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문가 프로필
프로필
답변
잉크
전체
약·영양제
테놀민용량에 대해 질문드려도 될까요?
안녕하세요. 최동욱 약사입니다.당연히 용량만 맞춰서 복용하면 되기 때문에 그렇게 하셔도 괜찮습니다. 아마 이미 처방된 약에 대해서 버리셔야 하고 환자분의 추가적인 부담이 있을 수 있어서 주치의 선생님이 그렇게 말씀하신 것 같네요.
평가
응원하기
약복용 관련해서 질문드립니다 근육통이요
안녕하세요. 최동욱 약사입니다.내 인데놀이 지금 복용하시는 약들과 상호 작용이 있거나 겹치는 성분이 아니라서요. 복용하셔도 될 것 같습니다.
5.0 (1)
알러지결막염안약 어떤성분 어떤거?
안녕하세요. 최동욱 약사입니다.나조린으로 효과가 없었다면 나머지도 효과가 없을 가능성이 크긴 합니다. 차라리 그럴 때에는 먹는 알러지 약을 같이 추가해 보시는 게 좋을 것 같네요.
온종일 놔둔 게토레이 이거 배탈 날 수 있을까요?
안녕하세요. 최동욱 약사입니다.차 안에 온도가 조금 높고 음료 외관상에 문제가 있어 보이면 배탈이 있을 수도 있을 것 같습니다. 혹시 모르니 지사제나 진경제 같은 것들을 구비해 두시기 바랍니다.
유산균 먹는 시간 먹는 방법 궁금합니다
안녕하세요. 최동욱 약사입니다.공복이 길 때 드시는게 가장 좋고요. 드시고 나서도 공복을 30분에서 1시간 정도는 유지하시는 게 좋습니다. 그래서 보통 아침에 일어나서 바로 복용을 하고 30분에서 1시간 후에 식사를 하도록 안내합니다.
채택 받은 답변
코막힘이 심할때 먹는약과 뿌리는약 같이 써도될까요?
안녕하세요. 최동욱 약사입니다.애초에 누런코가 나올정도면 뿌리는 약이 점막에 잘 작용하지 못할 가능성이 높긴합니다. 이럴 때는 코세척을 같이 하시는게 가장 좋은 방법이긴하고요. 코세척 후에 뿌리는걸 사용해주세요.
고용량 비타민 복용 가능한 최대 용량에 대해서 알고싶어요
안녕하세요. 최동욱 약사입니다.3000을 한번에 복용하는 것은 별로 추천드리지 않습니다. 1000씩 나눠서 여러번에 걸쳐서 복용하시는게 좋고요. 최대용량이 정해져 있지는 않지만 용량의존적으로 부작용은 올라가긴합니다.
간에 좋은 음식이나 약은 무엇이 있나요
안녕하세요. 최동욱 약사입니다.음주를 안하시는 분이 간수치가 100이 넘어가면 아마 ALT나 ggt 둘 중 하나겠네요. 어떤 수치가 높은지는 모르겠지만 alt가 높으면 비알콜성 지방간이라 이건 당분섭취를 줄이고 체중감량이 필수이고요.ggt가 높다면 이건 드시는 약이나 영양제, 독소노출이 원인일 수 있습니다.
무릎통증으로 고통 받고 있습니다 도와주시 부탁드립니다
안녕하세요. 최동욱 약사입니다.터마신이라는 원료로 만들어진 관절염 영양제를 복용해보시기 바랍니다. 이 쪽에서는 효능크기가 많이 큽니다.
치매약 먹는 것보다 먹지 않는게 더 좋은건가요
안녕하세요. 최동욱 약사입니다.일단 복용을 하시는게 좋습니다만 치매약이 치료를 하는 약은 아닙니다. 악화를 늦추고 증상을 약간 개선시켜주는 약이에요. 멜라토닌 5mg을 매일 복용하시면 치매환자에서 뇌위축을 많이 줄여주게되고 인지기능에도 도움이 됩니다. 복용해보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28
29
30
31
32
33
34
35
3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