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케일링을오래 안했는데 가면 많이 아플까요
안녕하세요. 정진석 치과의사입니다.치과에서는 10년 안하고 오시는 분들도 많으며 의료진은 크게 신경쓰지 않습니다. 다만 오랜 기간 누적된 치석은 제거 이후 시린 증상이 심할 수 있고 통증 및 출혈이 많이 나타납니다. 아무쪼록 저의 답변이 문제 해결에 작게 나마 도움이 될 수 있기를 기원드립니다. 항상 건강하고, 행복하세요^^정진석 치과의사 드림
평가
응원하기
입몸이약해질수록 입몸질화이 자주생기나요
안녕하세요. 정진석 치과의사입니다.말씀하시는 부분에 대해서 정확한 답변을 위해서는 임상사진이나 방사선 사진이 있어야 합니다. 다만 주기적으로 잇몸 질환이 있다는 것은 그 만큼 잇몸이 안 좋다는 것을 의미하며 이미 잇몸이 많이 녹은 경우에는 치아를 발치하고 그 이후의 치료를 계획해야 합니다.아무쪼록 저의 답변이 문제 해결에 작게 나마 도움이 될 수 있기를 기원드립니다. 항상 건강하고, 행복하세요^^정진석 치과의사 드림
평가
응원하기
치솔 락스로 세척해도되나 궁금합니다?
안녕하세요. 정진석 치과의사입니다.락스는 구강 내 연조직을 녹일 수 있을 정도로 매우 강한 성분입니다. 원액 자체를 구강 내 노출될 시에는 심각한 부종 및 통증이 유발될 수 있습니다. 칫솔은 잘 세척한 이후 햇볕이 들고 바람이 부는 곳에서 말려주는 것만으로도 충분합니다.아무쪼록 저의 답변이 문제 해결에 작게 나마 도움이 될 수 있기를 기원드립니다. 항상 건강하고, 행복하세요^^정진석 치과의사 드림
평가
응원하기
어금니 구멍이있는데 충치일까요?
안녕하세요. 정진석 치과의사입니다.치아 부식으로 인하여 갑자기 구멍이 나타나지 않으며 대부분은 충치이며 충치로 인한 치아 파절일 가능성이 큽니다. 이러한 경우에는 해당 부위가 관리가 되지 않는다는 것을 의미하므로 치료를 하는 것이 맞습니다. 치과 방문을 권해드립니다.아무쪼록 저의 답변이 문제 해결에 작게 나마 도움이 될 수 있기를 기원드립니다. 항상 건강하고, 행복하세요^^정진석 치과의사 드림
평가
응원하기
치과 정기검진은 주기가 어떻게 되나요?
안녕하세요. 정진석 치과의사입니다.구강 관심도에 따라 다를 수 있습니다 .특별히 정해진 기간이 있는 것은 아닙니다. 본인이 구강 내 관심도가 높다면 2~3개월 간격으로 해주셔도 되고 바쁘시다면 6개월이나 1년 간격으로도 괜찮습니다.아무쪼록 저의 답변이 문제 해결에 작게 나마 도움이 될 수 있기를 기원드립니다. 항상 건강하고, 행복하세요^^정진석 치과의사 드림
평가
응원하기
잇몸에 물혹 같은 게 생겼어요
안녕하세요. 정진석 치과의사입니다.잇몸 자체에 염증일 수도 있고 치아 뿌리에 의해서 나타나는 sinus tract일 수도 있습니다. 어떠한 것이라도 이미 만성적으로 넘어 간 것이며 이를 치료해야 하며 방치시에 더 큰 질환으로 이어질 수 있습니다. 따라서 치과 방문 후 치료를 하시길 바랍니다.아무쪼록 저의 답변이 문제 해결에 작게 나마 도움이 될 수 있기를 기원드립니다. 항상 건강하고, 행복하세요^^정진석 치과의사 드림
평가
응원하기
고1 남학생인데요 치아교정은 꼭 필요하나요?
안녕하세요. 정진석 치과의사입니다.교정으로 인하여 안모 개선이 될 수 있는지, 그리고 본인이 심미적으로 문제가 있다고 인지하는지에 따라 다를 수 있습니다. 본인의 치열 상태를 본인은 크게 불편하지 않다면 교정은 필수 치료가 아닙니다. 즉 심미적인 문제가 있을 때 적극적으로 해주시는 것이 좋습니다.아무쪼록 저의 답변이 문제 해결에 작게 나마 도움이 될 수 있기를 기원드립니다. 항상 건강하고, 행복하세요^^정진석 치과의사 드림
평가
응원하기
치석제거는 언제 하는게 젛나요??
안녕하세요. 정진석 치과의사입니다.치석제거를 해서 나타나는 피가 오히려 잇몸에 안 좋다는 것은 잘못된 생각이며 치석을 제거하면 구강 내 위생 환경이 좋아져 각종 질환을 예방할 수 있습니다. 치석은 생기는 주기에 따라 해주시는 것이 좋으며 잘 생긴다면 2~3개월 간격을 권해드립니다.아무쪼록 저의 답변이 문제 해결에 작게 나마 도움이 될 수 있기를 기원드립니다. 항상 건강하고, 행복하세요^^정진석 치과의사 드림
평가
응원하기
어린이 새 이가 노래요..하얗게되는 방법있을까요?
안녕하세요. 정진석 치과의사입니다.1차적으로 유치에 비해서 영구치는 조금 노랗게 보입니다. 그리고 전문가의 평가를 받은 내용으로 보아서는 유치 상태에서 영구치의 치배가 일부 손상된 것으로 보여지며 MIH일 가능성이 높습니다. 이러한 경우에는 추후 영구치가 모두 맹출되면 크라운으로 치료하는 것이 맞습니다.아무쪼록 저의 답변이 문제 해결에 작게 나마 도움이 될 수 있기를 기원드립니다. 항상 건강하고, 행복하세요^^정진석 치과의사 드림
평가
응원하기
찬 걸 먹으면 아랫니가 많이 시린데요?
안녕하세요. 정진석 치과의사입니다.시린 원인에 대한 평가를 받아보셔야 합니다. 다만 모든 치아는 온도 변화에 의해 일시적으로 불편감은 나타날 수 있으나 시린 증상이 병적으로 나타난다면 해당 부위에 대한 원인을 제거하는 것이 필요합니다. 단순히 나이가 들었다고 해서 나타나는 증상은 아닙니다.아무쪼록 저의 답변이 문제 해결에 작게 나마 도움이 될 수 있기를 기원드립니다. 항상 건강하고, 행복하세요^^정진석 치과의사 드림
평가
응원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