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문가 프로필
프로필
답변
잉크
전체
약·영양제
산부인과약 이빈이후과 약 항생제 복용문의
안녕하세요. 최동욱 약사입니다.아뇨 이 조합은 같이 복용하지 않습니다. 항균범위도 어느정도 겹쳐서 먼저 복용하시던걸 다 드시고 나머지를 이어서 복용하시는게 좋겠네요.
평가
응원하기
처방받은 약을 자르거나 녹여 먹어도 될까요?
안녕하세요. 최동욱 약사입니다.펜잘8시간이알서방정은 원칙적으로는 자르거나 녹이시면 안됩니다. 특수코팅을 해놔서 그게 작용시간을 늘리는 역할을 하거든요. 그래도 정 못드시겠다면 잘라서 복용하시는데 1알은 그게 가능하고 2알을 그렇게 드시면 최대용량이 넘어버려서 안됩니다.
5.0 (1)
가르시니아 부작용 어떠한 증상이 나타나는 건가요?
안녕하세요. 최동욱 약사입니다.가르시니아캄보지아추출물이 예전부터 간독성이 몇건 보고된 적이 있습니다. 아마 이번에도 그 문제 때문에 이슈가 되는 것 같네요.
단백질 분말가루 유통기한 딱 1년 지났는데 버리는게 좋을까요?
안녕하세요. 최동욱 약사입니다.네 유통기한이 지났으면 변질되어서 2차적인 문제를 일으킬 수도 있으니 폐기하시는게 좋겠습니다.
피임약 먹는데 이거 약이랑 같이 복용해도되나요??
안녕하세요. 최동욱 약사입니다.복용하는 것만으로는 피임효과에 영향은 없고요. 항생제가 들어있는데 혹시나 설사가 심한 경우에는 이중피임을 하시는게 안전하긴합니다.
타이레놀(8시간) 오래 복용해도되나요?
안녕하세요. 최동욱 약사입니다.네 두통 없으면 빼고 복용하셔도 괜찮습니다. 2주정도 용법을 지켜서 복용하신거라면 일반적으로 문제가 되는 성분은 아니긴합니다.
로라반정 밖에서 먹어도 되는건가요?
안녕하세요. 최동욱 약사입니다.네 밖에서도 당연히 복용은 가능한데요. 졸음이 있을 수 있긴합니다. 그래서 드셔보시고 그런게 심하다면 반정도씩으로 조절해볼 수도 있습니다.
안녕하세요 가르니시아 부작용..ㅠ
안녕하세요. 최동욱 약사입니다.가르시니아만 중단하시면 괜찮을겁니다. 적당한 운동을 한다고 간수치가 올라가거나 그렇지는 않아요.
베르베린 / 비타민c / 오메가3/ 루테인 / 마그네슘 영양제
안녕하세요. 최동욱 약사입니다.네 한번에 복용하셔도 괜찮습니다. 다같이 복용한다면 식후를 꼭 유지해주시고요. 식후 바로 복용할 수도 있습니다.
접촉성 피부염에 바르는 연고 뭐가 있을까요
안녕하세요. 최동욱 약사입니다.스테로이드가 아니면서 항염연고는 덱스판테놀연고가 대표적입니다. 비판텐은 너무 꾸덕하니 d판테놀 같은걸 사용해보세요.
883
884
885
886
887
888
889
890
89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