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빨이 불균형이라 이빨이 뾰족하고. 이빨모양이 안좋아서 어떤치료를 받아야되나요?
안녕하세요. 정진석 치과의사입니다.전체적으로 치열이 이상하다면 교정을 권해드립니다. 치과 방문 후 교정적인 평가를 받아보시고 교정이 가능하다면 전체 교정을 하는 것이 좋을 수 있습니다. 개별적으로 크라운이나 라미네이트를 받더라도 다른 치아가 또 이상해보일 수 있습니다.아무쪼록 저의 답변이 문제 해결에 작게 나마 도움이 될 수 있기를 기원드립니다. 항상 건강하고, 행복하세요^^정진석 치과의사 드림
평가
응원하기
라미네이트 관련해서 물어보고 싶습니다
안녕하세요. 정진석 치과의사입니다.라미네이트로 인하여 흔하게 나타나는 부작용은 치아 시림입니다. 즉 치아를 일부 삭제해야 하기 때문에 삭제 이후 시린 증상이 나타날 수 있습니다. 다만 왜소치나 기형치 등을 심미적으로 회복하는데는 좋은 치료 방법입니다.신경치료는 치아에 사형선고라고 하는 것은 잘못 알려진 사실이며 신경치료를 하는 것은 신경이 괴사되어 이것을 제거하는 것이지 치아를 사형선고 시키지 않습니다. 잘못 알고 계시네요.아무쪼록 저의 답변이 문제 해결에 작게 나마 도움이 될 수 있기를 기원드립니다. 항상 건강하고, 행복하세요^^정진석 치과의사 드림
평가
응원하기
사랑니가 났는데 아프지는 안아요. 꼭 뽑아야 하나요?
안녕하세요. 정진석 치과의사입니다.문제를 일으킬 수 있는 소지가 있는 치아라면 발치하는 것이 좋습니다. 지금은 썩지 않았고 아프지 않더라도 추후 가능성이 있다면 미리 발치하는 것이 좋습니다. 시간이 지나 발치를 하면 앞쪽 어금니까지 영향을 미칠 수 있습니다.아무쪼록 저의 답변이 문제 해결에 작게 나마 도움이 될 수 있기를 기원드립니다. 항상 건강하고, 행복하세요^^정진석 치과의사 드림
평가
응원하기
아이의 덧니가 있고 그 앞니가 흔들립니다. 앞니 빼면 될까요?
안녕하세요. 정진석 치과의사입니다.덧니가 있거나 부정교합이 있는 상태라면 치과 방문 후 발치를 하는 것이 좋습니다. 현재 어떠한 상태인지 일반인들은 잘 모를 수 있기 때문입니다. 유치와 영구치 교환시기에는 가급적이면 치과를 방문하여 자주 검사를 받아보는 것이 좋습니다.아무쪼록 저의 답변이 문제 해결에 작게 나마 도움이 될 수 있기를 기원드립니다. 항상 건강하고, 행복하세요^^정진석 치과의사 드림
평가
응원하기
이가 여러개 움직입니다. 어금리 왼쪽도 흔들립니다
안녕하세요. 정진석 치과의사입니다.말씀하시는 자료로는 비용이 얼마나 들지, 어떠한 치료를 해야할지 판단하기 어렵습니다. 가까운 치과 방문 후 상담을 해보는 것이 필요합니다. 치료를 하지 않더라도 가볍게 상담이라도 받아보는 것을 권해드립니다.아무쪼록 저의 답변이 문제 해결에 작게 나마 도움이 될 수 있기를 기원드립니다. 항상 건강하고, 행복하세요^^정진석 치과의사 드림
평가
응원하기
충치는 아닌데 왼쪽 이가 시릴때는 왜 그런 걸까요?
안녕하세요. 정진석 치과의사입니다.여러가지 이유가 있을 수 있습니다. 치아의 마모, 잇몸 질환, 그리고 치아의 크랙 등이 나타날 경우에도 이러한 증상이 일시적으로 나타날 수 있습니다. 증상이 너무 심하다면 가까운 치과 방문 후 평가를 받아보는 것이 필요합니다.아무쪼록 저의 답변이 문제 해결에 작게 나마 도움이 될 수 있기를 기원드립니다. 항상 건강하고, 행복하세요^^정진석 치과의사 드림
평가
응원하기
여섯살인데 유치 꼭 충치치료해야하나요?
안녕하세요. 정진석 치과의사입니다.유치에 충치가 생기게 되면 추후 영구치의 맹출에 영향을 줄 수 있습니다. 유치는 충치 진행 속도가 매우 빠르고 뿌리 끝에 염증이 쉽게 나타날 수 있어 아래에 존재하는 영구치를 손상시킬 수 있습니다. 따라서 영구치를 보호하기 위해서라도 미리 치료를 해야 합니다.아무쪼록 저의 답변이 문제 해결에 작게 나마 도움이 될 수 있기를 기원드립니다. 항상 건강하고, 행복하세요^^정진석 치과의사 드림
평가
응원하기
이가 시리고 혀로 만져보면 움푹 들어가 있는 치아?
안녕하세요. 정진석 치과의사입니다.해당 부위를 레진이나 GI 등의 재료로 수복해주는 것이 필요합니다. 따라서 불편감이 있다면 빠른 시일 내로 치과를 방문해서 치료를 하는 것이 필요합니다. 치료하는데는 부위에 따라 다르나 5~10분 정도 걸립니다.아무쪼록 저의 답변이 문제 해결에 작게 나마 도움이 될 수 있기를 기원드립니다. 항상 건강하고, 행복하세요^^정진석 치과의사 드림
평가
응원하기
잇몸질환 사진 보시고 판단 좀 해주세요ㅜㅜ
안녕하세요. 정진석 치과의사입니다.육안으로도 치석이 보이고 있으며 잇몸이 부분적으로 부운 곳도 있습니다. 치과 방문 후 스케일링을 하셔야 할 것으로 보이며 사진을 찍었을 때 문제가 있다면 잇몸 치료까지 하셔야 할 것으로 보입니다. 치과 방문을 권해드립니다.아무쪼록 저의 답변이 문제 해결에 작게 나마 도움이 될 수 있기를 기원드립니다. 항상 건강하고, 행복하세요^^정진석 치과의사 드림
평가
응원하기
이거 혹시 드라이소켓 증상인가요?(매복사랑니)
안녕하세요. 정진석 치과의사입니다.드라이소켓이라면 지금 여기에 질문을 할 수 없을 정도로 극심한 통증이 나타납니다. 현재 사진으로서는 발치 이후 정상적인 회복 과정으로 판단이 됩니다.말씀하신 보라색 동그라미는 충치일 가능성이 크나 정확한 것은 치과 방문 후 검사를 해보셔야 합니다.아무쪼록 저의 답변이 문제 해결에 작게 나마 도움이 될 수 있기를 기원드립니다. 항상 건강하고, 행복하세요^^정진석 치과의사 드림
평가
응원하기