혈압약먹고 백시맞아도되나요 알려주세요
안녕하세요. 이진성 약사입니다.현재 복용중인 약은 계속 복용하셔도 됩니다. 특정 약이 백신의 항체형성 반응을 저해한다는 근거는 없습니다. 하지만 접종 후 이상반응을 보인다면 현재 다니고 있는 병원에 한번 들러보시는게 좋아요
평가
응원하기
코로나19에 도움이 되는 행동?
안녕하세요. 이진성 약사입니다.-바이러스가 들어있는 비말이나 작은 입자를 내뿜는 감염자 가까이에서 공기를 들이마실 때-바이러스가 들어있는 비말이나 작은 입자가 다른 사람의 눈, 코, 입에 묻을 때. 특히, 기침이나 재채기를 통해 튀는 경우-바이러스가 묻은 손으로 눈, 코, 입을 만질 때 가장 전파가 잘되는 경로 3가지입니다
평가
응원하기
보건소에서 코로나 검사를 했는데 그러고 나서 콧물이 계속 흐르는 이유가 뭘까요
안녕하세요. 이진성 약사입니다.코로나 증상은 일반 감기와 비슷하게 기침, 콧물, 인후통의 가벼운 증상으로 시작하여 발열, 두통, 몸살 등의 증상이 있을 수 있습니다. 하지만 코로나 19의 증상이 워낙 다양하여 증상만으로는 코로나 19 감염 여부를 확인하기는 어려운점이 있습니다.
평가
응원하기
코로나가 걸렸을때 도움되는 약이 무엇이 있을까요??
안녕하세요. 이진성 약사입니다.아세트아미노펜 성분의 약 복용하시면 됩니다. 아세트아미노펜 500mg 을 기준으로 1일 8알까지 복용 가능합니다. 1일 4회 2정씩 복용가능한데, 아침, 점심, 저녁, 자기전 이렇게 4번 나눠서 2정씩 복용하셔도됩니다. 증상이 심하지않다면 1정씩 복용하세요
평가
응원하기
코로나치료 끝나자마자 다시 코로나 걸리나요?
안녕하세요. 이진성 약사입니다.코로나 바이러스에 한번 걸렸더라도 형성된 항체가 새로운 변이 바이러스에는 효과가 없을 수 있기때문에 재감염 가능합니다. 혹은 코로바 감염 후 항체를 형성하지 못하였거나 항체가 형성도었더라도 이 항체가 평생동안 지속되지는 않기 때문입니다.
평가
응원하기
2차접종완료자(화이자)노바백신 접종 안될까요?
안녕하세요. 이진성 약사입니다.노바백스 백신은 기존의 여러 백신들이 사용해오던 유전자재조합 단백질을 이용한 백신이기에 비교적 안전하다는 평을 받고 있고 부작용이 적은 편으로 알려졌습니다. 교차접종 가능여부는 아직 미발표상태입니다
평가
응원하기
백신 접종 후 배가 더부룩하나요?
안녕하세요. 이진성 약사입니다.일반적으로 예방접종 후 흔하게 나타나는 국소 이상반응은 접종부위 통증이나 부기, 발적 등이 있으며, 전신반응으로 발열, 피로감, 두통, 근육통, 메스꺼움 등이 나타날 수 있습니다.접종 후 흔히 나타나는 반응으로 별다른 조치 없이 대부분 3일 이내 증상이 사라집니다. 이는 정상적인 면역형성과정에서 나타날 수 있습니다.다만, 39℃ 이상의 고열, 알레르기 반응(두드러기나 발진, 얼굴이나 손 부기) 등의 증상이 나타나거나, 일반적으로 나타나는 이상반응의 증상이 일상생활을 방해하는 정도라면 의료기관을 방문하여 진료를 받으시기 바랍니다.
평가
응원하기
신속항원키트는 어느정도 정확도인가요?
안녕하세요. 이진성 약사입니다.약국에서 구매가능한 코로나 검사키트의 경우에도 정확도는 95%이상이라고 합니다. 또한 변이바이러스 역시 검출해낸다고 하니 증상이 의심된다면 이용해보시는걸 권장드립니다
평가
응원하기
코로나 확진후 백신접종 궁금합니다
안녕하세요. 이진성 약사입니다.코로나19 바이러스에 자연감연되면 코로나 백신 접종한것보다 면역력이 더 높다는 연구결과가 있습니다. 하지만 완치 된 후 백신을 접종하게되면 완치된 미접종자에 비해 코로나19 재감염 위험도가 현저히 줄어들며, 재감염되더라도 증상이 훨씬 경미한것으로 확인되었으므로 백신 접종을 하시는걸 권장드려요.
평가
응원하기
스텔스 오미크론 ? 그게 뭔가요 ㅠㅠ ?
안녕하세요. 이진성 약사입니다.새로운 변이 바이러스입니다.치사율은 기존 변이들 보다 낮을 수 있지만 아직 정확한 결과는 나오지 않았습니다. 하지만 델타변이가 스파이크 단백질에 유전자 변이를 16개 가지고 있는 반면 오미크론은 32개 인것으 알려져 기존 변이들보다 전염력이 더 강하다는 연구결과가 있습니다.
평가
응원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