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래 스크류 쪽 잇몸에 종기(?)같은게 났어요
안녕하세요. 정진석 치과의사입니다.해당 부위가 과도하게 자극되어 나타난 일시적인 잇몸 증식으로 보여집니다. 스크류를 제거하거나 다른 부위에 식립하고 힘의 방향을 조금 조절해야 할 것으로 보입니다. 치과 방문을 하는 것이 좋으며 일반적인 양상은 아닙니다.아무쪼록 저의 답변이 문제 해결에 작게 나마 도움이 될 수 있기를 기원드립니다. 항상 건강하고, 행복하세요^^정진석 치과의사 드림
평가
응원하기
사랑니가 아파서 빼야 할것같습니다.사랑니는 꼭 ...
안녕하세요. 정진석 치과의사입니다.신경과 근접하지 않거나, 매복 정도가 심하지 않다면 일반적인 치과의사들은 모두 사랑니를 발치할 수 있습니다. 따라서 가까운 치과 방문 후 현재 상태에 대해 점검을 받아보시는 것이 필요하며 해당 치과에서 발치할 수 없다면 다른 치과를 소개할 것으로 보입니다.아무쪼록 저의 답변이 문제 해결에 작게 나마 도움이 될 수 있기를 기원드립니다. 항상 건강하고, 행복하세요^^정진석 치과의사 드림
평가
응원하기
어금니 임플란트에 대해 여쭤봅니다...
안녕하세요. 정진석 치과의사입니다.임플란트의 평균적인 수가는 100만 원 전후입니다. 다만 너무 가격이 저렴한 곳은 한 번쯤 의심을 해보셔야 합니다. 보통 가격이 비싼 치과일수록 추후 문제가 생겼을 때 책임질 가능성이 크며 a/s 문제도 깔끔할 수 있습니다. 저렴한 곳은 치과의사 선생님이 자주 바뀌는 곳인지, 추후 사라질 가능성이 있는지, 너무 많은 광고를 하고 있지 않은지 살펴보시길 바랍니다.아무쪼록 저의 답변이 문제 해결에 작게 나마 도움이 될 수 있기를 기원드립니다. 항상 건강하고, 행복하세요^^정진석 치과의사 드림
평가
응원하기
사랑니 발치하고 실밥도 풀었는데 딱지 상태 괜찮나요?
안녕하세요. 정진석 치과의사입니다.정상적으로 회복되고 있습니다. 빨대는 3~5일이 지난 뒤에 사용할 것을 권해드립니다. 흡연은 해당 부위가 완치될때까지 하지 않는 것이 좋으며 최소한 2주 정도는 금연을 해주는 것이 회복을 도울 수 있습니다.아무쪼록 저의 답변이 문제 해결에 작게 나마 도움이 될 수 있기를 기원드립니다. 항상 건강하고, 행복하세요^^정진석 치과의사 드림
평가
응원하기
차갑든 뜨겁든 음식이 어금니에 닿으면 이가 시려운데 충치일까요?
안녕하세요. 정진석 치과의사입니다.단순히 충치라고 해서 붓기가 몇일 지속되지 않습니다. 양쪽 어금니 부위에 문제가 발생한 것으로 보이며 치료를 해야 할 것으로 보입니다. 단순 충치로는 지금과 같이 붓지 않습니다.아무쪼록 저의 답변이 문제 해결에 작게 나마 도움이 될 수 있기를 기원드립니다. 항상 건강하고, 행복하세요^^정진석 치과의사 드림
평가
응원하기
어금니 발치를하고 임플란트를 안했을경우 어떻게 되나요?
안녕하세요. 정진석 치과의사입니다.발치를 하고 임플란트를 하지 않는다면 결국에는 저작력이 떨어지는 것이 1차적인 문제입니다. 그 이후 주변 치아가 쓰러질 수 있어 공간이 닫히게 되며 교합도 바뀔 수 있습니다. 또한 대합되는 치아가 정출되어 추후 다른 치아에 문제를 일으킬 수 있고 어금니 부위가 없다면 다른 치아로 씹게 되면 다른 치아에 대한 부담을 증가시킬 수 있습니다.아무쪼록 저의 답변이 문제 해결에 작게 나마 도움이 될 수 있기를 기원드립니다. 항상 건강하고, 행복하세요^^정진석 치과의사 드림
평가
응원하기
치과 치료를 받을 때의 통증을 완화하는 방법은 무엇인가요?
안녕하세요. 정진석 치과의사입니다.현재로서는 치료를 받을 때 통증을 완화하는 방법은 마취가 있을 수 있습니다. 너무 통증이 심하다면 치료 전에 소염진통제를 미리 먹고 오는 것도 한 방법일 수 있습니다. 하지만 어느정도 통증이 나타나는 것은 치료 과정에서 어쩔 수 없습니다.아무쪼록 저의 답변이 문제 해결에 작게 나마 도움이 될 수 있기를 기원드립니다. 항상 건강하고, 행복하세요^^정진석 치과의사 드림
평가
응원하기
임플란트는 어떤 경우에 시행되나요??
안녕하세요. 정진석 치과의사입니다.치아가 정상적으로 있는 상태에서는 치아를 뽑지 않습니다. 치아가 있더라도 잇몸 질환이 심해 많이 흔들리거나, 치아에 금이 뿌리까지 내려갔거나 신경치료를 해도 치아를 살릴 수 없는 경우, 즉 치아에 문제가 있는 상태에서 치아를 발치하게 되며 그 이후 임플란트를 계획합니다.아무쪼록 저의 답변이 문제 해결에 작게 나마 도움이 될 수 있기를 기원드립니다. 항상 건강하고, 행복하세요^^정진석 치과의사 드림
평가
응원하기
농구를 하다가 앞니가 뿌러졌는데요 치료방법이 뭐가 좋을까요?
안녕하세요. 정진석 치과의사입니다.1/3이라면 신경치료 이후 크라운을 해야 할 가능성이 매우 높습니다. 다만 파절 양상에 따라서는 치아를 살릴 수 없고 발치 이후 임플란트를 해야 할 가능성도 매우 높습니다. 지금으로서는 빨리 치과를 방문하여 검사를 하고 치료를 하는 것이 좋습니다.아무쪼록 저의 답변이 문제 해결에 작게 나마 도움이 될 수 있기를 기원드립니다. 항상 건강하고, 행복하세요^^정진석 치과의사 드림
평가
응원하기
양치랑 치실 올바른사용법 알고싶어요
안녕하세요. 정진석 치과의사입니다.살살 하라는 기준 자체가 상당히 모호합니다. 따라서 본인의 칫솔모가 닳는 시기를 기준으로 판단하는 것이 좋아 보입니다. 보통 칫솔은 45~60일 간격으로 교체하는 것을 권장하는데 혹시 이것보다 빠르게 모가 손상되거나 닳게 된다면 조금 더 약한 힘으로 하는 것이 필요합니다.치실은 치아 사이로 삽입하여 한쪽 치아로 밀착한 다음에 쓸어올리듯이 씹는 면으로 올리면 됩니다.아무쪼록 저의 답변이 문제 해결에 작게 나마 도움이 될 수 있기를 기원드립니다. 항상 건강하고, 행복하세요^^정진석 치과의사 드림
평가
응원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