깨진사랑니 방치해도되나요 치료해야할가요
안녕하세요. 정진석 치과의사입니다.방치하면 추후에 해당 부위에 염증으로 인하여 앞쪽 어금니도 소실되고 염증이 심해져서 치조골도 사라질 수 있습니다. 방치를 해도 된다는 기간은 없으며 당장 내일이라도 염증에 의해서 통증이나 불편감이 나타날 수 있습니다. 가급적이면 빨리 치료해야 합니다.아무쪼록 저의 답변이 문제 해결에 작게 나마 도움이 될 수 있기를 기원드립니다. 항상 건강하고, 행복하세요^^정진석 치과의사 드림
평가
응원하기
금니를 빼면 안에 이빨에서 냄새가 심하게 나는 이유가 뭔가요?
안녕하세요. 정진석 치과의사입니다.보통의 경우에는 음식물이 끼어 있어 나는 부패 냄새일 가능성이 가장 큽니다. 단순히 접착재 냄새 등은 아니며 치아 부분에 음식물이 오래 끼어 있다면 냄새가 당분간 나타날 수도 있습니다. 양치를 하거나 시간이 지나면 대부분 해소되나 그래도 나아지지 않는다면 잇몸 등에 대한 평가도 필요합니다.아무쪼록 저의 답변이 문제 해결에 작게 나마 도움이 될 수 있기를 기원드립니다. 항상 건강하고, 행복하세요^^정진석 치과의사 드림
평가
응원하기
치간 사이가 넓으면 치석이 더 잘 생기나요?
안녕하세요. 정진석 치과의사입니다.치아가 벌어진 곳은 단순히 수복할 수 있으나 심미적인 문제를 일으킬 수 있습니다. 즉 심미적인 문제가 있지 않는 선에서는 해당 부위를 메울 수 있지만 원인을 찾고 이를 먼저 해결해야 하며 교정 케이스라면 교정을 하셔야 합니다. 즉 현재 치아가 벌어진 원인에 대한 평가를 먼저 받아보셔야 합니다.아무쪼록 저의 답변이 문제 해결에 작게 나마 도움이 될 수 있기를 기원드립니다. 항상 건강하고, 행복하세요^^정진석 치과의사 드림
평가
응원하기
자일리톨 껌 정말 치아에 도움되나요
안녕하세요. 정진석 치과의사입니다.자일리톨 성분 자체는 충치 예방에 도움이 되는 것이 맞습니다. 하지만 자일리톨 껌을 계속해서 씹는 습관이 있다면 치아가 아닌 근육에 문제를 일으킬 수 있으며 한쪽으로 씹는 습관이 고착화되면 안면 비대칭으로 이어질 수 있습니다. 즉 가끔 씹는 것을 권해드리며 매번 씹는 것은 추천드리지 않습니다.아무쪼록 저의 답변이 문제 해결에 작게 나마 도움이 될 수 있기를 기원드립니다. 항상 건강하고, 행복하세요^^정진석 치과의사 드림
평가
응원하기
어린자녀 치아가 궁금합니다 두아이아빠
안녕하세요. 정진석 치과의사입니다.유치 상태에서는 치아가 벌어져 나는 것이 맞습니다. 유치부터 치아가 붙어서 나게 되면 영구치 맹출 시 부정교합으로 이어질 가능성이 큽니다. 따라서 현재 상태에서는 가까운 치과 방문 후 검사를 한 번 해보시는 것을 권해드립니다.아무쪼록 저의 답변이 문제 해결에 작게 나마 도움이 될 수 있기를 기원드립니다. 항상 건강하고, 행복하세요^^정진석 치과의사 드림
평가
응원하기
치아교정은 꼭 필요한거요???
안녕하세요. 정진석 치과의사입니다.덧니 때문에 교정을 하는게 맞는지는 본인이 얼마나 심미적인 불편감이 있는지에 따라 다릅니다. 단순히 덧니가 났다고 해서 무조건 치료 해야 하는 것은 아닙니다. 교정 이후 평생 착용 여부는 현재 상태에 따라 다르며 교정기를 뺀 이후에 다시 돌아갈지도 검사를 해보아야 합니다.아무쪼록 저의 답변이 문제 해결에 작게 나마 도움이 될 수 있기를 기원드립니다. 항상 건강하고, 행복하세요^^정진석 치과의사 드림
평가
응원하기
사랑니는 치료 꼭 해야되나요?
안녕하세요. 정진석 치과의사입니다.사랑니는 결국에는 문제를 일으키게 됩니다. 전문가인 치과의사들도 사랑니까지 관리하기는 쉽지 않습니다. 대부분은 문제를 일으키기 때문에 미리 발치할 것을 권하며 사랑니는 주된 저작에 사용되지 않아 어금니처럼 사용할 수 있다는 말은 잘못 알려진 말입니다.아무쪼록 저의 답변이 문제 해결에 작게 나마 도움이 될 수 있기를 기원드립니다. 항상 건강하고, 행복하세요^^정진석 치과의사 드림
평가
응원하기
치과 치료를 하기 전에, 파노라마 촬용을 하는 이유는 무엇인가요?
안녕하세요. 정진석 치과의사입니다.파노라마를 통해서 전체적인 치아를 한 눈에 파악하기 위해서입니다. 과거에 파노라마 사진이 없을 때는 일반적인 x-ray를 부분적으로 촬영해서 해당 사진을 이어서 판단했습니다. 이러한 경우에 환자분은 방사선 노출에 대한 문제도 있을 수 있어 파노라마 촬영이 훨씬 편하고 안전합니다.아무쪼록 저의 답변이 문제 해결에 작게 나마 도움이 될 수 있기를 기원드립니다. 항상 건강하고, 행복하세요^^정진석 치과의사 드림
평가
응원하기
스케일링 하고 난 이후 치아 관리하는 방법
안녕하세요. 정진석 치과의사입니다.식사 이후 바로 양치를 하는 것과 자기전, 기상 직후에 양치만 꼼꼼히 해주시더라도 대부분의 구강 내 질환은 예방을 할 수 있습니다. 따라서 이러한 양치 습관을 가지고 있다면 크게 더 할 수 있는 방법이나 주의사항은 없습니다.아무쪼록 저의 답변이 문제 해결에 작게 나마 도움이 될 수 있기를 기원드립니다. 항상 건강하고, 행복하세요^^정진석 치과의사 드림
평가
응원하기
깨진사랑니 방치해도되는건가요 치료해야하는건가요
안녕하세요. 정진석 치과의사입니다.1. 사랑니가 깨졌다는 것은 해당 부위가 관리가 되지 않았다는 것을 의미하며 더 큰 질환으로 이어질 수 있습니다.2. 현재 방치한 상태이므로 정확한 상태 파악이 필요하며 1시간 이상 걸릴 수도 있습니다.3. 실명, 사망, 호흡 곤란과 사랑니 발치는 크게 연관성이 없습니다.아무쪼록 저의 답변이 문제 해결에 작게 나마 도움이 될 수 있기를 기원드립니다. 항상 건강하고, 행복하세요^^정진석 치과의사 드림
평가
응원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