 한번 걸렸더라도 형성된 항체가 새로운 변이 바이러스에는 효과가 없을 수 있기때문에 재감염 가능합니다. 혹은 코로바 감염 후 항체를 형성하지 못하였거나 항체가 형성도었더라도 이 항체가 평생동안 지속되지는 않기 때문입니다.
평가
응원하기
코로나 확진후 완치판정 받았는데 계속 느껴지는감기증세 후유증 인까요?
안녕하세요. 이진성 약사입니다.코로나19 확진환자의 격리치료 후 기준에 따라 바이러스 전파 우려가 없다고 판단 될 시에 격리를 종료하는데 격리해제라고 합니다. 격리해제 후에는 전파력이 없는 비활성 바이러스(죽은 바이러스 찌꺼기 등)가 검출 가능하여 PCR 검사에서 양성 반응이 나올 수 있습니다. 격리 해제 후에 재감염 가능성도 있을 수 있으니 기본 방역수칙은 잘 준수하여 주세요.
평가
응원하기
혈압약 계속 먹어야 하나요 언제 끝나요
안녕하세요. 이진성 약사입니다.혈압약은 한번 복용하게되면 꾸준히 복용하셔야 합니다. 다만 의사와 상담하신 후에 용량을 조절하셔도 되며 약 미복용하여도 조절이 된다면 상담을 통해 중단하셔도됩니다
평가
응원하기
코로나19 양성판정을 받고 항생제를 처방받았는데 4일정도 복용하고 다 나은듯하여 중단하였는데 괜찮나요? ㄷ
안녕하세요. 이진성 약사입니다.코로나로 자가격리중에는 원격진료가 가능합니다. 원격진료 가능한 병원에 전화로 진료 보신 후에 수령 편한 약국 지정하여 수령하시면 됩니다. 수령시에는 대리인 수령 가능합니다항생제는 임의중단하지마시고 모두 복용하셔야 내성이 안생깁니다
평가
응원하기
부스터샷 접종후 오미크론 걸리고 나면 슈퍼항체 생기나요?
안녕하세요. 이진성 약사입니다.코로나 바이러스에 한번 걸렸더라도 형성된 항체가 새로운 변이 바이러스에는 효과가 없을 수 있기때문에 재감염 가능합니다. 혹은 코로바 감염 후 항체를 형성하지 못하였거나 항체가 형성도었더라도 이 항체가 평생동안 지속되지는 않기 때문입니다.
평가
응원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