임플란트 후 교정 가능한가요?
안녕하세요. 정진석 치과의사입니다.임플란트를 하게 된 경우에는 해당 치아는 움직일 수 없어 교정에 한계가 있습니다. 다만 부분적인 교정도 가능한 부분이 있으니 치과 방문 후 상담을 한 번 받아보시길 바랍니다. 단순히 말씀만으로는 돌출입 교정이 가능한지 알 수는 없습니다.아무쪼록 저의 답변이 문제 해결에 작게 나마 도움이 될 수 있기를 기원드립니다. 항상 건강하고, 행복하세요^^정진석 치과의사 드림
평가
응원하기
잇몸이 안쪽으로 부어올랐는데 왜 그런가요?
안녕하세요. 정진석 치과의사입니다.단순히 수면부족으로 이러한 증상이 나타나는 것은 아닙니다. 이미 해당 부위에 문제가 있어 면역 기능이 떨어져서 붓기 및 통증이 나타나는 것을 의미합니다. 치과 방문 후 치료를 해야 합니다.아무쪼록 저의 답변이 문제 해결에 작게 나마 도움이 될 수 있기를 기원드립니다. 항상 건강하고, 행복하세요^^정진석 치과의사 드림
평가
응원하기
입을 벌렸다가 닫을 때 턱에서 딱 소리와 함께 뭔가 걸리는 느낌이 납니다. 어떻게 개선할 수 있을까요?
안녕하세요. 정진석 치과의사입니다.현재 증상은 이갈이 및 이악물기 습관이 심하고 턱관절 질환이 겹쳐서 나타나는 것으로 보입니다. 적극적인 검사를 해보셔야 하고 턱관절 디스크에도 문제가 생긴 것으로 보입니다. 안타깝게도 이 악무는 습관 자체를 개선하는 것은 어려우며 이러한 것들로 인하여 나타나는 추후 문제점을 예방하는데 초점을 두셔야 합니다.아무쪼록 저의 답변이 문제 해결에 작게 나마 도움이 될 수 있기를 기원드립니다. 항상 건강하고, 행복하세요^^정진석 치과의사 드림
평가
응원하기
치아 안쪽의 유지교정장치 제거하면 안되나요?
안녕하세요. 정진석 치과의사입니다.해당 장치는 교정 이후에 틀어짐을 예방하기 위해 사용하는 장치입니다. 사람은 노화가 진행되면서 뒤쪽 치아가 앞쪽으로 쏠리는 힘을 받게 되고 그러한 이유로 교정을 하더라도 치아 틀어짐이 많이 생깁니다. 즉 이러한 것을 예방하기 위해 사용하는 것입니다.아무쪼록 저의 답변이 문제 해결에 작게 나마 도움이 될 수 있기를 기원드립니다. 항상 건강하고, 행복하세요^^정진석 치과의사 드림
평가
응원하기
가끔씩 이가 시릴때가 있는데 치과에 가봐야 하나요?
안녕하세요. 정진석 치과의사입니다.정상적인 반응은 특별한 온도 변화에 반응하지 않아야 합니다. 음식을 먹을 때 온도 변화에 시린 증상이 있다면 문제가 있다는 것을 의미하며 이는 치과 방문 후 원인을 파악하고 치료할 필요가 있습니다. 치과 방문을 권해드립니다.아무쪼록 저의 답변이 문제 해결에 작게 나마 도움이 될 수 있기를 기원드립니다. 항상 건강하고, 행복하세요^^정진석 치과의사 드림
평가
응원하기
사랑니 네 개가 나 있는데 한쪽만 불편한느낌이있는데 뽑아야겠죠?
안녕하세요. 정진석 치과의사입니다.사랑니로 인하여 불편감이 있다면 발치를 하는 것이 맞습니다. 결국에는 더 큰 문제로 이어질 가능성이 매우 높은 것이 사랑니 치아입니다. 따라서 치과 방문 후 적극적으로 발치를 고려하시길 바랍니다.아무쪼록 저의 답변이 문제 해결에 작게 나마 도움이 될 수 있기를 기원드립니다. 항상 건강하고, 행복하세요^^정진석 치과의사 드림
평가
응원하기
스켈링하면 치아사이가 벌어져서 안좋아지지 않나요?
안녕하세요. 정진석 치과의사입니다.스케일링으로는 치아 사이에 구멍이 나지 않습니다. 보통 잇몸 질환으로 인하여 잇몸이 내려간 상태에서 해당 부위에 치석이 쌓이면 이것이 제거되고 나서 구멍이 생겼다고 할 수 있으나 스케일링으로 내려간 것이 아니라 방치한 치석으로 내려갔다고 보셔야 합니다. 스케일링은 치석을 제거하는 목적으로 합니다.아무쪼록 저의 답변이 문제 해결에 작게 나마 도움이 될 수 있기를 기원드립니다. 항상 건강하고, 행복하세요^^정진석 치과의사 드림
평가
응원하기
스켈링을 1년에 한번 안받으면 신경손상이나 충치가 있을수 있나요
안녕하세요. 정진석 치과의사입니다.스케일링의 목적은 치석을 제거하기 위함입니다. 치석으로는 사실상 직접적으로 충치나 신경손상이 나타나지 않으나 치석으로 인하여 잇몸 질환이 나타난다면 갑적적으로 치수 손상 등이 나타날 수 있습니다. 따라서 치석은 생겼을 때 바로 제거해주시는 것이 좋습니다.아무쪼록 저의 답변이 문제 해결에 작게 나마 도움이 될 수 있기를 기원드립니다. 항상 건강하고, 행복하세요^^정진석 치과의사 드림
평가
응원하기
어금니가 흔들리다 빠졌는데요. 인플란트 하러 치과에 방문할때 가져가야 하나요?
안녕하세요. 정진석 치과의사입니다.치아를 가져올 필요가 없습니다. 이미 상당 시간 외부에 노출된 치아는 다시 재식도 할 수 없습니다. 따라서 치아 자체가 크게 필요한 것이 아닙니다. 치과 방문 후 치아 없이 치료할 수 있습니다.아무쪼록 저의 답변이 문제 해결에 작게 나마 도움이 될 수 있기를 기원드립니다. 항상 건강하고, 행복하세요^^정진석 치과의사 드림
평가
응원하기
둘째가 턱이 좁아서 치아가 나올 자리가 없어서...
안녕하세요. 정진석 치과의사입니다.유치와 영구치 교환시기에는 적극적으로 교정을 해주시는 것이 추후 부정교합을 예방할 수 있습니다. 현재 어떠한 상태인지 정확히 알지는 못하지만 지금과 같이 골격 자체의 부조화가 동반된다면 교정을 적극적으로 고려해주시는 것이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아무쪼록 저의 답변이 문제 해결에 작게 나마 도움이 될 수 있기를 기원드립니다. 항상 건강하고, 행복하세요^^정진석 치과의사 드림
평가
응원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