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랑이빨을 뽑아야 하는 이유는 뭘까요
안녕하세요. 정진석 치과의사입니다.아시는 것처럼 사랑니가 문제가 될때 사랑니뿐만 아니라 어금니까지 문제를 일으키게 됩니다. 결국에는 문제를 일으킬 치아라만 미리 발치하는 것이 좋으며 시간이 지나면 발치 난이도는 계속해서 올라간다고 보시면 됩니다.아무쪼록 저의 답변이 문제 해결에 작게 나마 도움이 될 수 있기를 기원드립니다. 항상 건강하고, 행복하세요^^정진석 치과의사 드림
평가
응원하기
임플란트치료받는날3일전부터 협심증약을 중단해야하나요?
안녕하세요. 정진석 치과의사입니다.내과의사 선생님의 말씀을 먼저 듣는 것이 필요합니다. 그리고 나서 치과 방문 후 내과에서 3일 정도 끊지 말고 하루 정도 끊기를 권했다라고 하시면 아마 치과의사 선생님께서 적절한 대처를 해주실 것으로 보입니다. 치과 임플란트보다 협심증이 우선이므로 이를 먼저 따라야 합니다.아무쪼록 저의 답변이 문제 해결에 작게 나마 도움이 될 수 있기를 기원드립니다. 항상 건강하고, 행복하세요^^정진석 치과의사 드림
평가
응원하기
치실은 매일하는게 꾸준히 하는게 좋은가요?
안녕하세요. 정진석 치과의사입니다.치실은 매번 양치마다 사용하셔도 됩니다. 양치만으로는 치아 사이까지 관리하기 힘듭니다. 따라서 양치를 할 때마다 치실을 사용해주시면 치아 사이까지 관리하는데 많은 도움을 받을 수 있습니다.아무쪼록 저의 답변이 문제 해결에 작게 나마 도움이 될 수 있기를 기원드립니다. 항상 건강하고, 행복하세요^^정진석 치과의사 드림
평가
응원하기
하루에 양치 4번씩 해도 잇몸이나 치아건강 괜찮을까요?
안녕하세요. 정진석 치과의사입니다.식사 직후, 자기 전, 기상 직후에는 반드시 해주셔야 합니다. 양치를 많이 하게 되면 치아를 마모시킬 수 있기는 합니다. 하지만 양치를 하지 않아 생기는 여러가지 질환이 구강 내 더 심각한 질환을 일으키므로 바로 바로 자주 해주시는 것이 좋습니다.아무쪼록 저의 답변이 문제 해결에 작게 나마 도움이 될 수 있기를 기원드립니다. 항상 건강하고, 행복하세요^^정진석 치과의사 드림
평가
응원하기
치실사용은 어렸을때 부터 사용해도 되나요?
안녕하세요. 정진석 치과의사입니다.치실은 나이 제한이 없습니다. 어렸을 때 사용하면 추후 구강 관리에 큰 도움이 됩니다. 양치만으로는 치아 사이까지 관리하기 힘들기 때문에 치실이나 치간칫솔을 사용해주시는 것이 좋습니다.아무쪼록 저의 답변이 문제 해결에 작게 나마 도움이 될 수 있기를 기원드립니다. 항상 건강하고, 행복하세요^^정진석 치과의사 드림
평가
응원하기
충치에 생기는건 균의 일종인건가요?
안녕하세요. 정진석 치과의사입니다.충치라는 것은 치아에 나타날 수 있는 질환을 의미합니다. 충치의 정확한 의학적 이름은 치아우식증이라고 불려집니다. 발레균에 의해서 생긴다기 보다는 세균이 당 성분을 대사하고 나온 산에 의해서 치아가 부식되고 해당 반응이 연쇄적으로 나타나는 것을 의미합니다.아무쪼록 저의 답변이 문제 해결에 작게 나마 도움이 될 수 있기를 기원드립니다. 항상 건강하고, 행복하세요^^정진석 치과의사 드림
평가
응원하기
얼음을 씹는 행위는 치아에 어떤 영향을 미칠까요
안녕하세요. 정진석 치과의사입니다.딱딱한 것을 씹으면 당연히 치아 자체에 무리가 가고 치아를 부러뜨릴 수 있는 힘으로 작용합니다. 이러한 습관이 있는 분들은 미세 파절 및 금이 많으며 심한 경우에 치아가 파절되고 턱관절 질환으로 이어지는 경우도 있습니다. 따라서 습관 자체를 교정하는 것이 필요합니다.아무쪼록 저의 답변이 문제 해결에 작게 나마 도움이 될 수 있기를 기원드립니다. 항상 건강하고, 행복하세요^^정진석 치과의사 드림
평가
응원하기
임신 28주 스케일링 해도되나요?
안녕하세요. 정진석 치과의사입니다.임신 28주라고 해도 스케일링은 가능합니다. 다만 추후에 산모나 태아에 문제가 생겼을 때 스케일링 때문에 나타났다고 오해 받을 수 있어 대부분의 치과에서는 하지 않으며 대학병원에서 많이 하게 됩니다. 즉 스케일링 자체에는 문제가 없지만 추후 문제가 생겼을 때, 스케일링으로 오인할 수 있어 대부분의 치과에서는 잘 하지 않습니다.아무쪼록 저의 답변이 문제 해결에 작게 나마 도움이 될 수 있기를 기원드립니다. 항상 건강하고, 행복하세요^^정진석 치과의사 드림
평가
응원하기
탄산을 포기못할때 치아관리방법
안녕하세요. 정진석 치과의사입니다.마시고 난 이후 바로 입을 헹구고 양치를 하시면 됩니다. 마시더라도 바로 양치를 할 수 있다면 치아에 대한 영향은 줄일 수 있습니다.아무쪼록 저의 답변이 문제 해결에 작게 나마 도움이 될 수 있기를 기원드립니다. 항상 건강하고, 행복하세요^^정진석 치과의사 드림
평가
응원하기
신경치료 후 임시치아 통증있으면 발치해야할까요?
안녕하세요. 정진석 치과의사입니다.조금 더 지켜보셔야 합니다. 아직까지 신경치료 도중이기 때문에 불편감이 있을 수 있습니다. 신경치료가 완료되기 전까지는 사용해보시고 그 이후라도 한 달정도는 지켜볼만합니다. 그 이후에도 통증이 나아지지 않는다면 발치하는 것이 맞습니다.아무쪼록 저의 답변이 문제 해결에 작게 나마 도움이 될 수 있기를 기원드립니다. 항상 건강하고, 행복하세요^^정진석 치과의사 드림
평가
응원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