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르나 3차 접종 부스터샷 안전한가?
안녕하세요. 이진성 약사입니다.부스터샷은 보고된 내용에 따르면 mRNA 백신 부스터샷의 이상반응 수준은 접종자 기준으로 대체로 2차 접종때와 유사한 부작용을 보이고 있습니다. 1차 접종시보다는 부작용 강도가 심할 수 있지만 2차 접종시 보다는 비슷하거나 더 경미한 경우가 많이 보고 되고 있다고 합니다. 주사부위 통증, 두통, 피로와 같은 증상이 흔하게 나타나고 있습니다
평가
응원하기
일반 덴탈마스크로는 코로나 감염 예방 효과가 떨어지나요?
안녕하세요. 이진성 약사입니다.-바이러스가 들어있는 비말이나 작은 입자를 내뿜는 감염자 가까이에서 공기를 들이마실 때-바이러스가 들어있는 비말이나 작은 입자가 다른 사람의 눈, 코, 입에 묻을 때. 특히, 기침이나 재채기를 통해 튀는 경우-바이러스가 묻은 손으로 눈, 코, 입을 만질 때 가장 전파가 잘되는 경로 3가지입니다kf94 마스크 착용을 권장드립니다
평가
응원하기
1,2차 백신 맞고 부작용이 있었는데 3차 맞아야 할까요?
안녕하세요. 이진성 약사입니다.부스터샷은 보고된 내용에 따르면 mRNA 백신 부스터샷의 이상반응 수준은 접종자 기준으로 대체로 2차 접종때와 유사한 부작용을 보이고 있습니다. 1차 접종시보다는 부작용 강도가 심할 수 있지만 2차 접종시 보다는 비슷하거나 더 경미한 경우가 많이 보고 되고 있다고 합니다. 주사부위 통증, 두통, 피로와 같은 증상이 흔하게 나타나고 있습니다
평가
응원하기
노바백스 백신 방식은 비교적 안전한가요?
안녕하세요. 이진성 약사입니다.노바백스 백신은 기존의 여러 백신들이 사용해오던 유전자재조합 단백질을 이용한 백신이기에 비교적 안전하다는 평을 받고 있고 부작용이 적은 편으로 알려졌습니다. 조만간 승인이 된다면 국내에도 도입될것같아요.
평가
응원하기
코로나19 4차접종도 시행할까요?
안녕하세요. 이진성 약사입니다.부스터샷 이후 접종에 관해서는 아직 연구가 진행중이므로 연구 결과를 토대로 추후 대안법이 나올것 같습니다. 다른나라 케이스 디켜보는것도 도움이될것같아요
평가
응원하기
안녕하세요 코로나의끝이궁금합니다
안녕하세요. 이진성 약사입니다.코로나 바이러스는 RNA 바이러스로 DNA바이러스와는 다르게 RNA 바이러스는 변이가 잦습니다. 현재는 변이바이러스로 인하여 코로나가 지속되고 있으며, 부스터샷 접종이 변이 바이러스에 효과가 있다는 연구 결과도 지속적으로 발표되고있습니다. 먹는치료제와 백신 접종이 계속되고 개인위생 철저히 한다면 현재보다 코로나를 더 극복 할 수 있을 것이라 생각됩니다.
평가
응원하기
코로나 접종 백신 3차 백신 괜찮을까요?
안녕하세요. 이진성 약사입니다.현재 연구에 따르면 백신 접종 후 시간이 경과함에 따라 백신효과는 떨어지며, 변이 바이러스에 취약 할 수 있습니다. 부스터샷은 코로나19 추가 확산 예방에 도움을 줄 수 있으며, 돌파감염, 변이 확산에 도움을 줄 수 있습니다. 현재 모든 성인이 기본접종 완료 후 3개월이 지나면 누구나 접종가능하게 변경되었습니다.화이자나 모더나 추가 접종을 우선적으로 하며 접종한 백신의 종류는 2가지를 넘지 않는것이 원칙입니다..부스터샷 이후 접종에 관해서는 아직 연구가 진행중이므로 연구 결과를 토대로 추후 대안법이 나올것 같습니다.
평가
응원하기
코로나 백신과 DNA의 변화에 대하여
안녕하세요. 이진성 약사입니다.백신은 코로나19 항체를 사전에 미리 형성하여 면역력을 확보하는 기능을 합니다. 실제 코로나 바이러스에 노출 되었을때 감염을 예방하는 기능을 합니다. 백신 접종후 코로나19에 확진되더라도 코로나에 대한 면역력이 증가된 상태이기때문에 백신 접종자의 경우 중증진행을 억제할 수 있으며 미접종자보다 더 경미하게 지나가는 경우가 많습니다.
평가
응원하기
임산부에 대한 백신투여 상황은?
안녕하세요. 이진성 약사입니다.현재까지 임산부에게 코로나 백신 접종하지 않았던 이유는 안전하다는 데이터가 부족했기 때문입니다. 백신이 임부에게 정확히 어떤 영향을 미치는지 아직 확실한 발표가 없습니다. 백신 접종하여도 무방하지만 12주 미만의 초기 임산부는 담당의와 충분히 상담하고, 상태를 본 후 접종하는게 좋습니다. 하지만 임산부가 코라나 19에 감염될 시 수직감염, 조산아 출산의 위험이 있을 수 있다는 결과가 있습니다.
평가
응원하기
3차 접종 주요 후유증은 뭔가요?
안녕하세요. 이진성 약사입니다.일반적으로 예방접종 후 흔하게 나타나는 국소 이상반응은 접종부위 통증이나 부기, 발적 등이 있으며, 전신반응으로 발열, 피로감, 두통, 근육통, 메스꺼움 등이 나타날 수 있습니다.접종 후 흔히 나타나는 반응으로 별다른 조치 없이 대부분 3일 이내 증상이 사라집니다. 이는 정상적인 면역형성과정에서 나타날 수 있습니다.다만, 39℃ 이상의 고열, 알레르기 반응(두드러기나 발진, 얼굴이나 손 부기) 등의 증상이 나타나거나, 일반적으로 나타나는 이상반응의 증상이 일상생활을 방해하는 정도라면 의료기관을 방문하여 진료를 받으시기 바랍니다.
평가
응원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